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맛집/신사동 맛집] 일본 후쿠오카 스타일 오코노미야끼, 직접 먹어보니? #톤베이 (tonbei)
# 후쿠오카 유명 일본 맛집 한국지점, 실망 스러워
쥬르날의 에피소드 :: [압구정 맛집/신사동 맛집] 일본 후쿠오카 스타일 오코노미야끼, 직접 먹어보니? 포스팅 입니다.
일본인 쉐프가 직접 요리를 한다는 압구정로데오에 자리 잡은 톤베이,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일본식당으로 ...
후쿠오카의 맛 그대로를 한국에서도 느낄 수 있다고 알려진 유명한 맛집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인터넷에 후기를 적어 놓았던 대부분의 글들이 그 같은 리뷰를 써두었기 때문 입니다.
그것도 알고 보니 체험단 자격으로 다녀온 사람들이 대부분인 듯 하더군요.
직접 먹어보니 후쿠오카의 오코노미야끼가 맛이 원래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참 실망스러운 날이였습니다.
일본 본토에서 정통 오코노미야끼도 맛 본 적도 있어서 그런지 누군가의 입맛에 맞추려 했던 건지는 모르지만 ...
너무 젋은 감성과 입맛에 맞춰 내어 놓은 오코노미야끼에 아쉽다는 생각만 가득했습니다.
유명하다고 사람의 입맛을 모두 만족 시킬 수 없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
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 그런지 실망스러운 하루로 기록 된 그 날의 흔적을 기록으로 남겨 봅니다.
누구나 로그인 없이 가능한 추천 입니다!
아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손가락 그림을 눌러주세요! *^^*
오코노미야끼를 먹고 싶다고 몇날 몇일을 노래를 불렀던 어느날 ...
근처에서 가장 유명한 오코노미야끼 전문점을 몇날 몇일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잘 모르는 지역은 인터넷 검색에 치중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지만 ...
검색엔진이 놀랄 정도로 세밀한 검색능력을 갖춘 저에게 검색은 더 이상 어려운일이 아닌듯 합니다.
지역의 특성 먹고 싶은 요리의 특성상 물건너온 집에 가보자라 판단이 되었지만 ...
그 판단은 제 편견과 착각으로 끝이 났던 날이라 생각이 듭니다.
▲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톤베이 입구.
압구정로데오에서 오코노미야끼를 전문적으로 하는 식당은 생각보다 많지 않았습니다.
3~4 곳 정도가 요리를 위주로 운영 되는 곳이였고 나머지는 대부분 이자카야 형태로 메뉴 진열만 해둔 경우가 많으니까요.
그래도 톤베이는 물건너온 일본식당을 진면목을 보여주는 곳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터넷에 쓰여 있는 글들을 보면 대부분 일본 쉐프 부터 해서 정통, 맛있다라는 단어로 끝나는 글들이 많았으니까요.
그런 이야기를 믿지 않는 편이면서도 몇몇 신뢰도 높은 사람들의 글에 의해 발걸음하게 되었습니다.
잘 모르는 지역은 이렇게 도전(?) 하는 방법 외에는 답이 없으니까요.
마네키네코가 반겨주는 실내 분위기 바에 앉으면 오코노미야끼가 구워지는 것도 직접 볼 수가 있더군요.
분위기는 대체적으로 깔끔하나 압구정 로데오의 고급스러움과는 약간 거리가 먼 듯 합니다.
한가로운 봄날에 앞에 테라스에 앉아 사람 구경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은 자리 입니다.
찾아온 사람들은 꽤나 많은 편 ...
아마도 그 이유는 '가격' 적인 계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확실이 압구정로데오 상권에서 가격은 참 괜찮은 곳이랍니다
타 지역에 비하면 저렴하다는 말을 쓰기 어려울 지 몰라도 지역차에 따른 가격차이는 발생 할 수 밖에 없는 지역이니까요.
▲ 톤베이, 메뉴판.
메뉴판을 보시면서 가격적인 면을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콜라겐 샤브샤브라는 이름으로 첫 페이지가 시작 되는데 ...
뭔가 엄청 궁금증을 자극하는 메뉴가 아닐 수 없지만 오늘 목표는 오코노미야끼이니 참아야 겠습니다. ^^;;;
탕, 전골류는 2만원 선, 식사 메뉴는 7천원 선에 가격이 책정 되어 있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는 만족도가 꽤 높을 듯 합니다.
그 외에 메인 요리들은 대부부 1~2만원 선 이더군요.
사실 이런 부분도 요리의 질과 솜씨에 따라 달라져야 되는 부분이겠지만요.
그외에 이제 한국에서 익숙한 메뉴들도 눈에 띄더군요.
일본 음식이 한국 사회에 참 가깝게 자리 잡고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지리적 근접성 때문과 역사적 아픔 때문에 그런 면도 있겠지만요.
주류 메뉴판은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생맥주 한 잔 하기는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
오코노미야끼를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던 지인.
그 덕에 저도 오코노미야끼를 먹고 싶어져서 한참을 어디가 좋을까 고민하게 되었던 상황 ...
그런데 반전이 있었던게 몇일 전에 너무 먹고 싶어서 집에서 만들어 드셨다고 하더군요. ㅎㅎㅎ;;; ㅠ_ㅠ ...
기본 안주라 말 할 수 있던 야채절임 ...
따로 언급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 해산 오코노미야끼
'돼지'와 '해산' 으로 두가지 오코노미야끼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
그 중 해산 오코노미야끼를 선택해 주문해 보았습니다.
해산물도 아니라 '해산'이라고 표현 한 것이 조금 아리송 합니다.
양으로만 따져도 2명이 먹기에는 배고플 상차림인듯 합니다.
그래도 맛에 대한 가능성이 보인다면 양보다 질로 승부하는 맛집이 될 수 있겠다는 기대감 ...
아쉽게도 '해산오코노미야끼'의 '해산'이라는 단어가 해산물을 뜻하는게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해산물은 어디로 갔는지 가출을 했는지 알 수 없는 상황 입니다. =_=;;;
이게 일본 후쿠오카에서 가장 유명한 오코노미야끼 전문점의 요리인지 ...
본토와는 확연이 차이나는 점에 실망감이 밀려 오더군요.
또, 한국에서 일본인이 직접 요리를 하는 또 다른 오코노미야끼를 잘하는 집과도 확연하게 차이가 나더군요.
주관적인 이야기 라기 보다는 객관적으로 말해도 누구나 기대 이하의 요리라고 밖에는 말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같이 갔던 지인도 이건 아닌데라는말이 절로 나올 만한 상황이였으니 말이죠.
그나마 마음에 들었던 것은 생맥주가 상당히 맛이 좋았다는 점인데 ...
앞서 주문했던 산토리 생맥주(일본) 보다 맥스 생맥주(한국)이 더 괜찮았다는 점이 함정 같습니다. ㅎㅎㅎ;;;
생맥주 관리를 철저하게 하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
다음에 또 오게 될 날이 있으면 다른 메뉴에 생맥주 한 잔 하고 싶다는 생각도 잠시 들었던 순간이였습니다.
최근에 마셔본 그 어떤 생맥주 보다 괜찮았다는 점은 정말 극찬 하고 싶었던 날이였습니다.
찾아가시는 길은 압구정로데오역 5번출구에서 도산공원 중간 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지도와 주소를 검색해 가신다면 찾아가시는데 큰 어려움은 없는 곳이라 생각 됩니다.
일본 후쿠오카 스타일 오코노미야끼, 직접 먹어보니? '톤베이 (tonbei)' 에 대한 총평.
필자가 크게 실망을 했던 점을 이야기 하라면 너무 기대감이 컷다는 점이라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토의 오코노미야끼를 생각하고 찾아갈 생각이 있는 분들이라면 말리고 싶습니다.
일본 오코노미야끼라고 하기 보다는 한국의 실정에 맞춰나가려는 오코노미야끼에 더 가까웠으니까요.
후쿠오카 본점에서도 이와 똑같이 나올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더군요.
차라리 이 곳에서 또 다른 인기메뉴라 할 수 있는 오코노미야끼를 응용한 다른 메뉴들이 훨신 괜찮아 보였습니다.
양적인 면에서도 더 푸짐해 보였던 것이기에 시각적인 장점도 있는 것 같아 보였으니까요.
오코노미야끼를 제외한 다른 요리를 맛보진 못했기에 ...
이 부분은 따로 도전(?)해 보셔야 될 부분이라고 판단 됩니다.
압구정로데오에서 저렴한 곳을 찾는 다면 가볼만 하나 그 이상을 기대한다면 피하시길 바랍니다.
상호 : 톤베이 (tonbei)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55-3
전화 : 02-540-5236
주차 : 확인 안 됨
좌석수 : 60석 내외
인기메뉴 : 돈베이야끼 등
이용예산 : 1인 만원 이상
영업시간 : 11:00~02:00(런치타임) 2시~5시 (브레이크타임) 5시~12시(디너타임)
휴무일 : 확인 안 됨
- 일본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일본식당의 한국지점.
제가 느꼈던 부분은 기대치와 본연의 느낌에 차이가 났던 것들이 아쉽고 실망스러웠다는 말 입니다.
또, 사람에 따라 입맛의 차이와 가치 평가가 달라질 수 있는 부분도 있음을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 또한 사진만 보고 기억하는 사람들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일 뿐 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압구정 맛집/신사동 맛집] 일본 후쿠오카 스타일 오코노미야끼, 직접 먹어보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더보기 ::
[인사동 맛집] 아는 사람만 아는 일본인이 직접 운영하는 이자카야
[가로수길 맛집] 뜨네기는 절대 몰라, 가로수길 터줏대감
[서래마을 맛집] 특색 있는 특별한 데이트 코스를 찾는다면
[신림 맛집] 군인 정신으로 만든 수제튀김, 남다른 인기 비결
[강남 맛집] 시각을 만족시킨 화려한 한정식, 푸짐하고 흐믓한 맛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제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 여기도 살짝 눌러주세요!
'맛집 에피소드 > 서울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림 맛집/신림역 맛집] 30년 전통 줄서서 먹는 맛집, 가족 외식 메뉴 추천 #대원갈비 (26) | 2013.03.02 |
---|---|
[고려대 맛집/고려대 술집] 인심 좋고 저렴한 가격, 안주발 세워도 괜찮아 #한잔의 추억 (81) | 2013.02.27 |
[이태원 맛집/이태원 술집] 특급호텔에서만 사용하는 최상급 소고기, 확연한 차이점 #HBC고깃집 Ⅲ (28) | 2013.02.26 |
[동대문 맛집/을지로 맛집] 쇼핑몰 CEO들이 즐겨 찾는 곱창 전문점, 가격대비 만족 #부추곱창 (12) | 2013.02.24 |
[종로구 맛집/창신동 맛집] 방송출연도 지겨운 매운족발 #창신동 매운족발 (창신시장 족발골목) (32) | 2013.02.23 |
[대학로 맛집/대학로 술집] 비행기 안타도 만날 수 있는 일본, 대학로 데이트 코스 추천 #요비 (YOBI) (22) | 2013.02.22 |
[경희대 맛집/회기동 맛집] 여대생이 좋아하는 횟집, 이유가 뭐길래? #고기야 미안해 (92) | 2013.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