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카메라 사용기

DSLR 카메라 > 초보자 DSLR 입문기 캐논 700D 개봉기

DSLR 카메라 > 초보자 DSLR 입문기 캐논 700D 개봉기


제품을 구매한지는 꽤 되었지만 사용하느라 바빠 캐논 700D 개봉기를 소개해 드리는 것을 깜박한 것 같아 뒤늦게 포스팅 합니다. 초보자 분들이 참고하실 만한 자료가 될 내용이라 사용하기 바쁨에도 초기에 촬영해둔 사진을 통해 캐논 700D 개봉기는 작성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 입니다. 초보자 DSLR 입문기로 적합한 캐논 700D는 제가 1개월 정도 사용해본 바에 의하면 매우 만족스러운 DSLR 카메라 입니다. 여자분들은 물론 남자분들이 사용해도 부족함 없는 기기이기 때문에 오늘 작성 하는 내용 참고해서 캐논 700D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과감한 선택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쥬르날의 'DSLR 카메라 > 초보자 DSLR 입문기 캐논 700D 개봉기' 에피소드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지난번에 제가 쓴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서브 DSLR 을 구매하기 위해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답니다. 사진 생활을 하다 보니 서브 바디는 반듯이 필요했고, 지인들에게 카메라 교육을 해주다 보니 간단히 사용할 보급형 DSLR 이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저런 고민을 하다가 익숙한 인터페이스의 보급형 최신 기종인 DSLR 카메라 캐논 700D를 선택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후덜덜 거리며 결제까지 완료. 무엇이든 목돈이 나가는 순간은 쿨해지기 어려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캐논 공식 브랜드관에서 구매를 해서 믿을수 있는 정품 제품을 온랑니 최저가로 결제를 하고 쿠폰 할인 까지 받아가며 싸게 싸게 구매 했으니 남는 장사라 생각합니다. 카메라는 잘만 사용하면 중고로 되 팔아도 제대로 된 가격으로 되 팔 수 있으니까요.



그렇게 도착한 캐논 700D 저는 주문하자 마자 퀵서비스로 부탁해 제품을 받아보았답니다. 아무래도 전자제품이다 보니 택배로 받는 것 보다는 퀵서비스가 더 안전하고 빠르니까요. 개인적으로는 직접 찾아가 받고 싶었지만 이래저래 따지니 직접 가는 것 보다 퀵서비스로 받아보는 것이 더 깔끔했으니까요. 



쥬르날의 캐논 EOS 700D 개봉기


제품을 받아보는 순간만큼 두근거리는 순간이 또 어디있을까요? 제가 구매한 상품은 캐논 EOS 700D 본체 입니다. 본래 렌즈 킷으로 들어있는 제품인데 본체만 사면 안에 렌즈를 빼고 박스 포장해 보내주는 형태 입니다. 크롭바디용 렌즈는 여러개 보유하고 있는 터라 번들렌즈가 필요 없었는데 이렇게 렌즈를 빼고 실속있는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는 것에 오히려 감사할 따름 입니다. 세트로 사서 번들렌즈만 팔아버리는 것도 귀찮은 일이니까요.



초보자 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DSLR 카메라 입문서도 무료 증정 되고 있습니다. 아주 기초적인 내용이긴 한데 사진 생활을 좀 해보신 분들에게도 다시 한 번 읽어 보면 도움이 될 정도로 쉽게 잘 쓰여 있답니다. 기왕 카메라를 사는 거라면 이렇게 사은품(?)을 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 박스속에 내용물 드디어 캐논 EOS 700D를 만나볼 시간!



설명서와 정품인증서를 제외하고 박스속에 들어있는 순수 구성물을 촬영한 사진 입니다. 보급기인만큼 중급기에서 사용되는 베터리 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의 베터리가 들어있고 기본적인 사진 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넥스트랩도 포함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잘 포장 된 캐논 700D! 이제 주인을 만날 시간 입니다. 앞으로 고생을 엄청나게 많이 시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카메라는 저에게 친구와도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앞으로 오래도록 다양한 사진을 함께 찍을 생각을 하니 정말 기쁩니다. 



한손에 가볍게 들어오는 캐논 700D 손이큰 남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조금 작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캐논 100D와 비교하면 훨신 편안한 그립감을 보여준답니다. 제가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더군요. 실제로 최근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작아서 불편한 적은 거의 없었으니까요.



초보자 분들이 DSLR 입문을 하기에도 가성비 괜찮은 제품이고 외관 디자인도 다른 보급기 캐논 최신기종인 만큼 깔끔한 모습을 자랑 합니다. 제가 오래도록 사용해온 20D와 비교해보면 엄청 세련되어진 느낌이랄까요?



캐논 700D를 제가 선택한 이유중 하나는 바로 제가 사용했던 60D와 70D에서 볼 수 있는 회전형 LCD를 활용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때문에 보다 다양한 화각을 사진을 화면을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진 촬영 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에도 무리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제품 이랍니다. 



인터넷 최저가 59만원 선에 새 제품을 구매 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 ...(2014년 8월 4일 기준) 이니 그렇게 큰 부담이 되는 금액도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인터페이스도 단순한 편이고 자동 프로그램 모드도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어 초보자 분들이 부담 없이 DSLR 세상에 입문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 합니다. 



특히 저는 이 회전형 LCD에 참 관심이 많이 갑니다. 동영상 촬영을 하는 일이 빈번하다보니 캐논 STM 렌즈와 STM 기능을 100배 활용 할 수 있는 캐논 700D 같은 제품이 꼭 필요했었으니까요.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캐논 60D의 경우 이 기능에 약하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동영상 촬영을 하게 될 경우에는 700D를 훨신 더 많이 사용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메모리 카트는 SD 메모리를 지원하며 마이크로 SD 카드를 슬롯에 꽂아 사용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이렇게 될 경우 마이크로 SD 카드가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옴기기도 편리하고 와이파이 지원 DSLR 카메라 만큼이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상단 우측에 모드 변환 기능과 빠르게 동영상 촬영 설정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동영상 촬영 편의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50mm 1.8 렌즈와 캐논 700D에 사용하려고 구매한 10-18mm 렌즈에 마운트 해본 모습 입니다. 가볍게 스냅 촬영 풍경촬영을 하는 정도면 위 종류의 렌즈 정도면 충분하니까요. 물론 그 이상의 화각이 탐난다면 렌즈에 좀 더 욕심을 내 보는 것이 좋겠지만 초보자 분들에게는 위 정도 렌즈 세팅 정도라면 충분한 사진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제가 최근 1달 내에 올린 블로그 포스팅에는 대부분 캐논 700D와 10-18mm 조합으로 촬영 된 사진들이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보급기인 60D 보다 캐논 700D가 보다 가볍고 귀여운 스타일 이다.


한 달 간 사용해본 캐논 700D는 개봉한 순간 부터 한 번 도 만족스럽지 못한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대비 괜찮은 성능을 보여줌은 물론 중급기나 고급기 DSLR 카메라에 비해 가볍게 휴대 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DSLR 카메라로 사진 생활을 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인지 더 비싼 카메라를 더 좋은 카메라를 가지고 있음 요즘은 캐논 700D와 함께하는 시간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 개봉하고 베터리를 넣으면 메뉴 설정에서 날짜, 시간, 언어를 선택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가성비 뛰어난 입문용 DSLR 카메라인 캐논 700D는 어떤 사진 결과물을 보여줄까요? 아래 보여드리는 사진 역시 캐논 700D로 촬영한 사진이랍니다. 푸르른 하늘의 색감은 물론 노란 바람개비의 색상도 잘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그냥 P 모드로 자동으로 찍어 나온 사진이랍니다. 사진은 어려운 것이 아니고 초보자 분들도 누구나 멋진 사진을 담아낼 수 있도록 거들어주는 것이 DSLR이랍니다. 꼭 DSLR이여야 할 필요는 없지만 사진 그대로의 느낌에 더 충실하고자 한다면 아무리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나 컴펙트 카메라 보다 DSLR 카메라를 처음 구매해 사진 생황을 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진은 돈으로 완성 되는 것이 아니라 사진 찍는 사람의 감각과 경험으로 완성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DSLR 카메라 > 초보자 DSLR 입문기 캐논 700D 개봉기'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캐논 700D에 대한 더 많은 사진은 쥬르날의 에피소드 블로그에 있는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700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