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에피소드/대한민국 맛집

[제주도 맛집/제주 맛집] 신선한 자연산 모듬회, 과식하게 만들 정도 # 제주어장

[제주도 맛집/제주 맛집] 신선한 자연산 모듬회, 과식하게 만들 정도 # 제주어장

쥬르날의 오늘의 맛집 이야기는 제주 맛집! 신선한 자연산 모듬회, 과식하게 만들 정도! - 제주어장 포스팅 입니다.
제주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신선한 자연산 회로 만든 모듬회라고 생각합니다.
양식으로 키워낸 생선과는 달리 신선한 식감은 제주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특수성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오늘은 신선한 자연산 모듬회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제주 맛집 제주어장을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신선한 자연산 회는 물론 흔히 찾아볼 수 없는 갈치 탕수육을 맛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곳이랍니다.
괜찮은 자연산 모듬회를 이 정도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도 흔하지 않기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양식 된 생선을 자연산으로 속여 파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믿고 자연산 모듬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했답니다.
자! 그럼 저녁식사를 과식하게 만들 었던 제주 맛집! 제주어장이 어떤 곳인지 여러분들에게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과식하게 될 정도라고 이야기 드린 것 처럼 나오는 기본찬부터 모듬회까지 ...
코스요리가 꽤 괜찮은 편이였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저녁식사를 했던 곳으로 기억이 됩니다. ^^*
푸짐한 요리에 배가 불렀지만 끝까지 젓가락을 놓지 않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답니다.


제주 맛집 제주어장은 바다가 보이는 제주시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당 내에서 바다풍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어 분위기도 좋은 곳이라 생각 됩니다.


제주 맛집 제주어장은 외부수조 관리도 꽤 괜찮은 편으로 유지되고 있었으며 ...
단체손님도 넉너히 수용 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공간을 확보한 곳이였답니다.


▲ 제주 맛집 제주어장 건물 1층.

1층으로 들어가면 입식으로 간단히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
좌식으로 편히 즐길 수 있는 공간은 2층에 마련이 되어 있답니다.


▲ 제주 맛집 제주어장 건물 2층.

쾌적한 실내공간은 물론 창 밖에로 바다가 아름답게 보이는 공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도 꽤 깔끔하게 되어 있기에 어르신을 모시고 와도 손색 없을 것 같았답니다.


▲ 제주 맛집 제주어장 메뉴판 1 페이지

자연산 회인 만큼 싯가에 가까울 정도로 가격이 높아 보이지만 ...
진짜 자연산 회는 이 정도 가격은 줘야 먹을 수 있는 것이 맞답니다.
오히려 가격이 이상하게 저렴하다면 100% 양식을 의심해 봐야 하는 것이니까요.
물론 정가에 파는 곳도 양식을 자연산으로 속이는 곳이 있으니 주의해야 됩니다.


▲ 제주 맛집 제주어장 메뉴판 2 페이지

그 외에 메뉴도 이 정도 수준이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오늘 주문했던 자연산을 즐길 수 있는 돔모듬(2인 기준 / 1인 50,000원)코스 요리는 ...
가격적인면서도 큰 만족 할 수 있는 메뉴라 생각합니다. 

※ 돔모듬 요리는 메뉴판 1 페이지 중간에 있다.


정갈한 세팅이 준비 되어 있는 자리에 앉아 음식이 나오길 기다려 봅니다.
어느 식당에 가도 이 순간 만큼 기다려지는 시간도 없을 것 같네요.

아래 메뉴는 돔모듬 1인 50,000원 메뉴로 4인 기준으로 나온 상차림.


처음 나오는 소스와 마늘,
모듬회를 개인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가 됩니다.


▲ 돔모듬 코스요리 기본찬

그리고 준비되는 7가지 기본찬의 모습.
그 중 기억에 남는 메뉴는 복껍질, 연어샐러드, 찹쌀완자 였던 것 같습니다.
나오는 기본찬(스끼다시) 부터 꽤 만족스러운 느낌이라 오늘 식사가 즐거울 것 같네요.


▲ 기본찬 중, 연어샐러드

자세히 보셔도 아시겠지만 음식을 담아 둔 모양도 꽤 보기에 좋은편 입니다.
연어샐러드의 식감과 신선도도 이 정도면 만족할 만한 수준이였으니까요.


▲ 기본회, (전갱이, 삼치, 갈치, 자리돔, 병어)

제주도에서 와서 갈치회를 빼고 회를 논하면 섭섭하겠지요?
바다 느낌 그대로 만족스러운 기본회는 저녁식사를 더 즐겁게 만들어 주었던 것 같습니다.


신선함도 남달랐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방장님 솜씨가 뛰어난 건지 서울 사람이라 제주도 회가 그리운건지 몰라도 ...
다음에 나올 메뉴가 점점 더 기다려질 정도 였으니까요.


운전을 해야 하는 관계로 술을 마실 수 없었지만 ...
맛있는 회를 두고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음료수 3종세트를 대신 마셨답니다. ㅠ_ㅠ...
이럴 때는 자동차를 운전을 해야 한다는 사실이 왜 그렇게 슬프게 느껴지는 걸까요.


▲ 자연산 모듬회 (자연산 참돔, 자연산 뱅에돔)

그리고 나온 자연산 참돔과 뱅에돔으로 구성 된 자연산 모듬회 ...
보는 것 만으로도 침이 절로 나올 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


이 가격대에 위에 보이는 정도로 나온다면 가격이 꽤 괜찮은 편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같이 방문했던 지인이 생선회에 지식이 높은 편이였는데 자연산이 확실하다 더군요.
직접 먹어보니 신선함과 식감이 남달랐으며, 딱 내 스타일이라고 해도 될 것 같았답니다.
물론, 기본 가격이 꽤 나가는 자연산 회이기 때문에 자주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겠지만요.
그래도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한 번 쯤은 즐길만 하다 생각합니다.


묵은지와 같이 먹으면 그 맛이 참 매력적이더군요.
자주 맛 볼 수 없어서 그 소중함을 더욱 느끼고 있는 걸까요?


계속 입속으로 들어가는 자연산회 ...
이제 슬슬 배가 불러올 타이밍이지만 끝없이 배속으로 들어갔답니다.
서울에서는 이 정도 신선함을 쉽게 만나보기 어려우니까요.


회를 다 먹고 나서야 눈에 들어오던 예쁜 조각 장식들.
주방장님이 직접 만드신 거라고 하더군요.


▲ 모듬 해산물, (돌멍개, 전복, 딱새우, 멍게, 소라, 개불)

모듬 해산물 역시 다양한 종류로 푸짐하게 차려졌답니다.
지금 까지 나온 것 만해도 충분히 값어치를 하는 것 같은데 끊임 없는 만족스러움에 연속이네요.


▲ 고등어회

제주도 하면 고등어회도 빠지면 섭섭하겠지요?
고등어회 맛을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꽤 맛이 쏠쏠한 편이랍니다. ^^*


▲ 우럭 김치찜

우럭으로 김치찜을 만들었는데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맛은 무난한 편이였으나 우럭으로 김치찜을 만드는 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우럭보다는 고등어나 다른 생선을 이용했더면 더 괜찮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밥 먹기에는 나쁘지 않았지만 우럭이 아깝다고 해야할까요. =_=;;;


▲ 갈치 탕수육, 별미

태어나서 처음 보았던 갈치 탕수육, 맛이 상당히 독특한 편이였습니다. ^^*
흔히 볼 수 없는 메뉴라 더 그런 걸까요? 아마 제주어장의 비장의 카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신기해 보였던 갈치 탕수육, 맛도 기가 막혔답니다. ^^*
얇게 썰어낸 감자튀김과 조화로움도 상당히 괜찮은 편이였답니다.


▲ 모듬튀김, (고사리, 새우, 고구마)

튀김은 무난한 수준이였지만 '고사리 튀김'은 꽤 맛이 쏠쏠했답니다. ^^*
새우도 중상급 정도 되는 수준이였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옥돔구이 

특별할 것은 없었던 옥돔구이,
그래도 꾸준히 손을 가게 만들었던 요리로 기억됩니다.


▲ 전복 내장(게우)과 날치알로 만든 게우 볶음밥

지금 까지 먹은 것만 해도 배가 터질 것 같은데 결국 과식을 하게 만들었던 게우 볶음밥,
간도 적절한 편이였으면 '정말 맛있네' 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괜찮았답니다.


▲ 맑은탕(지리탕)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는 맑은탕이지만 제주 맛집 제주어장의 맑은탕은 나쁘지 않은 편이였습니다.
오히려 계속 숫가락을 움직이게 만들었던 점은 신기 할 정도 였습니다.


먹으면 먹을 수록 괜찮은 것 같다고 느꼈으니까요.
맑은 국물이 괜찮게 느껴진 곳은 정말 오랜 만인 것 같습니다.


▲ 돔모듬, (1인 50,000원 기준 4인상 차림)

위에 보이는 메뉴 모두가 자연산을 포함해 1인 오만원이라면 꽤 괜찮은 가격대라고 생각 됩니다.
아쉬움이 남았던 우럭 김치찜을 제외 하고는 저는 모두 괜찮은 편이였으니까요. ^^*


자연산을 포함하면서 이 정도 가격이면 제주도 내에서도 경쟁력은 충분하다고 생각 됩니다.
또, 진짜 자연산 회를 내어 주는 곳이라는 믿음도 제주 맛집 선택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자주 찾아가기에는 부담 스러울지 몰라도 제주도 여행시 한 번 쯤 들리기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여행을 더 즐겁게 만들어 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새로운 맛집을 찾아다니는 재미니까요.

상호 : 제주어장
주소 : 제주도 제주시 용담1동 425번지 (새주소 : 동한두기길 23번지)
전화 : 064-752-3332
주차 : 가게 앞 노상주차.
- 자연산 5만원 코스요리 기준으로 가격대비 만족 스러운편.
- 진짜 자연산회를 주는 정직한 곳.



여러분들이 보시기에 제주 맛집 제주어장의 돔모듬 코스요리가 어떻게 느껴질지 궁금 합니다.
일반적인 식사 가격과 비교하기에는 상당히 높은 가격이지만 나오는 음식을 품질을 생각하면 착한 가격이 아닐까요?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자연산 회를 만나 볼 수 있는 꽤 괜찮은 곳이라 생각 됩니다.
그럼 이것으로 제주 맛집! 신선한 자연산 모듬회, 과식하게 만들 정도! - 제주어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