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예술더하기, 한화 봉사단이 함께한 친환경 천연 선크림 제작



한화 예술더하기, 한화 봉사단이 함께한 친환경 천연 선크림 제작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과거에도 한 번 소개를 해드린 적이 있는 한화 예술더하기 프로젝트! 한화 예술더하기는 한화그룹과 한국 메세나 협회가 함께 하는 문화 예술교육을 통한 환경인식 가꾸기 사업이랍니다. 현재 3년이란 시간동안 문화 예술과 환경을 테마로 폭넓은 창의예술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 되었으며 전국 62개 복지기관 소속 아동 1,200명, 59개 한화사업장 임직우너 봉사자 3,000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친환경 나눔 캠페인이랍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예술교육, 기획행사, 환경 공모전, 친환경 나눔 캠페인, 평가사업 등이 있으며 특히 매월 정기적으로 복지기관에 예술강사가 방문해 미디어아트, 사진, 스토리텔링, 무용 등 9가지 장르의 다채로운 환경 테마 창의 활동을 진행한답니다. 특히 캠페인에 참여한 아동들은 창의성과 정서지능이 향상 되고 환경에 대한 관심과 환경문제 해결의지도 괄목한 만한 변화를 나타내고 있어 앞으로도 주목 해볼 만한 캠페인이라 생각 합니다. 오늘은 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된 2014년 7월 25일 노량진교회에서 진행 된 천연 선크림 제작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럼 한화 예술더하기 캠페인이 어떻게 진행 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 예술더하기 캠페인은 저소득층 아동 문화예술 교육 2011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사업이기도 합니다. 환경 이슈에 나눔을 전목하여 한층 발전시킨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나눔 활동도 함께 실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고 훈훈한 캠페인이라 생각 합니다. 



한화 예술더하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4년 7월 25일 노량진 교회에서 노량진 행복한 홈스쿨 아이들과 한화 봉사단이 함께 친환경 선크림을 제작했답니다. 참여한 아이들과 한화 봉사단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환경 보호와 나눔을 실천했다고 합니다. 저도 함께 참여해 친환경 천연 선크림 제작에 참여해보고 싶었지만 일정이 맞지 않아 참여하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다음에 꼭 일정이 맞는다면 현장에서 직접 봉사활동을 실천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연으로 나눔하고 다같이 모여 썬크림 제작도 하고 인증샷도 남기고 훈훈한 시간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작 된 친환경 선크림은 또 다른 나눔으로 이어진다고 하니 여러모로 의미 있는 캠페인이라 생각 합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한화 봉사단, 임직원 측면에서도 한화 예술 더하기 사업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

 


환경의식 및 행동효과는 물론 조직성과도 향상 되었으니 아이들도 좋고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도 좋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은 프로젝트라 생각이듭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캠페인을 더 확대해 나갈거라고 하니 응원과 관심이 필요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선크림 뿐만 아니라 손수건, 부채 등 친환경 나눔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제작한 것은 물론 일방적인 지원이 아니라 복지시설 아동들에게 책임감을 심어 주고 다시 지역사회에 공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란 점이 특징이랍니다.



그래서인지 만드는 모습도 단순히 체험을 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주도적이고 열심히 하는 모습들로 가득했답니다. 작은 손으로 친환경 천연 선크림 제작에 열심히인 모습을 보니 참 대견 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런 친구들에게 사회가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줘야 할텐데 말이죠.



▲ 한화봉사단과 노량진 행복한 홈스쿨 아이들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천연 선크림



열심히 노력해서 만든 만큼 좋은 제품으로 거듭나 흔히 찾아보기 힘든 친환경 선크림으로 다시 태어 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작에 참여한 아이들이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앙케이트를 적어보기도 했는데요. 아이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과 해결의지가 쓰여있는 문구에서 부터 생생하게 느껴졌습니다.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도록 권장하며 자연적인 용품을 사용하는 좋은 습관을 갖고 살아 갑시다! 라는 말로 화답하는 유병철 어린이의 한마디! 이처럼 의미 있는 한화 예술 더하기 캠페인은 앞으로도 쭉! 계속 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한화그룹 처럼 기업이 사회를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 앞으로 더 활발하게 진행 되었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한화 예술 더하기 사업에 대한 내용과 긍정적인 영향을 그림으로 정리해둔 내용 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이미지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이였습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사진, 한화그룹 보도자료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