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 무료지원, 한화그룹 해피선샤인 캠페인

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 무료지원, 한화그룹 해피선샤인 캠페인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여름이 다가옴에 있어 점점 날씨가 뜨거워지고 있지만 마음이 따뜻하지는 사회 공헌 소식은 언제 들어도 따뜻한 소식이라 생각이 됩니다. 2011년 이후 5년째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지속 실시하고 있는 한화그룹은 청정 에너지인 태양관을 활용한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으로 거듭나고 있답니다. < 해피선샤인 > 캠페인은 사회복지 시설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무료 설치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한화그룹이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하고 있는 태양광 사업을 사회에 공헌하는 친환경 사회 나눔 활동 이랍니다. 태양광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친자연적인 에너지를 통해 다수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이 듭니다.


2011년 이후 매년 실시해온 해피션샤인 캠페인은 전국의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비영리기관으로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 하는 시설은 모두 신청 할 수 있으며 무료 설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답니다. 온라인을 통해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설치 지원해 준답니다.


▲ 한화그룹은 우리나라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태양광 사업을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 모든 활동과 접수는 오는 2014년 6월 20일 (금) 까지 한화사회봉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심사 및 현장 실사를 거쳐 8월 중에 지워대상을 최종선정 후 9월 부터 순차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원 용량은 약 200~220KWh 규모이며 관심 있는 복지센터라면 아래 한화사회봉사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화사회봉사단 홈페이지 ▶ http://welfare.hanwha.co.kr/


▲ 청정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된 모습 예제


다양한 복지기관이 지난 2011년 부터 진행 된 혜택을 받았으며 특히 한화그룹은 해피션샤인 시행 4년차를 맞아 지원 첫 해 설치했던 태양광 발전설비에 대한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활동도 꾸준히 병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설치 된 태양광 발전설비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 점검을 포함한 유지 보수 및 발전량 모니터링을 실히하여 모다 안전하게 운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무엇보다도 안전이 가장 우선시 되는 시기이기도 하니까요.


앞으로도 한화그룹은 전국 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 지워하여 청정 에너지인 태양광을 사용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2011년 부터 시작 된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현재 까지 전국의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에 등 86개소에 582KWh 규모의 태양관 발전설비를 무료 지워하였으며 이는 어린 소나무 10만그루를 심은효과와 같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더 널리 알리고 시설의 관리 운영비 절감에 도움을 줌으로서 지역 복지 서비스 향상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 2011년 부터 꾸준히 해피션샤인 캠페인을 통해 태양광 발전 설비를 무료 지원 하고 있다.


▲ 한화 태양광 발전설비 기부증서 전달식의 모습


국내 복지센터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한화그룹은 해외에서도 해피션샤인 캠페인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화그룹은 태양광을 통한 사막화 방지를 위해 2011년 부터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앱(트리플래닛)에서 가상의 나무를 키우면 사막에 실제로 나무를 심어주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2012년 몽골 셀렝게주 자연보호구역에 23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 한화 태양의 숲 1호 > 를 조성한데에 이어 지난해에는 중국 닝샤자치구 자연보호구내 사막지역에 약 2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 한화 태양의 숲 2호 >를 조성한적이 있습니다. 그 중 닝샤자치구는 사막화 진행 속도가 빨라 중국정부에서도 집중 관리를 하고 있으며 2012년 7월 사막화 방지를 위한 숲 조성에 쓰일 양묘장 전력공급을 위해 한화그룹이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한 바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화그룹은 중국 청소년 발전기금회를 통해 중국의 빈곤지역 학교에 약 30KWh규모의 지붕형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설치 기증하였으며 앞으로도 한화그룹은 온 세상이 더 행복해 질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태양광 발전시설 기증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응원을 손길이 필요하다 생각 됩니다. 앞으로도 이런 마음 변치 말고 자연친화적인 태양광이 더 많은 기관과 사람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다 생각 됩니다. 좋은 일은 널리 알리라는 말이 있듯 이런 소식을 더 널리 알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복지 시설에 한화그룹 태양광 설비가 지원 되었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앞으로도 또 마음이 따뜻해 지는 소식을 알게 되면 전해 드리겠습니다. 지금 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이였습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한화그룹 보도자료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