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피소드/대한민국 여행

[강촌 여행/강촌 가볼만한 곳] 가을날의 자전거 여행의 낭만 # 구곡폭포

[강촌 여행/강촌 가볼만한 곳] 가을날의 자전거 여행의 낭만 # 구곡폭포

오늘의 여행 이야기는 '강촌 여행! 강촌 가볼만한 곳, 가을 자전거 여행의 낭만! - 구곡폭포' 포스팅 입니다.
얼마 전 다녀 온 강촌 여행, 단풍이 예쁘게 물 들어 있어 가을을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낭만적인 여행이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자전거를 타고 단풍으로 물든 강촌을 달리는 기분은 오래도록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 혼자 느끼기 아깝다는 생각에 쥬르날의 강촌 여행 이야기를 여러분들에게 들려 드리고 싶네요.
강촌 가볼만한 곳인 50m 높이의 구곡폭포와 노란 은행잎 사이로 자전거를 몰아 달린 낭만적인 여행기 ...
좋은 사람들과 함께 여행 할 수 있어서 이번 강촌 여행이 더 즐거웠던 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자! 그럼 지금 부터 자전거를 타고 강촌을 달려 구곡폭포에 다녀 온 가을 여행 이야기를 여러분들에게 들려드리겠습니다.


강촌에 가면 구곡폭포를 한 번쯤 들려봐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강촌 구곡폭포는 절경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남이섬에서도 가깝고 강촌에서는 자전거를 타고 갈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저도 자전거를 타고 다녀왔답니다. ^^*


물론 한적한 가을 날 낙엽을 밝으며 산책하는 것도 좋겠지만 ...
강촌에서는 자전거를 타고 신나게 날리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서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여유로움을 강촌에서는 느낄 수 있었답니다.
자전거 전용 도로도 잘 갖춰져 있어서 자전거 여행족들에게는 상당히 기분 좋은 여행지라는 생각도 들구요.


계곡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기분이란 ...
쌓여 있는 스트레스도 잊은채 기분 좋은 시간을 만들어 줬던 것 같습니다.


점점 겨울이 다가 오고 있어서 그런지 맨손으로 자전거를 타기는 조금 춥더군요. ㅎㅎㅎ;;;
그래서 급히 구한 목잡갑을 끼고 자전거를 탔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장갑 하나 가지고 올 것 그랬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달리닌 것도 좋고 ...
떨어진 은행잎을 보며 감성에 젖어 들 수 있었던 것도 좋았습니다.

요즘 너무 일도 많고 준비하는 계획도 있어서 정신 없고 우울한 나날이 많았는데 ...
강촌에서 자전거를 타고 시간을 보내다 보니 오랜만에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쫓기는 것 같은 생각이 드는 날들이라 더욱 그랬던 걸까요?

그냥 요즘은 어린시절 함께 했던 친구들 얼굴도 보고 싶고 ...
혼자 살고 계신 어머니도 뵙고 싶고 생각이 많아 지니까요.

제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 것도 ...
가을이라 그런가 봅니다. ㅎㅎㅎ;;;


낙엽위에 세워 놓은 자전거가 왜 그렇게 예뻐 보이던지 영화 속 한 장면을 본 듯한 느낌도 들었으니까요.
그래서 자전거를 타고 다닌 시간 보다 자전거를 세워두고 사진을 찍은 시간이 더 많았던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ㅎ;;;


자전거를 타고 목적했던 여행 코스는 바로 구곡폭포.
자전거 전용도로에 구곡폭포 이정표만 보고 달려가면 되었던지라 찾아가기 어렵지 않았답니다.
구곡폭포가 워낙 유명해서 그런지 이정표가 정말 잘 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구곡폭포로 가는 길에 만난 은행잎으로 수 놓아진 자전거 전용도로.
사람들은 일부로 이 곳을 걸어가는 사람도 있다고 할 정도로 은행잎이 쌓여 있는 길이 예뻐보였습니다.
길에 누워 은행잎을 이불 삼아 낮잠을 자고 싶을 정도랄까요? ^^*

 
카메라 셔터만 눌러도 작품이 되는 공간.
가을의 강촌이 바로 그런 공간 이였습니다. ^^*


▲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강촌), 구곡폭포 입구.

평일이라 그런지 한적한 구곡폭포 입구.
자전거를 타고 강촌 시내에서 20분 정도 달려서 도착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폭포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 집니다.

TIP. 구곡폭포는 자전거가 못 들어 갑니다. (자전거 주차장에 세워두고 들어가야 합니다.)


▲ 구곡폭포 입장 요금 가격

구곡폭포 입장 요금 가격이 궁궁하신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입장료가 없을 줄 알았는데 입장료를 내야 하는 곳이더군요. ㅠ_ㅠ...


매표소에서 구곡폭포는 970m, 걸어서 15분 정도 걸리는 거리라 가벼운 마음으로 갈 수 있는 곳이랍니다.
구곡폭포 안쪽으로 등산로가 더 있지만 구곡폭포만 즐길 경우에는 하이힐만 아니면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는 곳이더군요. ^^*


구곡폭포로 향하는 등산로를 따라 걷다 보니 '사랑해' 라고 쓰여 있는 다리도 보이더군요.
그냥 보기에는 예뻐 보이지만 저는 '안 생겨요' 입장이라 마음이 아픕니다. ㅠ_ㅠ...


구곡폭포 까지 가는 길은 참 아름답더군요.
단풍도 딱 시기적절할 정도로 물들어 있어서 보기 좋았으니까요.
역시 가을 여행은 시기를 잘 맞춰서 가는게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시기를 잘 예상해서 가을 여행을 준비해야 ...
예쁜 가을 단풍도 만날 수 있고 멋진 사진도 담아 올 수 있으니까요.

오늘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제 사진의 어색함도 약간을 느낄 수 있으실 거 같네요. ㅠ_ㅠ...
자전거를 타는 지라 DSLR를 놓고 와서 똑딱이와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 찍었으니까요.

평상시에도 사진 보정 열심히 하는 편은 아니지만 ...
포스팅에 나오는 사진은 조금 더 튀는 거 같은 느낌이 들어도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


소풍의 계절이기도 해서 그런지 유치원에서 소풍나온 아이들도 만나 볼 수 있었답니다.
친구 손을 잡고 소풍나온 어린아이들이 귀엽게만 느껴지더군요.


그렇게 10분 정도 걷다보니 눈앞에 웅장한 모습을 들어낸 '구곡폭포'
오랜만에 폭포를 보는 거라 더 반갑게 느껴졌던 걸까요?

카메라를 차에 두고 온게 매우 후회가 되었던 순간이기도 했답니다.
이 사진을 찍기 직전에 믿었던 똑딱이 카메라도 방전 되었으니까요.

결국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었던 스스로가 너무 원망 스럽게 느껴졌답니다.
여러분들은 여행 가실 때 카메라를 절대 손에서 놓지 않으시길 바라며 ...
카메라 베터리는 항상 최대로 충전해서 다니시길 바랍니다. ㅠ_ㅠ...


▲ 구곡폭포의 모습

제가 직접 눈으로 봤을 때는 상당히 멋졌던 구곡폭포.
50m나 되는 엄청난 길이를 한 컷에 보여드리지 못하는게 마음이 아플 따름 입니다.
화질이 좋지 못하고 정오 쯤 된 시간이라 위쪽으로 바라보며 사진 찍기가 매우 어렵더군요. ㅠ_ㅠ... 
머리 위에 있는 햇빛이 원망스럽게 느껴졌던 건 정말 오랜 만인 것 같습니다.

▲ 강촌 여행, 구곡폭포의 전경 동영상


그래서! 이 모습을 어떻게든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했답니다. ^^*
동영상으로 촬영을 하니 그나마 구곡폭포의 생생한 모습을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수 있어 다행스러운 것 같네요.
50m 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의 모습을 보니 제 마음도 시원하게 뻥 뚤릴 것 같아 졌으니까요.


여기서 잠깐! 구곡폭포의 유래를 잠시 알아보는 것도 좋겠지요?
유래를 읽어 보니 근처에 문배마을도 한 번쯤 가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시간 관계상 문배마을 까지 가보지는 못했지만 언젠가 강촌 여행을 다시 오게 된다면 ...
꼭 다시 카메라를 가지고 찾아와 구곡폭포와 문배마을을 여행해 봐야 겠습니다. ^^*

 
자전거를 타고 강촌을 달리며 가을의 낭만을 즐길 수 있었던 강촌 여행, 기분 좋은 여행지가 바로 이런 곳이 아닐까요?
여행 하면 돈이 많이 든다는 생각을 하기 쉽지만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도 많으니까요. ^^*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신다면 강촌에서 자전거를 타고 구곡폭포에 한 번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강촌 여행이 너무 좋은 추억으로 기억 되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도 강력히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명소 : 구곡폭포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432
전화 : 033-250-3569
이용시간 : 동절기 09:00 ~ 17:00 / 하절기 09:00 ~ 18:00
- 강촌 시내에서 자전거로 20분, 자동차로 5분 정도 거리.
- 강촌 가볼만한 곳으로 상당히 유명한 명소.



강촌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대학생 MT로 상당히 유명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촌 여행을 계획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강촌에서 자전거도 타고 가까운 구곡폭포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만족스러운 여행지 였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도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그럼 이것으로 강촌 여행! 강촌 가볼만한 곳, 가을 자전거 여행의 낭만! - 구곡폭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