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카메라 사용기

DSLR 카메라 > 캐논70D > 크롭바디 DSLR의 종결자 캐논 70D 사용기

DSLR 카메라 > 캐논70D > 크롭바디 DSLR의 종결자 캐논 70D 사용기


사진 생활을 하며 지금 까지 가장 마음에 드는 DSLR은 제 실제 첫번째 DSLR 카메라라 말 할 수 있는 캐논 중급기인 EOS 20D였습니다. 지금도 가끔 20D로 사진을 찍으면 어디론가 즐거운 여행을 하고 있으니까요. 그 후로 60D를 사용해오며 사진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는 지금이지만 작년 부터 계속 제 마음을 흔드는 DSLR 카메라가 생겼답니다. 그것은 바로 작년 캐논 70D 런칭에 직접 참여하며 70D를 사용해보게 되면서 부터인데요. 제가 직접 경험한 방문기(http://jepisode.com/996)를 확인하시면 제가 왜 70D에 욕심을 냈는지를 자세히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캐논 70D를 사용해 볼 기회를 얻게 되어 2박 3일이라는 시간 동안 캐논 70D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본 결과 역시 대만족스러웠습니다. 감히 크롭바디 DSLR 카메라의 종결자라 불릴만한 캐논 EOS 70D 제가 왜 그런 말을 하는 건지 쥬르날의 'DSLR 카메라 > 캐논70D > 크롭바디 DSLR의 종결자 캐논 70D 사용기'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보여드리는 모든 사진은 캐논 70D와 캐논 EF-S 18-135mm F3.5-5.6 IS STM 렌즈 조합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진을 보시면서 제가 드리는 설명을 들으신다면 여러분들도 탐낼 만큼 괜찮은 카메라란 사실을 알게 되실거라 믿습니다. 캐논 70D가 크롭바디 DSLR 종결자라 말할 만큼 성능이 빼어나며 캐논 EF-S 18-135mm F3.5-5.6 IS STM 렌즈 역시 가성비 최대 효율을 보여줄 수 있는 괜찮은 렌즈 이기 때문 이랍니다.


▲ 캐논 EOS 70D의 외관은 전작인 60D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성능은 크게 향상 되었다.


제주도의 봄을 카메라에 담다


날씨가 좋아서 그랬던 것일까요? 제주도 여행에서 돌아온 후 사진들을 보니 정말 마음에 드는 사진이 유독 많았던 여행인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것이 캐논 70D와 캐논 EF-S 18-135mm F3.5-5.6 IS STM 렌즈와 함께 했기 때문인데요. 사진속에 담긴 봄 특유의 푸르름을 그대로 표현해 줄 수 있었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물속에서 노니는 올챙이 사진이 특히 이번 여행에서 찍은 마음에 드는 사진중 하나랍니다.


또 한창 봄꽃이 피어 있는 시기에 방문을 했기 때문인지 녹차밭, 유채꽃밭 그리고 봄날의 낭만 벚꽃 까지 다양하게 카메라에 담아 올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사진을 촬영 할 수 있었던 것도 캐논 EF-S 18-135mm F3.5-5.6 IS STM가 슈퍼줌 렌즈라 다양한 화각의 풍경을 담아 낼 수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맑은 날에는 인물사진을 찍기에도 부족함 없는 렌즈이기도 하니까요.


▲ 2014년 4월 제주도의 벚꽃, 푸르른 제주도가 유독 더 아름다웠던 어느날에 ...


화각이 자유롭기 때문에 어떤 순간이든 빠르게 포착해낼 수 있답니다. 또 캐논 EF-S 18-135mm F3.5-5.6 IS STM 렌즈에 장착되어 있는 STM 기능을 통해 보다 조용하고 빠르게 초점을 잡아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캐논 70D와도 상성이 잘 맞기 때문에 조용하고 빠른 AF가 필요한 사진을 촬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캐논 70D와 STM 기술이 내장 된 렌즈에 관심을 가져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흐린날에도 제주도의 풍경을 느낌있게 잡아 낼 수 있는 촬영도 가능했답니다. 보통 흐린날에는 하얀 느낌으로 날아가버리는 사진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제 사진 찍는 실력이 늘어서 그런걸까요? ...^^;;;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사진도 캐논 70D와 함께라면 무엇이든 담아 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도 조금 생긴 것 같습니다. 그럼 맑은 날에는 풍경사진이 어떻게 담겨지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보시는 공간은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의 종결자라 불리우는 협재 해수욕장이랍니다. 푸른 하늘 그리고 하늘보다 더푸른 바다와 백사장 이 모든 것을 그 때 그 느낌 그대로 잘 표현해 주고 있는 사진이라 생각 합니다. 그리고 뷰파인더에 구도를 확인하며 촬영 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풍경사진을 찍기도 다른 DSLR 카메라 보다 수월하더군요. 덕분에 기울어짐 없이 쉽게 구도를 잡아 촬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제주도 협재 해수욕장 2014년 4월 현재상황 

동영상 촬영, 쥬르날 │ 카메라, 캐논 70D + 
캐논 EF-S 18-135mm F3.5-5.6 IS STM 


2014년 4월 1일날 촬영한 동영상 입니다. 올해 협재 해수욕장에 3번 정도 가보았지만 오늘만큼 아름다운 날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자세한 협재 해수욕장의 아름다움은 동영상으로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캐논 70D와 캐논 EF-S 18-135mm F3.5-5.6 IS STM 렌즈는 여행사진을 찍기 참 괜찮은 카메라와 렌즈랍니다. 크롭바디의 종결자라 말 할 수 있는 70D와 다양한 화각을 소화 할 수 있는 캐논 EF-S 18-135mm F3.5-5.6 IS STM 렌즈는 상성도 매우 뛰어난 편이라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체험하는 제품이라 이런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까지 제가 사용해본 DSLR 카메라 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이기 때문 입니다. ^^*


카메라와 함께라면 여행 뿐만 아니라 일상속의 추억도 쉽게 담아 낼 수 있습니다. 취미로 사진 생활을 시작하시는 분들중 고급기로 바로 가기는 비용이 걱정 되고 좋은 카메라는 쓰고 싶다 생각하신다면 캐논 70D가 정답이라 생각 합니다. 가성비 고효율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제가 하는 말이 틀리지 않음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앞으로 해당제품을 꾸준히 사용해 보며 장점, 단점, 그리고 효과적인 기능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코멘트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직접 확인해 보고 여러분들에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쥬르날의 'DSLR 카메라 > 캐논70D > 크롭바디 DSLR의 종결자 캐논 70D 사용기'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다음편으로 이어집니다. ^^*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과 사진, 쥬르날 │ 카메라, 캐논70D

" 본 포스팅은 캐논 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 된 글 입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