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피소드/대한민국 여행

[제주도 여행/제주도 가볼만한곳] 가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평화로운 공간 # 산굼부리

[제주도 여행/제주도 가볼만한곳] 가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평화로운 공간 # 산굼부리

쥬르날의 오늘의 여행 이야기는 가을 여행지 추천으로 소개 해드리는 제주도 가볼만한 곳 '산굼부리' 포스팅 입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은 물론 사람들에게 가을 여행지 추천 코스로 꽤 인정 받고 있는 제주도 산굼부리는 ...
억새가 아름다운 곳이라 그런지 다른 계절 보다 가을에 찾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다녀온 산굼부리의 아름다움을 여러분들과도 나누고 싶어 가을 여행지 추천으로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
얼마전에 소개해 드렸던 '새별오름' 과는 억새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 되는데요.
직접 산굼부리에 가보니 아름다움에 푹 빠져들게 되어 한가로이 산책을 하고 싶어지는 공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누구나 가보고 싶은 가을 여행지 추천으로 소개해드릴만한 산굼부리의 매력을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제주도 산굼부리는 꼭 한 번 들려볼만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입장료가 다소 비싸다는 점은 아쉬운 점이지만 제주도 여행시 산굼부리는 여행 코스로 자주 추천 되는 곳이기도 하니까요.
특히 황금빛 억새길을 산책 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괜찮은 제주도 가볼만한곳이라 생각이 드네요.


▲ 산굼부리 정문.

자! 그럼 본격적으로 산굼부리로 입장을 해봐야겠지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도 산굼부리의 명성은 변함 없었던 것 같습니다.
가을 나들이를 나온사람들로 북적이는 모습을 보여 줬으니까요.


수학여행을 온 학생들은 물론 단체손님들도 꽤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억새하면 산굼부리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기 때문이 아닐까요?


입장료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일단 매표소로 발걸음을 해봐야 겠지요?
입장료를 내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꽤 많다는게 조금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 산굼부리 입장료 & 관람시간 안내

성인 1인당 6,000원이라는 가격은 꽤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 받고 있는 곳이니 한 번 들려 볼 만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산굼부리 분화구는 국내에 단 하나 밖에 없는 마르형 분화구 이기도 하니까요.

[내용추가 / 2012-11-02]
자료를 찾아보니 작년에는 3,000원이였던 입장료가 2배나 올랐다는 점은 조금 이해가 안가네요. =_=;;;


입장하기 전에 산굼부리에 대한 안내지도를 살펴보는 것도 관람에 도움이 되겠지요?
8가지 포인트의 멋진 풍경이 있다고 하니 순서대로 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안으로 들어가면 편의시설들도 있지만 가장 눈에 띈 것은 두꺼비 식수대였던 것 같네요.
산책을 하기 전에 시원한 물 한 잔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테니까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산굼부리를 산책해 봐야 겠지요?
과연 어떤 풍경이 저를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되는 순간 입니다. ^^*


가장 먼저 저를 반겨주는 것 역시 억새풀이였던 것 같습니다.
산굼부리에 찾아온 사람들 역시 가을 억새의 매력에 흠뻑 취해 있는 것 같다고 해야할까요?


그러나! 돌담 위에서 억새의 아름다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보려 했던 지인이 ...
돌담 아래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 했답니다. ㅠㅠ...

 
덕분에 뼈에 이상이 있을까 걱정 되어 지인과 병원 까지 가게 되었으니까요.
다행이 크게 다친 곳은 없지만 휠체어를 타고 돌아다녀야 할 정도 였답니다.
그나마 다행이였다면 산굼부리 내에서 휠체어를 빌려주는 곳이 있었다는 점이랄까요. =_=;;;


지인이 돌담에서 떨어지면서 같이 떨어뜨린 카메라도 크게 손상이 되었답니다.
다행스럽게도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고 제주도 여행을 왔기 때문에 부분적을 보험처리를 받을 수 있었던 점이 위안거리랄까요?
여행자보험에 가입 안했다면 정말 마음이 아플 뻔 했던 순간이였던 것 같네요.


지인의 부상으로 산굼부리 전체를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
산굼부리는 살짝 둘러 보는 것 만으로도 꽤 아름다운 공간이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산책을 하기에도 꽤 적절한 곳이라고 해야할까요?
유독 커플, 부부의 산책하는 모습이 많아 샘이 나기도 했었답니다. =_=;;;


그리고 가을 산굼부리의 하이라이트 라고 할 수 있는 억새길.
가을에만 느낄 수 있는 억새의 아름다운 장관을 두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답니다.


억새풀을 양쪽으로 중앙에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어서 억새밭의 아름다움을 조금 더 가까이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누구나 이런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산책을 하면 마음에 평화가 찾아올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가을에 내린 눈처럼 억새는 보는 즐거움을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선물해 주고 있었으니까요.
억새풀 사이로 산책을 하면 더 좋겠지만 이렇게 멀리서 보고 있는 것 만으로도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


숲과 억새의 조화로운 모습도 산굼부리의 또다른 매력이 아닐까요?
가을 억새를 보고 있는 것 만으로도 사람들이 제주도 산굼부리를 찾아오는 충분한 이유가 될 것 같네요.
가을의 낭만은 역시 억새를 빼고는 말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


가을 억새의 아름다운 모습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
가을 여행지 추천 코스로 꽤 괜찮은 곳이 아닐까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산굼부리는 억새밭 외에도 7가지 볼거리가 더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찾아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조금 시간 넉넉히 잡아 억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굼부리의 매력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제가 보고 돌아온 것은 분화구와 억새밭 뿐이지만 다른 분들은 산굼부리의 다른 매력 까지 ...
천천히 모두 느껴보실 수 있는 가을 여행지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명소 : 산굼부리
주소 :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38
전화 : 064-783-9900
이용시간 : AM 09:00 ~ PM 06:00
- 오전에 방문해서 둘러 보는 것이 더 좋은 곳.
- 가을 억새 외에도 사계절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공간.



개인적으로 산굼부리의 억새밭 사이로 산책을 해보지 못했던게 정말 아쉬웠던 곳이라 ...
언젠가 다시 한 번 찾아가 억새의 매력에 흠뻑 취하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 곳이랍니다.
여러분들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제주도 산굼부리를 한 번 고려해 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이것으로 가을 여행지 추천으로 소개 해드리는 제주도 가볼만한 곳 '산굼부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