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와 함께하는 출사 여행, 제주도 협재해수욕장



DSLR 카메라와 함께하는 출사 여행, 제주도 협재해수욕장


여행을 많이 다녀 봤습니다. 특히 바다를 참 좋아하는 1인 입니다. 수 많은 바다를 가보았지만 역시나 가장 마음에 드는 대한민국 바다는 제주도 협재해수욕장인것 같습니다. 최근에도 제주도 여행을 하며 협재해수욕장에 다녀왔습니다. 물론 이번 여행도 DSLR 카메라와 함께 였습니다. 사진 여행, 출사 여행을 떠날 때면 어떤 카메라와 함께 할지 항상 고민하게 되는데 자주 가는 곳은 좀 더 가벼운 DSLR 카메라와 함께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 나오는 카메라는 성능이 거의 보편적으로 향상이 되어 꼭 고가의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아도 인터넷상에 표현 되기에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도 저도 2014년에는 캐논 DSLR 카메라 700D와 많은 여행을 했었습니다. 자 그럼 쥬르날의 'DSLR 카메라와 함께하는 출사 여행, 제주도 협재해수욕장'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카메라와 함께 한 출사 여행지 협재 해수욕장 방문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제주도에서 3장소 정도로 여행 포인트를 나누자면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있는 동부권, 중문관광단지가 있는 남부권 그리고 서북쪽 한림공원과 협재해수욕장이 있는 지역으로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협재해수욕장은 그만큼 찾는 사람들이 많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랍니다. 



이번 출사여행때 함께한 DSLR 카메라 조합은 캐논 700D와 캐논 신형 광각렌즈 10-18mm 입니다. 이 렌즈 덕분에 2014년에 사진 찍는 재미가 매우 쏠쏠했답니다. 1.6비율이라는 크롭 바디를 사용하면서 이렌즈 덕분에 풀프레임 부럽지 않은 광각의 세계로 입문 할 수 있었으니까요. 



그렇게 촬영한 사진은 이런 느낌이랍니다. 정말 넓은 느낌을 깨앓같이 표현해 낸답니다. 주변에 왜곡이 생기는건 아쉽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렌즈 랍니다. 그렇게 다녀간 협재 해수욕장은 제주시 서쪽 32km 거리 한림공원에 인접해 있어 여행 코스로 무난한 하루 여행지며 심지여 요즘에는 당일치기로 갈 수 도 있는 곳이랍니다. 



주변의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고 은모래 빛 모래사장이 사시사철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해수욕장내에는 탈의실, 샤워실, 휴게소, 식수대, 화장실 그리고 드넓은 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며 여름철 성수기 뿐만 아니라 항상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랍니다.



그냥 보기만해도 예쁜 바다가 협재해수욕장입니다. 그리고 그 바다가 더 예뻐보이는 것은 꼭 은모래빛 모래사장이 있어서 만은 아닙니다. 바다 건너 비양도도 그중에 하나의 포인트이며 한 쪽에는 소나무숲이 울창해 그 풍광 또한 매우 아름답답니다.



짙은 송림이 있어 야영은 물론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제주도 협재해수욕장의 매력입니다. 여름이면 캠핑 및 야영을 할 수 있는 공간도 항상 북적인답니다. 과거에는 제주도 신혼여행을 오는 사람들의 가장 우선시 되는 여행 코스이기도 했으니까 말이죠.



특히 협재해수욕장의 아름다움은 하늘의 구름을 만났을때 극대화 됩니다. 파란 하늘에 떠있는 뭉개구름이 어느정도 떠 있을때 진정한 협재해수욕장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으니까요. 물론 낙조도 아름답습니다. 일몰을 보기에도 썩 나쁜 포인트는 아니니까요.



협재해수욕장은 이처럼 광각렌즈로 시원하게 담아내는 것이 가장 아름답게 표현해 내는 방법이라 생각 합니다. 저멀리 비양도라는 섬이 있었기에 협재 해수욕장이 더 아름답게 보여지는 것이라 생각 합니다. 언제 한 번 저 섬에 들어가 봐야 하는데 말이죠. 아직 기회가 없었던 것이 아쉽습니다. 



봐도봐도 아름다운 바다 제주도 협재해수욕장, DSLR 카메라와 함께하는 출사여행을 제주도로 떠난다면 꼭 들려봐야 할만한 곳이라 생각 됩니다. 이 곳은 망원렌즈를 따로 챙길 필요는 없는 곳 입니다.

 


시원시원하게 넓은 풍경을 그대로 담아내는 것이 아름다운 해변이니까요. 그래서 저에게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3곳을 꼽으라면 가장 먼저 협재 해수욕장이 항상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지금 보여드린 모든 사진은 캐논 DSLR 카메라 700D와 함께 2014년 12월에 촬영한 사진이랍니다. 그리고 전 또 2015년 첫번째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신천목장의 아름다운 모습을 자세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출사 여행은 계속 됩니다. 그럼 이것으로 쥬르날의 'DSLR 카메라와 함께하는 출사 여행, 제주도 협재해수욕장'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요즘에는 캐논 6D로도 사진을 계속 촬영하고 있는데 이 사진들은 아마 2월쯤 모아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NFO. 제주도 여행 > 협재해수욕장

주소.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700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