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맛집/삼각지 맛집] 비싸도 언제나 북적이는 맛집, 이유가 뭐길래? #평양집
# 비싸도 언제나 북적이는 맛집, 이유가 뭐길래?
쥬르날의 에피소드 :: [용산 맛집/삼각지 맛집] 비싸도 언제나 북적이는 맛집, 이유가 뭐길래? #평양집 포스팅 입니다.
서울 하늘 아래 곱창과 양대창으로 유명한 곳을 꼽으라면 '평양집'이라는 이름이 빠질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으로 대를 물려 찾아오는 손님들 까지 존재 하기 때문 입니다.
아쉬움이 남는 다면 가격이 꽤나 부담스러운 편이라는 점이랄까요?
한 때 신경쓰이는 손님에게 대접해야 된다면 '고깃집'이 아니라 '곱창집'으로 모시라는 말이 있었듯 ...
왠만한 고기집 보다 비싼 곱창집이 바로 이 곳을 예를 들어 생겨난 말이였으니까요.
물론 가격을 생각하지 않고 '맛'만 따지고 보면 여타 곱창 전문점 보다 훨신 괜찮습니다.
그러나 필자의 경우 가격 까지 같이 고려를 했을 때는 발걸음 하기 조금 어려운 곳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에도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이는 맛집, 그 이유가 무엇이길래 사람들은 '평양집'을 찾아오는 것일까요?
누구나 로그인 없이 가능한 추천 입니다!
아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손가락 그림을 눌러주세요! *^^*
필자도 소문으로만 들었던 곳으로 용산구 삼각지 근처에서는 꽤나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는 곳이랍니다.
아마 서울에서 곱창 매니아라고 하는 분들은 아마 이름 한 번은 들어봤을 곳일 것 같기도 합니다.
삼각지에서 곱창 하면 '평양집'을 제외하고는 상상 하기 힘들 정도로 강한 파워를 가진 곳이기도 하니까요.
▲ 서울 용산구 삼각지역 근처 '평양집' 입구.
말로만 듣던 곳에 직접 가보니 들어가는 입구부터 상당히 요란한 분위기 ...
가게 앞뒤 전후 좌우로 가득 주차 된 차량으로 가득 합니다.
뿐만 아니라 보여지는 주차장 외에 다른 주차장 까지 따로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
자동차를 끌고 평양집에 찾아오는 사람들이 꽤나 많더군요.
보통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은 반주 한 잔은 필수 일텐데 ...
차량을 가지고 오는 걸 보니 대리운전은 당연히 불러야 한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유리문 뒤로 보이는 북적이는 사람들 ...
깔끔한 분위기와는 조금 거리가 먼듯해 보이지만 ...
일단 초행이니 어떤 장단점이 있을지 탐색해 봐야 겠지요?
계단을 지나 2층으로 올라가 봐도 북적이는 사람들 ...
제가 태어나서 이렇게 크고 넓은 곱창집에 사람이 가득한 건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나이대는 제가 가장 어린축에 속할 만큼 20대 손님들은 찾아 볼 수 없었던 것도 특징인 듯 합니다.
그럴 만도 합니다. 금전적 자립도가 높지 못한 20대가 찾아오기는 많이 부담 스러운 가격이였으니 ...
▲ 평양집 메뉴판.
이 곳에서 가장 흔히 즐긴다는 곱창. 1인분 150g에 2만원 ...
가격만 보면 다른 곳으로 가자라고 말하고 나올 수도 있는 금액이라 생각이 듭니다.
필자가 알고 있는 곱창 전문점에 비해 2배가 넘는 가격이니 ... =_=;;;
만원 이하 메뉴는 시간 한정 메뉴 '내장곰탕'을 제외하면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 정도면 손님 테이블 객단가가 1인 3만원은 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면서 ...
경제적 여유로움이 없다면 절대 찾아오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도 이대로 돌아갈 수는 없는법 ...
함께한 지인이 중에 단골 손님이 있었으니 일단 믿고 먹어보기로 합니다.
차려지는 기본찬의 모습 ...
딱히 특징은 없으며 양배추는 하나씩 뜯어 고추장에 찍어먹기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철판 스타일도 참 오랜만에 보는 모습 입니다.
담백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좋아 보이긴 하더군요.
▲ '곱창' 2인분(300g) '양' 1인분(150g) - 사진속에 준비 된 메뉴의 양
간단하게 3인분을 주문하니 이미 6만원이 훌쩍 넘는 주문서와 함께 차려지더군요. ㅎㅎㅎ;;;
이렇게 주문했는데 맛에 부족함이 느껴진다면 같이 갔던 지인을 때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익어가는 곱창과 양의 모습과 기본 신선도만 체크해 보면 ...
잡내 없는 꽤나 좋은 품질인 듯 합니다.
이제 맛을 봐야 될 시간 ... !!!
쫀득한 느낌으로 씹혀 들어가는 '양'이 참 매력적이더군요.
기름기가 존재 할 수 밖에 없는 음식임에도 담백하게 즐길 수 있었던 것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머리속 한켠에 남아 있는 '비싸다'라는 생각은 지워버릴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양'이라는게 상당히 고급 부위로 구분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
아쉬움에 마늘이라도 구워서 먹어야 겠습니다.
이렇게라도 뭔가 대신 불판에 올려 놓고 먹어야 양이 좀 많아 보일까요. =_=;;; ㅎㅎㅎ
이제 곱창도 맛을 봐야 할 시간 ...
외관상 보여지는 것 보다 품질 하나 만큼은 상당히 우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가격적인 부분만 제외한다면 최고의 곱창집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가격을 생각하면 찾아오기 힘든 곳이라 왠지 모르게 화가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금전적으로 조금 더 여유로운 중장년층이 많았던 것은 아니였을까요?
언제나 문전성시 비싼가격에도 끈임없이 찾아오는 사람들의 이유가 무엇일지 고민해 봤지만 ...
생각나는 답은 '맛' 때문이라는 생각 외에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가격도 부담 스럽고 서비스도 만족스러운 곳은 아니였습니다.
그렇다고 분위기가 좋은 것도 아니고 남자 둘이 앉아 곱창을 굽는 테이블이 절대 다수였으니까요.
어제 소개한 사례의 '허세'를 부리기 위해 찾아가는 곳도 아니라 생각이 되기 때문에 ...
필자의 입에도 만족스러웠던 맛 외에는 답을 찾을 수 없었떤 것 같습니다.
그 하나 만으로도 사람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기에는 충분했던 걸까요?
찾아가시는 길은 삼각지역 1번 출구를 나오면 바로 정면 우측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게 앞에 자동차가 많이 주차 된 곳을 찾으면 쉽게 발견 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비싸도 언제나 북적이는 맛집, 이유가 뭐길래? '평양집'에 대한 총평.
>단순하게 맛있는 곱창집이다 외에는 소개할 매력이 조금 부족했던 곳이라 생각 되는 '평양집' ...
그럼에도 곱창의 제대로 된 맛을 알기 위해서는 한 번은 발걸음해도 괜찮은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이곳의 인기 메뉴중 하나인 '내장곰탕'은 다른 메뉴 가격이 부담 스러워 주문하는 사람도 많으니까요.
그래서 인기 메뉴가 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이런 것도 식당 영업 전략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합니다.
양, 곱창 둘다 꽤나 만족스러운 맛을 보여줬기 때문에 맛 하나만 따지면 추천을 할 수 있으니 ...
가격, 서비스 등의 종합적인 면을 볼 때는 매우 큰 아쉬움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본래 가격대가 높은 부위를 사용해 어쩔 수 없는 면도 있겠지만 ...
이래저래 쉽게 단정짓기는 어려웠던 곳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생각 없이 '맛'만 따진 다면 한 번 가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상호 : 평양집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로1가 137-1
전화 : 02-793-6866
주차 : 가능, 주차장 완비
좌석수 : 200석 내외
인기메뉴 : 곱창, 내장곰탕 등
이용예산 : 1인 2만원 내외
영업시간 : 오전 6시 ~ 오후 10시 (아침식사 가능)
휴무일 : 명절
- 비싼 가격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곳.
가격이 비싸면 당연히 맛있어야 되는게 아니냐는 말을 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그렇지 못한 곳들이 수두룩 한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맛집이라는 이름으로 적어보았습니다.
맛집이란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라는 육하원칙에 타당해야 만족 할 수 있기 때문이니까요.
그럼 이것으로 [용산 맛집/삼각지 맛집] 비싸도 언제나 북적이는 맛집, 이유가 뭐길래? #평양집 포스팅 입니다.
:: 더보기 ::
[동대문 맛집] 야식 탐방, 24시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횟집
[신림역 맛집] 30년 전통 줄서서 먹는 맛집, 가족 외식 메뉴로 괜찮아
[이태원 맛집] 특급호텔에서만 사용하는 최상급 소고기, 확연한 차이점
[압구정 맛집] 일본 후쿠오카 스타일 오코노미야끼, 직접 먹어보니?
[대학로 맛집] 일본 느낌 물씬, 여기가 진짜 이자카야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제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 여기도 살짝 눌러주세요!
'맛집 에피소드 > 서울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역 맛집/충정로 맛집] 가격대비 괜찮은 횟집 코스요리, 아쉬움이 남아 # 현대수산 (54) | 2013.03.09 |
---|---|
[신림역 맛집/신림동 맛집]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 주는, 밥도둑 간장게장 # 윤씨네 (65) | 2013.03.08 |
[삼청동 맛집/삼청동 한식] 직접 만든 두부만 사용, 담백한 두부요리 전문점 # 온마을 (80) | 2013.03.07 |
[동대문 맛집/동대문 횟집] 야식 탐방, 24시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횟집 #회마차 (18) | 2013.03.03 |
[신림 맛집/신림역 맛집] 30년 전통 줄서서 먹는 맛집, 가족 외식 메뉴 추천 #대원갈비 (26) | 2013.03.02 |
[고려대 맛집/고려대 술집] 인심 좋고 저렴한 가격, 안주발 세워도 괜찮아 #한잔의 추억 (81) | 2013.02.27 |
[이태원 맛집/이태원 술집] 특급호텔에서만 사용하는 최상급 소고기, 확연한 차이점 #HBC고깃집 Ⅲ (28) | 2013.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