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행/서울 가볼만한곳] 북악 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와 팔각정 야간 나들이 # 팔각정



[서울 여행/서울 가볼만한곳] 북악 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와 팔각정 야간 나들이 # 팔각정

오늘의 여행 이야기는 '서울 가볼만한곳! 북악 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와 팔각정에 다녀온 이야기' 포스팅 입니다.
서울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북악 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와 팔각정, 서울 사람들이라면 한 번 쯤 가본 곳이겠지요?
데이트 코스로도 굉장히 유명한 곳이며 특히 밤에 서울을 내려다 보는 야경이 매우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
지인들과 문득 커피 한 잔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다 '우리 팔각정이나 갈까?' 해서 찾아갔던 팔각정.
북악 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를 달려 자정이 넘어서 도착했지만 역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명소 더군요.
오랜만에 서울 가볼만한곳인 팔각정을 찾으니 옛날에 이 곳에 왔었던 추억도 생각도 생각이 나더군요.
자! 그럼 북악 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를 달려 찾아간 팔각정의 추억을 여러분들에게 전해 드리겠습니다.


서울 가볼만한 곳 팔각정은 북악 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를 ...
자동차로 달려 올라가야 하는 곳이라 걸어가긴 힘든 곳이랍니다.

옛날에 한 번 걸어서 올라와 본적이 있는데 매우 힘들었던 기억이 나니까요. ㅠ_ㅠ...
아쉽게도 버스가 서지 않는 곳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할 분들은 상당히 힘드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 가볼만한곳 팔각정은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랍니다.
서울에서 팔각정 만큼 야경이 아름다운 곳도 드물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남산에서 보는 것보다 팔각정에서 보는 경치가 더 아름답다고 생각하니까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북악스카이웨이를 달려 팔각정으로 올라가 봐야 겠지요?
실제 북악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는 사직공원 사직터널 방향 주유소 옆길 부터 아리랑 고개를 의미합니다.
팔각정은 북악스카이웨이 중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방향 쪽에서 올라가도 ...
결국 중간에 있는 팔각정에 도착하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제가 출발했던 장소인 삼청공원에서 팔각정은 1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올라가는 도로가 S자 형태가 많아 늦은 시간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운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차를 타고 달리니 먼저 삼청터널이 눈에 보이더군요.
밤이라 자동차가 한 대도 없어서 터널이 더 예쁘게 보였던 것 같습니다. ^^*


한적한 새벽에 삼청터널을 달리는 기분이란 영화 속 주인공인 된 것 같다고 해야할까요?
옛날에 스쿠터를 타고 이 터널을 지나가 본적이 있는데 참 기분이 좋았었답니다.

삼청동 쪽에서 출발하면 삼청터널을 지나 계속 길을 따라 달리다보면 ...
핀란드 대사관 지나서 좌회전하면 북악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북악산길)로 진입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계속 길을 따라 달리다 보면 누구나 쉽게 팔각정에 도착 할 수 있답니다. ^^*
더 자세한 사항은 네비게이션이나 스마트폰 어플에게 물어보는게 더 정확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팔각정 :: 팔각정 공원 북악 팔각정

오랜만에 찾은 팔각정의 모습은 여전히 그대로인 것 같습니다.
팔각정 안에는 카페와 음식점도 있으니 낮에 오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자정이 넘은 시간이지만 저 말고도 찾아온 사람들이 꽤 많았답니다.
아름다운 서울 야경을 보고 싶은 생각은 누구나 같을 테니까요.


마침 제가 팔각정에 갔을 때가 딱 보름달이 뜨는 날이라 그런지 ...
하늘에 떠 있는 예쁜 보름달도 볼 수 있었답니다. ^^*

밤에 사진을 찍을 때 마다 느껴지는 것이지만 ...
정말 카메라를 새로 장만해야 하는게 아닌가 고민이 드네요. ㅠ_ㅠ...


야경도 예쁘고 하늘에 떠있는 보름달도 예쁘고 ...
밤에 데이트 하기에 팔각정 만큼 좋은 곳도 드믈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리고 내려다 보는 야경.
언제 봐도 팔각정에서 보는 서울 야경은 정말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갑작스럽게 가게 된 팔각정이라 삼각대를 가져오지 않은게 정말 아쉽습니다.
삼각대를 챙겨 왔으면 조금 더 멋진 사진을 담아 올 수 있었을 테니까요. ㅠ_ㅠ...


예쁜 우체통도 보이더군요.
편지를 마지막으로 써본게 기억이 안날 정도로 오래 된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메일은 거의 매일 사용하지만 손으로 쓰는 편지의 느낌은 다르니까요.


야경도 보고 밤하늘도 구경하다 보니 오랜만에 재미있는 사진을 찍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옜날 부터 자주 찍던 사진인데 여러분들에게 살짝 보여드릴게요. ^^*


첫번째 도전 실패. ㅠ_ㅠ...
셔터 스피드를 조절해서 빛만 담아내어 사진으로 모양을 만들어 내는 방법이랍니다.
사진은 저보다 전문가 분들이 훨신 많을 테니 그냥 느낌만 봐주시면 좋겠네요. ^^;;;


두번째 도전!!!
이 번에는 약간 모양이 잡힌 것 같네요.
아직 몇 번은 더 도전해 봐야 겠습니다. ^^*


▲ 야경으로 만든 하트

그리고 몇 번 도전 하다 보니 하트 모양을 만드는데 성공 했습니다. ^^*
조금 더 완벽한 모양을 만들고 싶은데 생각보다 어렵더군요. 


▲ 알파벳 H.

조금 익숙해 지면 글자도 쓸 수  있답니다. ㅎㅎㅎ;;;
같이 갔던 지인의 닉네임 이니셜을 한 번 그려 보았답니다.


▲ 토끼로도 보이고 손으로 V자를 한 형태(?)

토끼 얼굴 형상을 만든다고 해보았는데 크기가 커질 수록 더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집에와서 사진을 확인해 보니 손으로 V자를 한 것 같은 모습으로도 보이더군요. ^^*


▲ 금붕어

몇 번 하다 보니 금방 익숙해 지더군요.
금붕어는 제가 지금 껏 했던 재미 있는 사진 놀이 중에 가장 잘 만든 작품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DSLR로 사진을 찍는 분들이라면 이런 사진을 어떻게 만들어 내는지 이미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셔터스피드만 넉넉히 잡아주면 누구나 야경을 이용해 예쁜 그림을 그려낼 수 있으니까요. ^^*


그렇게 사진을 찍으며 팔각정에서 놀다 보니 이제 집으로 돌아갈 시간 ...
아쉬움이 남아 인증샷이라도 하나 남겨 봅니다. ㅎㅎㅎ;;;

겨울이 다가 오고 있어서 그런지 팔각정은 생각보다 훨신 추웠던 것 같습니다.
옷을 두껍게 입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제가 갔을 때도 그렇게 추운 날이 아니였지만 팔각정은 산 위에 있어서 그런지 ...
저 처럼 담요를 덥고 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여러분들도 서울 가볼만한 곳 팔각정에 가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누구나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공간이라 새벽 데이트 코스로 참 괜찮은 곳이란 생각도 드네요. ^^*
북악 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를 달려 팔각정 도착해 보는 서울의 야경은 매우 아름다우니까요.
한 번 방문해 보셔서 야경도 보고 재미난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추억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명소 : 팔각정
주소 : 서울 종로구 평창동 산 6-17번지
전화 : 02-720-2385
주차 : 소형차 10분당 300원, 대형차 10분당 600원씩 가산. (밤에는 노상주차)
- 예쁜 서울 야경을 볼 수 있는 곳.
- 낮에 스카이웨이를 산책하는 것도 좋을 듯. 


오랜만에 찾아간 팔각정에서 지인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언젠가 저도 사랑하는 사람이 생긴다면 다시 한 번 찾아와 서울 야경을 같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아름다운 야경은 밤에 서울 가볼만한 곳 중에서 가장 으뜸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럼 이것으로 서울 가볼만한곳! 북악 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와 팔각정에 다녀온 이야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