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 캐논 700D 포항 호미곶 일출사진
카메라를 구매하고 난 뒤에 풍경사진, 인물사진, 일상 스냅 등 다양한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용하는 카메라가 가진 장점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샘플 촬영은 물론 다양한 상황속에서 사진을 촬영해 봐야 해당 DSLR 카메라의 성능을 제대로 이해 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캐논 700D를 가지고 간만에 일출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포항 호미곶으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동쪽에서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장소니까요. 서울에서 포항까지 자동차로 달려 도착하는데 까지 걸린 시간은 5시간 ... 저녁 늦게 출발해 일출시간에 맞춰서 가려고 부랴 부랴 달려갔었는데 날씨 운이 상당히 좋아서 그런지 멋진 일출을 볼 수 있었답니다. 일출사진을 찍었다면 일몰사진도 욕심이 나기 마련이겠지요? 오늘은 쥬르날의 'DSLR 카메라 > 캐논 700D 포항 호미곶 일출사진'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캐논 700D로 촬영한 일출사진과 일몰사진이 어떤 느낌으로 담아낼 수 있는 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700D DSLR 카메라에 대한 정보는 제가 쓴 다른 글을 확인하시면 더 자세히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일출사진과 일몰사진을 담아본 이용 후기 위주로 이야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이 바로 캐논 700D로 호미곶 일출 사진을 촬영하러 갔을때의 모습 중 하나입니다. 호미곶 특유의 조형물과 멋진 배경이 어울어져 한폭의 그림 같은 사진을 담아냈다고 생각 합니다.
호미곶은 일출사진 촬영장소로 매우 유명한 곳이랍니다.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이라는 알려진 만큼 이른 시간이였지만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있었답니다. 일출뿐만 아니라 손모양 조형물도 상당히 볼만하기 때문에 지나가다 한 번 쯤 들려 사진 찍고 가기 좋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처음 가보는 곳이였는데 데크나 주변 시설을 정비가 잘 되어 있어 산책하기도 좋은 곳이였습니다. 경주나 포항 등 인근 여행지들과 함께 다녀가시면 즐거운 여행 코스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주변에는 별사진 찍기 좋은 곳도 있어 사진 찍는 사람들에게 출사지로 인기를 얻는 지역이기도 하니까요. 서울에서 가까우면 참 자주 들려 사진을 찍고 싶은데 5시간이나 걸리는 점이 저를 슬프게 만듭니다.
캐논 700D로 촬영한 일출사진
제가 도착한 시간은 해가 뜨기 10분전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다에서 태양 특유의 빛이 보여지긴 하지만 아직 해가 뜨지 않은 상황이였습니다. 이 때 맞춰 호미곶에 오기 위해 얼마나 고생을 했던지요. 날씨가 좋을 때는 일출 직전이 하늘이 가장 푸른 느낌으로 보여지는 터라 사진 찍기 가장 좋은 타이밍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세팅을 하고 해가 떠오르기만을 기다리는 상황 속에서 주변의 풍경을 조금 더 담아 보았습니다.
바다 하면 제주도 바다가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지만 포항 호미곶 바다도 꽤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제주도 바다는 물속에 들어가고 싶은 느낌이라면 이 곳은 계속 바라보고 싶은 느낌이랄까요? 해가 떠오르기 직전의 바다는 유독 더 아름답고 깨끗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드디어 떠오르는 해를 타겟으로 사진을 찍어봅니다. 해가 떠오르면 떠오를 수록 석양이 아름답게 빛나는 것이 이곳에 발걸음 하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사진이란 그렇습니다. 한 장을 사진을 찍기 위해 수백km를 달려가는 사람이 있듯 이 풍경을 보기 위해 먼걸음 한 사람이 있듯 그 시간에만 볼 수 있는 광경은 꽤나 아름다우니까요.
▲ 캐논 700D로 촬영한 포항 호미곶 일출사진
뜨겁게 타오르는 태양을 담는 기분이란 찍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잘 모를 것 입니다. 이 곳에 와서 멋진 태양을 본 것이 정말 마음에 들어서 망원렌즈로도 담아 보았습니다. 이런 해가 뜨는 것은 정말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멋진 태양을 담아내기 위해서는 날씨가 정말 많은 도움을 주어야 하니까요. 일출사진은 다른 사진에 비해 촬영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태양의 가장 밝은 부분에 셔터스피드를 맞춰서 촬영하기만 하면 그림 같은 사진을 경험 할 수 있답니다.
떠오는 태양을 배경으로 인물 스냅을 가볍게 찍어보는 것도 즐거운 추억을 기록하는 방법이겠지요? 카메라 화이트벨런스 조절이나 색감조절 기능을 통해 보다 색감이 강한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날 만큼은 캐논 700D의 기본 촬영 기능을 활용한 사진도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이것이 다 날씨가 참 좋았던 날이라 가능했던 것이기도 하지만요.
이 날 포항 호미곶 일출사진중 제가 베스트컷이라고 생각하는 사진 입니다. 뜨거운 태양이 떠오르는 느낌 그리고 호미곶 특유의 조형물을 함께 담아낸 최근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중하나랍니다. 더 좋은 장비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캐논 700D로 이만한 결과물을 얻어 냈다는 것에 스스로 만족스러운 하루 였습니다. 보다 가볍게 휴대 할 수 있어 언제어디를 여행 하더라도 항상 함께 할 수 있으니까요.
일출사진을 찍고 나니 배가 슬슬 고파왔습니다. 일출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밤에 출발해 밤 새도록 고속도로를 달려야 하니까요. 그리고 인근 식당을 찾아 주린 배를 채우고 나니 기분이 한결 좋아졌습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도 찍고 배도 부른 것 만큼 좋은 일도 드므니까요. 아마 사진의 즐거움을 아시는 분들은 제가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아실거라 생각 합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수십 시간 아무것도 먹지 않고 뷰파인더만 바라보는 상황도 종종 있으니까요.
워낙 맛있게 먹었던 뼈해장국이라 기억하고 싶어 한 컷 담아 보았습니다. 이처럼 캐논 700D는 일상 속에서도 편안히 스냅 촬영을 하기 좋은 DSLR 카메라 랍니다. 물론 앞서 보여드린 풍경 사진 처럼 멋진 색감의 일출사진을 찍는 것도 가능 합니다. 그렇다면 캐논 700D로 촬영한 일몰 사진은 어떤 느낌일까요?
일몰사진을 찍으러 어디로 가면 좋을까 고민을 하던 중 ... 우연히 집 문을 열고 발견한 예쁜 노을 입니다. 제가 이 집에 사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이렇게 멋진 풍경을 문을 열고 나오면 바로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지금 까지 살고 있답니다. 멋진 노을 해가 저물고 있는 풍경을 발견했다면 바로 카메라를 들고 나와 사진을 찍어봐야 겠지요? 세상에는 시간이 흘러 다시 찍을 수 있는 사진은 없으니까요.
포항 호미곶에서 일출사진을 찍었을 때도 알고는 있었지만 역시 캐논 700D는 이처럼 멋진 풍경을 담아내기 충분한 DSLR 카메라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요즘 가볍게 외출을 하거나 여행을 갈때면 항상 캐논 700D와 함께 하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언제 어느 곳에서나 카메라와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에 가볍게 휴대 할 수 있는 DSRL 카메라 캐논 700D는 꽤 매력적인 제품이니까요. 다음시간에는 제가 촬영한 경주 여행 사진도 한 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에서 캐논 700D의 또다른 매력을 발견했었으니까요. 그럼 이것으로 'DSLR 카메라 > 캐논 700D 포항 호미곶 일출사진'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700D
'카메라 에피소드 > 카메라 사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SLR 카메라로 제주도 사진 찍기 좋은 곳, 한라수목원 (3) | 2014.11.27 |
---|---|
개기월식 촬영, 고배율줌 하이앤드 카메라 SX 60 HS 촬영 후기 (0) | 2014.10.09 |
캐논 파워샷 SX60 HS, 개기월식 촬영 가능 하이엔드 카메라 (4) | 2014.10.07 |
DSLR 카메라 > 초보자 DSLR 입문기 캐논 700D 개봉기 (3) | 2014.08.05 |
DSLR 카메라 > 만족스러운 입문용 DLSR 카메라 캐논 700D (0) | 2014.07.29 |
DSLR 카메라 > 700D와 EF-S 10-18mm f/4.5-5.6 IS STM 조합 인물사진 (6) | 2014.07.22 |
DLSR 카메라 > 캐논 700D 구입 후기, 제주도 스냅사진 (5) | 2014.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