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한화그룹 발자취 > 발로 뛰는 현장 경영을 통한 기업의 발전 전략

한화그룹 발자취 > 발로 뛰는 현장 경영을 통한 기업의 발전 전략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가운데 한화그룹의 발자취 역시 타에 모범이 될 만한 굵직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 한화건설이 세계 최대 규모 PC 플랜트 준공식을 가져 업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고합니다. 이는 연 55만명 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100여개 협력사, 연관산업 동반 진출로 창조경제에 기어 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 입니다. 이는 발빠른 자세로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마음 가짐으로 한화그룹 각 계열사 CEO들이 현장을 직접 찾아 해답을 찾아나가고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현장 경영을 본격화 하고 있는 한화그룹이 어떤 활동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쥬르날의 '한화그룹 발자취 > 발로 뛰는 현장 경영을 통한 기업의 발전 전략'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한화그룹은 현장 경영을 본격화하고 현장점검 및 현장근무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한화그룹 계열사 CEO 분들이 직접 현장 근무에 대한 애로사항과 문제사항을 파악 조치 함에 따라 직원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이는 국내 뿐만 앞으로는 해외 미국, 중국, 독일, 일본, 말레이시아 등 해외 주요 생산 거점 현지인들과 면담을 통하여 애로사항을 해소 하고 기업 소속감을 고취 시키는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활동들 때문일까 한화그룹은 세계 최대 규모 PC 프플랜트 중공식을 갖고 비스마야 신도시 주택 10만호 건립의 본격적으로 시작 되었음을 널리 알려다고 합니다.


▲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PC 플랜트 준공식 모습.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 준공식은 누리 카알 말리키 이라크 총리는 물론 사미 알 아라지 NIC 의장, 조정원 이라크 대사, 김현중 한화그룹 부회장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고 합니다. 세계 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매체사들로 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한화건설은 이번 PC 플랜트의 준공으로 10만 세대 주택 건설공사의 차질 없는 수행은 물론 앞으로 이라크 정부가 발표한 주택 100만호 건설 사업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기업이 자랑스러운 성과를 얻어내며 잘 진행해 나가고 있다는 것이 참 대단하단 생각이 듭니다.


이 모든 것이 한화그룹이 발로 뛰는 현장 경영을 본격적으로 실천해 나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현재 한화그룹은 대규모 투자, 신규 사업계획 수립, 주요 인원인사 등을 결정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비상경영위원회를 축으로 하여 각 계열사 CEO들이 계열사별 주요 현장을 직접 챙기고 있다고 합니다. 한화관련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런 정보에 귀를 기울여야 하겠지요?


이 뿐 만이 아니라 한화그룹에는 또 좋은 소식이 기대되고 잇다고 합니다. 한화그룹 태양광 사업이 1분기 흑자 전환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지난해 영업적자 1,040억원을 기록했던 한화그룹 태양광 사업이 2014년 1분기 흑자전환 할 것으로 기대 되고 있어서 관련 업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들어 한화큐셀과 한화솔라원이 유럽, 북중미, 일본, 중국 등에서 굵직한 사업성과를 내며 글로벌 태양광 시장의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이런 흑자전환은 올해 꼭 이뤄 낼 수 있을 것으로 증권가에서도 이야기 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5년이 되면 올해의 흑자개선을 뛰어넘어 1,000억 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성장세를 기록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으니 증권, 주식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꼭 기억해야 될 내용이라 생각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은 증권가 소식과 한화그룹 공식 보도자료를 참고하고 제 생각을 더해 적은 글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 공사가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는 것은 물론 태양광 사업을 세계적으로 대한민국 기업이 앞장서 개척해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일이기 때문 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발로 뛰는 현장 경영을 통해 더 많은 발전을 해나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한화그룹 발자취 > 발로 뛰는 현장 경영을 통한 기업의 발전 전략'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한화그룹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한화그룹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사진, 한화그룹 보도자료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