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모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활동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모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활동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7월에도 한화그룹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캠페인을 진행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답니다. 이번 달에도 충청지역 봉사단 '나라사랑 겨레사랑 캠프'를 진행한 것은 물론 자매결연 아동들과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한 예술체험활동을 고양시에 위치한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서 진행했답니다. 그 외에도 친환경 걷기 캠페인 협약식을 개최하는 등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모범적인 모습을 이어나가고 있답니다. 그럼 한화그룹이 어떤 활동들도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나가고 있는 쥬르날의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모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활동'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한화그룹 충청지역 봉사단 '나라사랑 겨레사랑 캠프' 진행


먼저 한화충청지역봉사단에서 진행 한 나라사랑 겨레사랑 캠프 소식 입니다. 7월 11일~12일 1박 2일 간 경기도 평택시 2함대 사령부 및 천안독립기념관 일원에서 진행 된 행사로 국가 안보 의식과 국가관 및 나라사랑 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되었으면 참가한 초등학교 5학년~6학년생과 중학교 1학년~2학년생 100여명은 캠프를 통해 나라를 위해 온몸을 바친 순국 선열들의 희생정신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 되었다고 합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전 일정 무사히 진행 되었으며,한화그룹 충청지역 봉사단은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 사회공헌철학을 바탕으로 이 외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답니다. 지역사회 최일선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활동들은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특별한 예술체험활동, 한화예술더하기 캠페인


캠프 뿐만 아니라 2009년 부터 계속 되고 있는 한화예술더하기 캠페인도 계속 진행 되고 있답니다. 한화그룹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여름 방학을 맞아 특별한 문화 예술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오는 8월 말 까지 진행 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특히 지난 23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서는 초등학생 50여명이 전문가용 카메라인 DSLR 카메라를 들고 일일 사진작가가 되어 보는 체험을 진행하였답니다. 



▲ 일산 아쿠아플라넷을 찾은 한화 임직원과 초등학생들이 DSLR 카메라로 해양생물 촬영 체험을 진행하는 모습



촬영을 마친 후에는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을 골라 앨범을 제작하였으며 우수작품을 뽑아 선물을 증정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이런 체험 활동은 미래에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도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날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서울 노량진 행복한홈스쿨, 서대문지역아동복지센터, 정릉종합사회복지관 등 한화그룹 계열사와 자매결연을 맺은 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라고 합니다.



이 와같은 체험행사 외에도 오는 8월 5일에는 한화갤러리아 직원들이 성산종합사회복지관 아이들과 함께 어둠속의 대화 전시를 관람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평소 사용하기 힘든 감각으로 세상 친구들과 만나는 경험을 선물한다고 합니다. 이 뿐 만이 아니라 한화생명 경인지역본부는 인천 고토지역 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뮤지컬 캣츠를 관람하고 용인 한화리조트 직원들은 경기도 오산의 광야의집 아이들과 함께 서해안 갯벌체험을 진행 계획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예술더하기 캠페인은 다양한 분야에서 계속 된다고 합니다. 



▲ 한걸음 걸을때 마다 이웃 돕기 성금이 적립 되는 친환경 걷기 캠페인 협약식 모습 



건강과 보람 그리고 미래까지 생각하는 친환경 걷기 캠페인 협약식 개최


그리고 의미 있는 소식이 있답니다. 한화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한걸음을 걸을 때 마다 이웃 돕기 성금이 적립되는 친환경 걷기 캠페인 협약식이 개최 되어 시선을 모으고 있습니다. 모인 성금은 저소득 아이들과 청소년 자전거 지원, 환경 체험공간 조성 등 친환경적인 복지사업에 기부될 예정 이라고 합니다. 이는 스마트폰에 설치 된 어플리케이션 '빅워크'를 통해 평소 출퇴근이나 주말 운동 등 한걸음을 걸을 떄 마다 기부금을 적립하게 되는 내용으로 사회적 기업 빅워크가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움직임이 감지되어 이동한 거리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100m 당 1원씩 적립되어 일상 속에서 걷기를 통해 탄소발생을 줄이고 손 쉽게 기부를 실천 할 수 있도록 참여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이랍니다. 


빅워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제가 직접 작성한 빅워크 리뷰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http://jepisode.com/984


이 처럼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함께 멀리를 실천하고 있는 한화그룹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은 다 분야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진행 된다고 합니다. 의미 있는 그리고 우리 사회를 위한 일인 만큼 주변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될 부분이라고 생각 합니다. 저도 한 명의 사회구성원으로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활발하게 진행 되고 있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활동 이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지금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이였습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 사진, 한화그룹 보도자료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