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스포츠 마케팅 사례 > 미스터 에너지 캠페인, Mr.Energy 참여 방법



한화그룹 스포츠 마케팅 사례 > 미스터 에너지 캠페인, Mr.Energy 참여 방법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기업마다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듯 한화그룹에서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한화그룹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답니다. 한화그룹 서포터즈 한화프렌즈 기자단으로 활동하며 정기모임을 통해 한화그룹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에 대해 담당자님의 강의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는데 스포츠 마케팅이 기업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히는 중요한 마케팅 요소 중 하나 임을 알게 되었고 현재 미스터 에너지 캠페인이라는 이름으로 세계적 스포츠 구단인 유벤투스FC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한화그룹의 스포츠 마케팅이 전개 되고 있답니다. 그럼 지금 부터 '한화그룹 스포츠 마케팅 사례 > 미스터 에너지 캠페인, Mr.Energy 참여 방법'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한화그룹이 어떻게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 하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다.


5월 한화프렌즈 데이에 모인 한화프렌즈 기자단


5월도 변함 없이 각기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한화프렌즈 데이때만 되면 한화프렌즈 기자단은 모두 함께 모인답니다. 한화그룹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듣고 발빠르게 소식을 널리 알리기 위함이랍니다. 5월 모임도 대부분의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참여하는 등 높은 출석율을 보여줬습니다. 이 모든 것이 모임에 오고 싶어 지는 기분 좋은 자리 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 생각 됩니다. 저 역시 그렇습니다. 새로운 정보를 미리 알 수 있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는 시간은 전혀 아깝지 않으니까요.


저도 볼일을 마치고 장통교 한화그룹 본사 건물로 달려갔습니다. 항상 근처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한화그룹 본사 앞을 자주 지나다니는 저로서는 이 곳에서 정기모임이 진행 되는 것이 너무 좋답니다. 집도 근처라 언제 모임을 하더라도 왕래하기 편리하니까요. 최근 새로운 작업실도 이 근처에 새로 구해 보려고 열심히 찾아다니고 있답니다. ^^


이날 모임에서는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한화이글스 홈 야구경기 응원을 하러 가는 응원 도구도 제공 받았답니다. 조만간 야구 응원을 다녀오면서 한화이글스 홈 구장인 한밭야구장에 대해서도 작년에 이어 다시 한 번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가보니 작년에 비해 많은 것이 변화되고 더 좋아졌더군요.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으리의 한화 스포츠 마케팅


이 날 모임에서 한화그룹의 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강의를 해주신 유상선 매니저님의 센스 넘치는 강의 센스 덕분에 보통 사람들은 지루 할 수 있도 있는 내용이였음에도 즐겁게 강의 경청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진행 되는 한화그룹의 스포츠 마케팅인 MR. ENERGY POWERED BY HANWHA 캠페인에 대한 소식도 자세히 전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이탈리아 세리에A 리그 유벤투스 FC에서 한화그룹의 스포츠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 되고 있다고 이야기해 주시더군요.


한화그룹이 스포츠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는 이유는 스포츠 마케팅이 기업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가장 큰 광고 시장이기 때문이라고 하시더군요. 스포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업을 PR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세계에 팬을 확보한 국가에도 간접 광고가 되기 때문에 한화그룹의 브랜드를 전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유벤투스 FC에서 진행 되고 있는 미스터 에너지 캠페인
 
 
 
★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진행 되고 있는 미스터 에너지 캠페인
 


한화그룹이 현재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 하고 있으며 미스터 에너지 캠페인이 진행 중인 유벤투스와 자이언츠의 미스터 에너지 캠페인 관련 링크 입니다.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페이스북에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캠페인이니 유벤투스와 자이언츠 팬 분들이라면 한 번 찾아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스터 에너지라는 이름으로 우수 선수를 뽑는 캠페인이니 구단 팬이라면 기분 좋게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이처럼 한화프렌즈 데이를 통해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도 알게 되니 스포츠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고 왜 수 많은 기업들이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지도 깨닳게 되었습니다. 전세계 수천만명의 펜을 가진 그리고 그 국가의 사람들에게 까지 영향을 끼치는 스포츠 마케팅, 기업 이미지를 향상 시키는데 있어서 이보다 의미 있는 마케팅 수단도 드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화그룹이 스포츠마케팅을 진행 하며 미스터 에너지 캠페인을 진행 하는 것은 삶의 에너지를 제공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것도 같은 맹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스터 에너지 선발에 있어 가장 에너지 넘치는 선수를 선정해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등 구단 SNS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여 자연스러운 이미지 향상이 될 수 있도록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아닐런지요?


이 날의 강의 분위기와 한화프렌즈 데이 모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기고한 글을 보시면 더 자세히 알아 보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http://blog.hanwhadays.com/2551 저도 한화프렌즈 데이에 참가해 한화그룹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배우지 못했다면 스포츠 마케팅이 얼마나 대단한 가치 창출이 가능한지 자세히 알지 못했을 테니까요.
 

한화그룹은 다 똑같은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구단과 상황에 따라 다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경우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구단 SNS, 구단 웹사이트, 구단 이메일 등을 활용하고 있는 것은 물론 사회 공헌을 통한 지역 사회 공헌, 장학금 등을 연계한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것은 물론 이 모든 것이 종합 되어 이미지가 향상 된 한화그룹의 제품을 착한 소비를 유도하는 세일즈 프로모션까지 같이 진행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약 40분 가량의 강의가 끝나고 처음에는 잘 몰랐던 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조금 더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기뻣으며 온라인 외적인 마케팅 진행에 있어 스스로도 공부가 되는 시간이라 시간 가는 줄 몰랐던 것 같습니다. 또 한화그룹이 친 환경을 우선시 하는 구단과 함께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도 이 번 시간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한화그룹은 최근 태양광 사업을 진행하며 환경을 우선 생각하는 기업 이미지 향상에 힘쓰고 있으니까요. 앞으로도 계속 진행 될 한화그룹의 스포츠 마케팅, 그리고 세계적인 구단에서 진행 되고 있는 미스터 에너지 캠페인도 많은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단의 팬이라면 꼭 그래야 겠지요?


강의가 끝나고 한화프렌즈 데이 공식일정이 마무리 되고 이제 헤어 져야 될 시간이지만 슬프지 않습니다. 한화프렌즈 데이가 끝나면 한화프렌즈 기자단과 운영진 모두가 함께 모여 항상 즐거운 뒷풀이 시간을 보내기 때문이랍니다. 같이 기자단 활동을 하는 네이버 블로거 림림이도 회사가 늦게 끝나 모임이 끝날 무렵 도착했지만 이 모임이 좋아 먼 곳에서도 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달려올 정도로 한화프렌즈 기자단 분위기는 매우 친근한 느낌이랍니다. 이제 다음 모임은 6월 중순, 그 때는 또 어떤 이야기로 한화프렌즈 데이가 진행 될 지 매우 기대 됩니다. 앞으로도 종종 한화프렌즈 기자단의 분위기가 어떤지 어떤 한화그룹의 새로운 소식 몰랐던 소식들이 있는지 자세히 취재해 여러분들에게 소식 꾸준히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이였습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60D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