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카메라 사용기

DSLR 카메라로 제주도 사진 찍기 좋은 곳, 한라수목원

DSLR 카메라로 제주도 사진 찍기 좋은 곳, 한라수목원


지난 11월 중순 제주도로 촬영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는 자연 경관이 수려한 곳이라 사진 찍기 좋은 곳이 다른 지역보다 많기 때문 입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한라수목원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제주공항에서 매우 인접성이 뛰어나고 다른 지역 여행지를 오며가며 들리기 좋은 코스에 위치해 있는 것은 물론 무료 입장이라 마음 편히 다녀가 보고 괜찮은 곳이기 때문 입니다. 더 아름다운 곳들 도 많이 있지만 초보자 분들에게는 한라수목원도 괜찮은 출사지라 소개해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 쥬르날의 'DSLR 카메라로 제주도 사진 찍기 좋은 곳, 한라수목원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제주도 사진찍기 좋은 곳인 한라수목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라수목원은 표준줌 렌즈 하나면 촬영하기 용의한 곳이랍니다. 가끔 우연히 노루와 같은 동물들을 만날 수도 있지만 대부분 광각 계열로 촬영하는 것이 더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 입니다. 저도 캐논 700D와 10-18mm 렌즈 하나 챙겨들고 가볍게 발걸음해 보았답니다. 인물사진에 욕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70-200mm의 망원렌즈 하나 정도 여분으로 챙겨 걸으면 딱일듯 싶습니다.




한라수목원은 제주도민은 물론 외국인들의 발걸음이 많은 곳이랍니다. 무료 입장이란 점도 있지만 제가 생각할 때 한라수목원은 서울로 치면 남산같은 곳이기 때문 입니다. 제주시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전망을 가진 것은 물론 다양한 동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란 점에서 찾는 이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INFO. 한라수목원




입구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고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는 식수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제주공항까지 차로 15분 내외 거리라 첫번째 제주도 여행지로도 괜찮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흑백으로 웨딩촬영을 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느낌 있는 사진을 담아낼 수 있는 공간들이 많답니다. 개인적으로 봄과 가을철에는 추천하며 여름과 겨울은 정확한 컨셉계획을 하고 방문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 보여드릴 모든 사진은 캐논 700D와 캐논 10-18mm로 촬영한 사진이랍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사진 촬영 가실 분들은 어떤 분위기의 사진을 찍을 수 있을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지요? 그냥 한 적한 공원 느낌이지만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면 자연의 아룸다움과 동물을 신비로움을 만나 볼 수 있답니다. 



▲ 캐논 EOS 700D + EF-S 10-18mm F4.5-5.6 IS STM │ 한라수목원, 산책로



▲ 캐논 EOS 700D + EF-S 10-18mm F4.5-5.6 IS STM │ 한라수목원, 광이오름 가는길



▲ 캐논 EOS 700D + EF-S 10-18mm F4.5-5.6 IS STM │ 한라수목원의 가을


위에 보이는 사진들은 모두 11월에 촬영 된 사진 입니다. 이 처럼 아름다운 한라수목원을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저는 사진 후보정을 거의 하지 않는 편이라 네츄럴한 사진이니 보다 참고하시기 편할 듯 합니다. 그리고 이런 아름다운 식물들 외에 깜짝 손님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좀처럼 만나기 쉬운 건 아니지만 제가 방문 했을 때는 운이 좋아서 그런지 자연 방목중인 '노루'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 순간 만큼은 광각렌즈 하나 들고 온 것이 조금 후회 스럽긴 하더군요. 어디에 있는 지 모르겠다구요? 보다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가가면 도망가는 터라 더 가깝게 담아내지는 못했지만 이 처럼 자연산(?) 노루를 만나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한라수목원이랍니다. 동물 사진에 욕심 있는 분들이라면 꼭 망원렌즈 챙겨서 가시길 바랍니다. 동물을 촬영하는데 있어 망원렌즈는 필수이니까요.



이 처럼 평화로운 공간이 또 어디있을까요? 물론 제주도에는 수 많은 여행지 사진촬영의 명소들이 많이 있지만 이 처럼 조용하고 한적하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출사지도 드물다 생각 합니다. 보급기인 캐논 700D 정도의 카메라로도 이 처럼 멋진 사진을 담아 낼 수 있답니다.



▲ 캐논 EOS 700D + EF-S 10-18mm F4.5-5.6 IS STM │ 한라수목원, 광이오름 정상에서 내려다본 제주시



그리고 한라수목원에서는 감성적인 사진을 찍기도 좋답니다. 고운 낙엽이 유독 많은 곳이라 낙엽가지고 노는 사진을 찍기도 적절한 곳이랍니다. 낙엽을 이용하면 옛 TV CF 를 패러디 하기도 좋고 날리는 낙옆을 통해 보다 입체적인 사진을 촬영하는 것도 가능 하기 때문 입니다.



낙엽을 이용한 감성적인 사진촬영 방법은 간단 합니다. 그저 고운 낙엽을 늘고 배경이 잘 표현 될 수 있는 곳에서 신나게 던지게 한 뒤 셔터를 누르기만 하면 끝이랍니다. 초보자 분들의 경우 P모드로도 만족스러운 사진 결과물을 얻어 낼 수 있으니 이렇게 날아가는 피사체를 담아내고 싶은 경우 M모두 수동조작 이가 어려울 경우에는 S(셔터스피드 우선) 모드로 설정해 두고 1/60 이상으로 설정을 하고 사진 촬영을 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을 촬영 할 수 있습니다. 



▲ 캐논 EOS 700D + EF-S 10-18mm F4.5-5.6 IS STM │ 한라수목원에서 낙옆장풍



평범하고, 예쁘게 찍는 건 매우 쉬운 일입니다. 하지만 재미 있는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사진을 찍는 사람 그리고 담기는 사람이 모두 이처럼 액션을 취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이를 응용하면 파란 하늘에 날리는 예쁜 낙옆 사진도 촬영 할 수 있답니다. 지난 달 캐논 플레이샷 키트 가지고 사진 촬영을 하며 놀았던 기억이나면서 ... 평범한 사진은 누구나 찍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시선으로 새로운 생각을 가지고 사진을 찍는 다면 사진 찍기 좋은 곳에서 더 마음에 드는 사진을 담아낼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DSLR 카메라로 제주도 사진 찍기 좋은 곳, 한라수목원'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최신 신형 펜케이크 랜즈로 출시 된 캐논 EF-S 24mm 단렌즈로 촬영한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음식사진이나 스냅을 촬영하기에는 가성비 뛰어나며 매우 가볍다는 장점을 가진 렌즈랍니다. 다음 시간을 기대해주세요. ^^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700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