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에피소드/서울 맛집

[고대 맛집/고려대 맛집] 영계백숙 보다 맛있는 닭한마리, 대학생들이 좋아해 #닭한마리 전문점

[고대 맛집/고려대 맛집] 영계백숙 보다 맛있는 닭한마리, 대학생들이 좋아해 #닭한마리 전문점

# 영계백숙 보다 맛있는 닭한마리, 대학생들이 좋아해


쥬르날의 에피소드 :: [고대 맛집/고려대 맛집] 영계백숙 보다 맛있는 닭한마리, 대학생들이 좋아해 포스팅 입니다.
메밀리아 공주를 구하기 위해 힘든 여정을 떠나는 영계백숙 보다 믿음직한 닭한마리를 소개할까 합니다. ^^
물론 영계백숙과 닭한마리는 구분 되는 음식이지만 어찌 보면 비슷한 느낌으로 생각 될 수 도 있으니까요.

대학생들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의 닭한마리 이지만 대학가 앞이라 조금 더 저렴하게 판매를 하는 곳이더군요.
영계백숙 보다 진국이라고 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살점으로 여대생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특히 고려대학교 앞에서 닭한마리를 즐기고 싶다면 정답은 '이곳' 밖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대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닭한마리 전문점 이니까요. ^^


자! 그럼 고대 맛집 닭한마리 전문점에서 만난 믿음직한 닭한마리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누구나 로그인 없이 가능한 추천 입니다!
아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손가락 그림을 눌러주세요! *^^*


고려대학교 지인에게 전화를 했던 어느날 ...

쥬르날 : 친구야 고대 앞에 맛있는거 뭐 없을까?
고대생 : 딱히 없어 ~~ ㅋㅋㅋ 사실은 나도 잘 몰라 ...


라는 답변을 들었기에 학번 인증을 해야 하는 고파스(고려대학교 커뮤니티)에 들어가 물어볼 수 도 없기에 ... ㅎㅎㅎ;;;
지인과 통화를 끊고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 아는 곳 가는게 좋겠다라는 생각에 발걸음 했던 곳이랍니다.

강촌에서 인연을 맺은 지인이 오랜만에 서울 나들이를 왔다는 점도 그렇고 ...
닭한마리를 한 번도 안먹어 봤다길래 '올타꾸나' 했던 것 같습니다. ^^ 


요즘에는 고려대역(종암역) 보다 안암역(고대병원앞역) 쪽이 고대생들이 더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상권이 안암쪽으로 많이 이동해 온 것도 그렇고 학교를 왕래함도 이 쪽이 더 편리 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자주 이용하는 학교 건물이 어디에 위치했냐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요.


▲ 서울 성북구 안암동, 닭한마리 전문점

본래 동대문에 있다가 본점이 고대 앞으로 이사 했다가 다시 동대문에 분점(?)을 차린 닭한마리 전문점.
현재 고대앞과 동대문 두곳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데 이제 어디를 본점으로 불러야 할지 답이 없습니다. =_=?

동대문에서 먼저 시작을 했지만 잠시 문을 닫고 고대앞으로 이사 했으니 ...
고려대학교 앞에 본점이 있다고 해야 하는 것이 맞는 말이겠지요? ^^;;;

[관련글] 동대문점 방문기

위는 동대문점 방문기 이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니 대학생들이 상당히 많아 보였습니다.
방학이라 유동인구가 많이 줄어들었을 시기임에도 북적거리는 모습이 신기하더군요.
보통 대학가 상권은 대학생들의 방학시즌이면 조용~ 해지기 마련인데 말이죠.


▲ 닭한마리 전문점, 메뉴판.

가격을 보니 지난 번 다녀간 동대문점 보다 가격이 조금 더 저렴 합니다.
세트 메뉴 기준으로 2,000원 정도씩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더군요.
아마 대학생들을 위해 조금 더 싸게 파는 건 아닐지 생각하게 되더군요.

그나저나 가게 이름 좀 어떻게 바꾸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_=;;;
가게 이름이 착착 안달라 붙는것도 그렇고 음식이름을 그대로 쓰니 뭔가 특색이 없어 보이네요.


지인을 위해 닭한마리 2인분 SET를 주문하니 닭한마리 소스를 만들기 위한 야채가 준비 됩니다.
상태는 동대문점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김치는 동대문점이 훨신 괜찮은 것 같습니다. ㅎㅎ;;;
둘 다 사장님이 직접 하는 직영점이라고 하는데 ... 
왜 맛이 다른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닭한마리 소스를 만들기 위한 삼총사.
먹어본 사람들이 아니면 이게 뭔지 잘 모르지만 ...


벽면에 친절한 설명이 쓰여 있으니 ...
효리님(?)에게 물어봐 맛있게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


닭한마리 소스는 취향 따라 먹는 것이기 때문에 저도 뭐라 이야기 하기는 어렵지만 ...
양념 한숫갈, 겨자 조금, 그리고 간장으로 양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했던 것 같습니다.
취향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 조금씩 간을 맞춰가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참고로 양념 다데기가 다른 닭한마리집 보다는 조금 강한 편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닭한마리 2인분 SET (닭1마리, 칼국수 or 볶음밥, 만두, 버섯, 감자, 떡)

그리고 나온 모습을 보니 지난 동대문점 보다 훨신 푸짐 했습니다.
궁금해서 왜 동대문점과 나오는게 다르냐 물었더니 이 곳은 대학가라서 그렇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사리도 조금 더 넣어주고 가격도 더 싸게 판매하는 것이라고 하시더군요.
역시 대학가 앞의 인심은 단순상업지구에 비해 다른 것 같습니다. 


정말 영계백숙 보다 닭한마리가 훨신 믿음직스러운 것 같습니다. ^^
뽀얀 살결에 알찬 속살까지 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국물까지 더했으니 ... 
닭한마리와 함께라면 A+학점도 거든 할 것 같습니다.


2인분이라고 하지만 이 정도면 여자 4명이 먹어도 충분 할 것 같습니다.
남자들도 3명은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정도의 양이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양푼에 들어 있는 음식이기에 친한 사람이 아니면 먹기 조금 불편(?) 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지만 ...
개인 앞접시를 이용하면 그런 불편함도 조금은 해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서로 '아밀라아제' 를 섞어 가며 먹는 것이 위생적으로는 조금 문제가 되는 부분이지만 ...
대한민국에서는 이렇게 하나의 음식을 나눠 먹는 것이 친밀감 상승에 도움이 되니까요. ^^
국자를 이용하면 되니 이런 부분도 걱정 없습니다.


잘 익은 닭한마리를 닭한마리 소스와 함께 즐기면 ...
더 매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세트메뉴에 칼국수와 볶음밥을 선택할 수 있었기에 이번에는 볶음밥을 한 번 선택해 보았습니다.
칼국수는 얼마전에 먹어 봤기 때문에 어떤지 잘 알고 있으니까요. ^^


뭔가 밋밋함이 있는게 조금 아쉬웠던 볶음밥.
죽이라고 하기도 볶음밥이라고 하기도 애매했던 것 같아 조금 아쉽습니다.
고소한 맛이 조금 더 강했다면 더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찾아가시는길은 지하철 안암역 사거리에서 보이는 곳에 위치한 곳이라 찾아가기 어렵지 않습니다.
등하교길에 쉽게 들릴 수 있는 곳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위해서라면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영계백숙 보다 맛있어, 부드러운 너의 속살을 믿을만한 '닭한마리 전문점'에 대한 총평.


배고픈 신입생들 보다는 대학선배님에게 사달라고 할만한 음식이 닭 한마리란 생각이 듭니다.
든든하고 배불리 먹을 수 있다는 점은 물론 보양식으로도 괜찮은 음식이니까요.

특히 보통의 허름한 닭한마리 전문점과 달리 깔끔한 인테리어이기에 ...
여대생들도 부담 없이 찾아갈 수 있는 곳이란 생각이 듭니다.

전통있는 동대문 지역 닭한마리와는 조금 다른 세련 된 느낌이라 ...
대학선배님을 앞장세워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상호 : 닭한마리 전문점 (진짜 원조 닭한마리)
주소 : 서울 성북구 안암동 101-47 지하1층 (개운사길 2)
전화 : 02-927-7181
주차 : 불가능, 인근 노상주차
좌석수 : 30석 내외
인기메뉴 : 닭한마리 밖에 없음.
이용예산 : 1인 만원 이상
영업시간 : 확인 안 됨.
휴무일 : 확인 안 됨.



개인적으로 가게 이름을 바꿨으면 하는 바람이 드는 곳입니다.
'진짜 원조 닭한마리'라는 단어에는 신뢰도에 조금 문제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상호를 믿기 보다는 영계백숙보다 맛있는 닭한마리와 대학생들도 자주 찾는 곳이란 점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고대 맛집/고려대 맛집] 영계백숙 보다 맛있는 닭한마리, 대학생들이 좋아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더보기 ::

[서울 대학로 맛집] TV 출연 맛집, 삼겹살 가격에 먹는 저렴한 오리고기
[서울 신림동 맛집] 군인 정신으로 만든 수제튀김, 남다른 인기 비결
[서울 서래마을 맛집] 발렌타인데이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
[서울 천호동 맛집] 계란과 만두가 서비스 되는 실내포차, 아쉬운 한 가지
[서울 신사동 맛집] 뜨네기는 절대 몰라, 가로수길 터줏대감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제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 여기도 살짝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