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1 >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아쿠아플라넷 방문기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1 >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아쿠아플라넷 방문기


2014년 4월 10일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개관 하였습니다. 국내 최초로 아쿠아리움과 동물원이 결합 된 컴버젼스 아쿠아리움인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점은 대형 크루즈 여객선을 본딴 유선형 건물로 건축물로도 많은 관심을 모았던 곳이랍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았던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점에 한화프렌즈 기자단 자격으로 취재를 다녀오게되었습니다. 직접 가보니 수도권에 위치한 대형 테마파크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해 드려도 손색없는 곳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쥬르날이 직접 경험한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1 >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아쿠아플라넷 방문기' 에피소드를 보시면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이 어떤 곳인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이 곳은 수도권 왕래가 편리한 일산 킨텍스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는 지리적 이점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가족 나들이 코스로 인근 가볼만한 곳과 함께 잡아도 주말 나들이 다녀오기 좋고 연인들에게는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받을 만한 곳이라 생각 됩니다. 수조관에서 뛰어노는 귀여운 아이들을 관람하는 것 만으로도 하루 반나절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충분한 곳이랍니다.


새로오픈을 했기 때문에 외관은 물론 내부 시설 모두 깨끗하고 이용하기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개장 초기라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몰려 북적거리는 점은 조금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인원 통제가 필요 할 정도로 아쿠아플라넷 일산점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주말을 보내고 있었으니까요.


저 역시 지인들과 함께 스타렉스를 빌려 일산의 다른 지역들을 여행하고 최종 목적지로 아쿠아플라넷 일산을 찾아갔었습니다. 주차장이 깔끔하고 넓어 주차하기 편했던 것은 물론 티켓을 구매하면 2시간 무료 주차권을 내부 식음료 시설물을 이용하면 1시간 추가해 총 3시간 주차권을 제공 받을 수 있어 사실상 무료 주차가 가능했답니다.


▲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시설물 안내도


건물 2층에는 개방 된 열린 테라스가 있어 만남의 장소로도 활용 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테라스 앞쪽으로는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가 있어 아쿠아플라넷과 함께 일산호수공원을 산책해 보는 코스로 일정을 잡아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쿠아플라넷을 돌아보는 시간이 2시간 내외면 충분하기 때문에 관람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더 알찬 주말을 보낼 수 있겠지요?


이제 입장을 해야 될 시간 ...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개관 전부터 이종혁 준수 부자의 홍보 영상으로 큰 기대를 모았던 곳이기도하답니다. 총 3편으로 이루어졌다고 하는데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유튜브 동영상을 직접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과 글로는 표현 할 수 없는 부분을 영상을 통해서 어떤 느낌인지 확인할 수 있을 테니까요. 



▲ 이종혁&이준수의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준수 어디가' 펭귄맨 편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어떤가요? 펭귄의 귀여운 모습을 관람하는 것 만으로도 동심을 자극하지 않으신지요? 아이들이 직접 펭귄을 보면 더욱 많이 좋아할 거라 생각 합니다. 개인적으로 펭귄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한화 아쿠아플라넷 이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니 기대가 커지는 것 같습니다.


관람전에 먼저 어떤 루트로 관람을 해야 되는지를 먼저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지요? 매표소와 입구에서 제공 되는 관람 안내도를 볼 필요도 없을 저도로 한화 아쿠아플라넷일산은 단순한 이동 구조로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이유중 하나가 바로 계단이 하나도 없어서 유모차를 끌고 다니며 관람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 분들이라면 유모차를 들었다 놨다 하는 불편함이 없어 더 편리 하게 관람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IP. 유모차 반입 가능하며, 매표소 오른편에서 유모차 대여도 가능하다.


이제 아쿠아플라넷을 돌아봐야 될 시간, 모든 공연을 관람하고 총 2시간 30분 정도면 넉넉하게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을 모두 돌아볼 수 있답니다. 입장 할때 공연시간표 확인하고 시간 맞춰 움직이는 것이 왔다 갔다 하지 않고 한 번에 모든 곳을 돌아 볼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입구를 지나 들어서면 수 많은 해양 생물들이 찾아온 관람객을 반겨 준답니다.


물 속 세상의 신비로움을 경험 할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 일산, 해양 생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강력추천 할 만한 장소 인 것 같습니다. 서울 근교의 다른 수족관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다양한 해양 동식물은 물론 규모도 상당한 편이라 도심 속의 오아시스라 이름 붙여도 될 만큼 볼거리가 다양했습니다.


관람 중에 가오리가 웃는 듯한 모습으로 수영하는 모습도 카메라 담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어떤가요? 정말 웃고 있는 모습인 것 같아 보이지 않으신가요? 저도 말로만 들었지 가오리를 보니 정말 웃고 있는 듯한 모습으로 사진이 찍혀 신기했답니다. 


그리고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메인수조인 딥 블루 오션에서 공연 되는 아쿠아 드림쇼를 보고 참 잘 구성한 작품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옆에 화면에서 수조 속으로 이어지는 영상 표현은 상당히 뛰어난 아이디어라 말 할 만큼 신기했으니까요. 공연을 관람하는 사람 모두 이 장면을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었는지 한결같이 스마트폰 카메라를 들고 있는 모습도 재미났습니다. 이런 광경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아닌데 말이죠. ㅎ;;;


제가 관람을 하면서 메인 수조에서 진행 되는 공연 만큼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 방문하셨다면 꼭 보고 돌아가야 될 만큼 볼만하다 감히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 천마리의 해양 생물들과 펼쳐지는 수중 발레쇼! 서울 근교에서 이런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는 곳은 없으니까요. 



▲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메이킹 영상,  촬영/편집. 쥬르날


위 동영상은 제가 2014년 5월 10일 아쿠아플라넷 일산을 방문해서 직접 촬영 편집한 동영상 이랍니다. 현장의 분위기를 직접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볼거리가 다양하답니다. 귀여운 해양생물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쯤은 가볼 만한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체험 공간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이유중 하나랍니다.


▲ 바닷속 살아있는 생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터치풀'


사진에 보여지는 것 처럼 터치풀 공간이 있어 자유롭게 해양생물을 직접 만저보고 경험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저도 동심으로 돌아간듯 만저 보았는데 미끈~ 한 것이 참 기분이 묘하더군요. 어른 된 입장에서 이 공간에서 아이들이 밝은 표정으로 웃으며 체험을 하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참 기분이 좋아집니다. ^^*

INFO.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대화동 2606-1)
전화. 031-960-8500
홈페이지. http://www.aquaplanet.co.kr/ilsan/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연중무휴) / 입장마감 오후 6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 터치풀을 지나면 귀여운 펭귄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등장하는데요. 그 이야기는 다음 편에서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볼거리와 사진 찍고 싶은 공간이 많아 포스팅 하나로는 소개하기 부족 할 것 같아 나눠올립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의 모습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편을 계속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 다음편에 계속 http://jepisode.com/1121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60D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