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에피소드/서울 맛집

[경복궁 맛집/통인동 맛집] 방송 거부, 단골손님에게 최선을 다하는 맛집 # 효자왕족발

[경복궁 맛집/통인동 맛집] 방송 거부, 단골손님에게 최선을 다하는 맛집 # 효자왕족발

오늘의 맛집 이야기는 '경복궁 맛집! 방송 거부, 단골손님에게 최선을 다하는 맛집! - 효자왕족발' 포스팅 입니다.
음식점에게 방송 출연이란 한 동안 큰 매출을 기대 할 수 있는 음식점 홍보 중에서 가장 큰 힘을 발휘하는 방법이랍니다.
어떤 음식점은 방송출연을 위해 큰 돈을 줘가면서 암암리에 브로커를 통해 부탁하는 곳들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오늘 소개 해 드리는 경복궁 맛집 효자왕족발은 '방송 거부'라는 타이틀을 걸고 운영하는 곳이였는데요.
그 이유를 알고 보니 경복궁 맛집 효자왕족발은 단골손님에게 더욱 최선을 다하기 위해서라고 하더군요.
방송에 출연하면 단골손님에게 소흘해 질 수 있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니 사장님의 경영철학이 참 멋지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자! 그럼 경영철학이 확실 한 경복궁 맛집 효자왕족발의 음식은 어떠 할지 쥬르날의 방문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오랜만에 친구가 점심을 같이 먹자기에 방문했던 경복궁 맛집 효자왕족발,
친구에게 근처에서 어떤 맛집이 괜찮냐고 물어보니 이 곳을 자신 있게 추천하더군요.

얼마 전 리모델링 한다고 한동안 영업을 쉬었던 곳인데 다시 문을 열어서 한 번 가보고 싶다고 ...
그 동네 주민인 친구가 추천하는 곳이기에 어떤 곳인지 저도 궁금해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리모델링을 하고 새로 오픈 한지 얼마 안되었을 상황이라 조금 어수선해 보입니다.
친구가 그러길 이 곳은 과거에 간판의 특이함으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군요.

이야기 해주길 돼지에 사장님 얼굴을 합성해 걸어놓은 간판과 ...
방송 출연 거부라는 당당한 타이틀을 걸어 두고 영업을 하던 곳이라더군요.

궁금한 마음에 이 글을 쓰면서 찾아보니 진짜 그런 간판과 문구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사장님 얼굴에 합성해 놓은 돼지머리도 웃기고, 진짜 방송 출연 거부라는 현수막도 걸어놓았더군요.

[관련글] 과거 간판 사진 보기 [링크] : 효자왕족발 옛날 간판 사진 이미지 - 출처, 효자왕족발 블로그.

과거 모습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ㅋㅋㅋ;;;


새로 리모델링을 해서 그런지 내부 분위기는 상당히 깔끔하더군요.
옆 쪽에는 룸도 갖춰져 있어서 단체 모임을 하기에도 적절 할 것 같습니다.


▲ 경복궁 맛집, 효자왕족발 메뉴판.

가격대는 일반 족발 보쌈집과 비교하면 조금 비싼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점심 메뉴는 무난한 가격에 이용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칠천원도 부담스럽다는 사람도 많겠지만 ...
경복궁 근처 물가는 외국인 관광객이 자주 찾아와서 그런지 지역 특성이 조금 높은 편이더군요.

인근에서 유명한 삼계탕집을 경우 만오천원이나 받는 곳도 있으니까요. ㅠ_ㅠ...;;;
물론 통인시장 쪽에 가면 저렴한 식당들도 존재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보쌈정식 2인분 (1인 7,000원)

그리고 차려진 푸짐한 밥상 칠천원이라는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을정도로 푸짐하게 느껴지더군요. ^^*
딱 보면 느낌이 "와! 괜찮네" 라고 말 할 정도로 저는 상이 차려진 순간 만족했었답니다.


밥도 그냥 쌀밥이 아닌 흑미밥으로 준비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흑미를 좋아하는데 상당히 만족스럽더군요. ^^*


맛이 괜찮던 두부조림.
너무 맛있어서 한 접시 더 달라고 부탁드렸답니다. ㅎㅎㅎ;;;


양파 간장 조림은 ...
그냥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레벨 이였습니다.


음식점의 기본이 되는 김치, 맛이 괜찮더군요. ^^*
직접 담군건지는 알 수 없지만 보쌈집이니 아마 직접 담군걸로 추정해봅니다.


콩나물 무침도 보통 이상 입니다.
메인 요리도 반찬도 모두 깔끔하게 나오는 것 같네요.


상추도 신선도가 괜찮은편.
바로 씻어 담아 내주는 것으로 생각 됩니다.


그리고 보쌈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쌈 무말랭이.
경복궁 맛집 효자왕족발은 족발로 더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 ...
보쌈 무말랭이 맛도 보통 이상은 되는 것 같습니다. ^^*


그리고 보쌈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양념류.
별다른 특징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쌈정식의 메인, 보쌈!!!
양도 정식메뉴에 포함 된 것 치고는 조금 넉넉하다 생각 됩니다.


먹어보니 맛은 보통 이상이긴 하나 ...
기억에 남을 정도의 맛은 아닌 것 같더군요.


그나마 보쌈 무말랭이가 맛이 괜찮은 편이라 보쌈의 아쉬움을 달래줬던 것 같습니다.
과거에 이 곳을 방문했던 친구가 말하길 이 곳은 보쌈 보다는 족발이 훨신 괜찮다고 하더군요.


그냥 무난한 점식식사였다고 생각하려는 순간, 제 생각을 180도 변하게 만들었던 '보쌈찌개'
본래는 순두부찌개를 주는데 직원들 끼리 먹어보고 맛이 괜찮다는 말이 많아 손님상에 내봤다고 하더군요.

덧글. 이름은 제 임의로 붙인 것입니다. 뭐라고 불러야 되냐고 물어보니 '아직은 개발중' 이라고 하시더군요. =_=;;;


그리고 먹어보니 하늘의 음식을 맛 본듯 정말 맛이 훌륭하더군요.
아직은 개발중이라는 메뉴가 이렇게 맛있어도 되는건지 처음 먹어보는 메뉴라 더 그랬던 걸까요?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 와도 이 메뉴를 먹을 수 있냐고 물어보자 ...
손님들 반응이 좋으면 정식 개발해 판매를 할 것입니다 라고 이야기 하시더군요. ^^*

같이 갔던 친구도 너무 만족스러워 했던 찌개라 꼭 정식메뉴로 판매가 되면 정말 잘 팔릴 것 같더라구요.
진짜 이 메뉴는 개발해 팔면 대박이 날 것 같았으니까요.

만약 꼭 드시고 싶은 분들은 주문 하실 때 한 번 부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래 보쌈정식에 기본적으로 나오는 찌개는 순두부 찌개니까요.


먹으면 먹을 수록 만족스러운 맛.
밥도둑의 제왕이라 칭해도 될 만큼 정말 훌륭했습니다.


처음 먹어 본 맛있는 찌개가 훌륭해서 인지 ...
그 덕에 점심식사를 너무 만족스럽게 할 수 있었던 날로 기억 됩니다.


방송출연을 거부 하는 경복궁 맛집 효자왕족발, 직접 가보니 확실히 찾아온 손님에게 더 잘해주는 곳인 것 같더라구요.
단골 손님을 위해 장사를 하겠다는 경영철학을 가진 곳인 만큼 매력적인 음식도 존재했으니까요.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던 곳이라 아직은 개발중이라 이름 붙였던 음식이 꼭 정식메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분명 제가 먹었던 것 만큼 보쌈정식이 나온다면 누구나 만족 할 만한 훌륭한 한 끼 식사가 될테니까요.

상호 : 효자왕족발 (효자왕족발+보쌈)
주소 : 서울 종로구 통인동 147-12
전화 : 02-734-7601
주차 : 인근노상주차 (모름, 아시는 분 댓글 부탁)
- 족발로 유명한 경복궁 맛집.
- 아직은 개발중이란 찌게가 상당히 훌륭했던 곳.



경복궁 근처에서 가격대비 즐거운 점심식사를 할 수 있는 맛집으로 추천 할만한 곳인 것 같습니다.
특히, 제가 소개해 드린 저 음식이 정식 메뉴로 포함되어 보쌈정식이 판매 된다면 진짜 단골손님이 엄청 늘어날 것 같네요.
중독성 있는 맛이라 저도 조만간 다시 이 곳을 찾아 다시 한 번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
그럼 이것으로 경복궁 맛집! 방송 거부, 단골손님에게 최선을 다하는 맛집! - 효자왕족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