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에피소드/제주도 맛집

제주도 맛집 추천 > 우도맛집 풍원의 별미, 원조 한라산볶음밥

제주도 맛집 추천 > 우도맛집 풍원의 별미, 원조 한라산볶음밥


제주도 곳곳에 숨어 있는 수 많은 맛집들 맛도 맛이지만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다는 말이 있듯, 여행자들은 먹음직 스러운 먹거리를 찾아 제주도 여행을 떠나는 것을 즐깁니다. 여행에서 먹는게 전부라는 말이 있듯 맛있는 먹거리는 여행의 즐거움을 더욱 크게 만들어 주기 때문 입니다. 수 많은 제주도 맛집들이 즐비하지만 그 중에서도 추천 드리고 싶은 음식은 역시 <한라산볶음밥> 만한게 없는 것 같습니다.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한라산볶음밥은 이름 그대로 제주도 여행시 제주도를 경험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물해 주기 때문 입니다. 최근 원조 한라산볶음밥을 따라하는 음식점들이 생기고 있다는 것은 그 명성을 증명해 주는 것이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쥬르날의 ' 제주도 맛집 추천 > 우도맛집 풍원의 별미, 원조 한라산볶음밥 '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원조 한라산 볶음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 속에 보여지는 것 처럼, 한라산복음밥은 말 그대로 한라산 그리고 제주도 의 모습을 닮았습니다. 과거에도 한 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 음식점이라 '폭발 직전의 한라산 볶음밥 비주얼 대박 맛도 대박'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주도의 모습과 싱크로율이 매우 비슷 할 정도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명성에 걸맞게 최근 본래 음식점이 있던 위치인 서빈백사 해변에서 하우목동항 근처로 확장 이전을 하고 상호도 로뎀가든에서 풍원으로 변경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우도맛집 풍원의 한라산볶음밥의 모든 것 (촬영/편집. 쥬르날)

제가 촬영하고 편집한 우도맛집 풍원의 한라산볶음밥 영상 입니다. 보면볼 수록 매력적이며 이 처럼 아이디어 뛰어난 음식은 아마 지구상에 몇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제가 설명하는 것 보다 직접 동영상을 보시는 것이 우도맛집 풍원의 한라산볶음밥을 이해하시는데 더 빠를 것 같습니다. 물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제주도 이야기를 설명하며 만들어지는 한라산볶음밥은 직접 우도에 가서 먹어봐야 그 느낌을 정확히 알 수 있으니까요. 그럼 지금부터 원조 한라산볶음밥을 만들어낸 '풍원'이 어떤 곳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아름다운 제주도 섬속의 섬 우도, 제주도 여행시 꼭 들려봐야 될 여행지 이다.


원조 한라산 볶음밥을 맛 볼 수 있는 풍원


우도맛집 풍원의 본래 이름은 로뎀가든이였습니다. 2014년 3월말 본래 위치였던 서빈백사 해변에서 하우목동항 앞으로 확장 이전 함에 따라 보다 넓고 편안한 공간에서 원조 한라산볶음밥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한 뒤에도 그 자리에 변경 전 상호였던 로뎀가든이란 식당이 생겨 메뉴를 비슷하게 판매하고 있다고 하는데 원조와는 다른 가게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조 한라산볶음밥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하우목동항 근처로 확장 이전한 풍원으로 발걸음 해보시길 바랍니다.


▲ 우도맛집 로뎀가든이 새로운 이름인 <풍원> 우도의 바람이 시작되는 곳이라는 이름으로 변경 됐다.


확장 이전을 한 번만큼 기존의 건물보다 매우 깔끔해졌으며 새 건물로 이사를 가서 그런지 옴기기 전의 가게 보다 매우 세련되어진 느낌 입니다. 손님의 입장에서는 더 좋은 점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원조 한라산볶음밥을 명성을 그대로 맛볼 수 있으니까요.


우도 해녀분들이 우도 바다에서 직접 따온 미역이 반찬으로 제공 되며 도심속에서는 맛 보기 힘든 신선함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장소는 바뀌었지만 옛날의 그 맛은 여전합니다. 모든 반찬은 직접 재료를 공수해 손수 만들기 때문에 손님들이 한결 같은 맛을 경험 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매콤한 메뉴라 아이들이 먹기 어려울까 걱정이 된다면 담백한 전복죽 한그릇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 이 곳을 찾는 분들이라면 4명이서 전복죽 1그릇 주문하고 나눠 먹은 뒤에 메인 메뉴라 할 수 있는 한치주물럭과 한라산볶음밥으로 이어지는 것이 가장 적절한 메뉴 선택이라 생각 됩니다. 


▲ 한치주물럭 3인분 (1인분에 14,000원)


풍원의 한치주물럭은 먹는이로 하여금 젓가락질을 하고 싶게 만드는 매력적인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식이 맛있어 보이는 것도 그렇지만 보는 이로 하여금 먹고 싶게 만드는 매력적인 비쥬얼을 가진 것도 한치주물럭을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매운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선호 하는 편은 아니지만 한라산 볶음밥을 맛보기 위해서는 한치주물럭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 때문 입니다. 제가 말하는 것은 맛이 없다는 말이 아닙니다. 개인의 취향을 주관적으로 설명드리는 것 뿐 입니다. 


▲ 사람의 입맛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10명중에 7명은 맛있다고 하면 맛있는 음식이 아닐까?


서울에서 판매가 시급한 땅콩와인


함께 이 곳을 방문했던 지인의 말을 빌리면 우도에서 판매 되는 땅콩와인을 맛보고 서울 도입이 시급 할 정도로 맛있다고 평했습니다. 이 땅콩와인 역시 우도맛집 풍원에서 맛 볼 수 있답니다. 도수는 높은 편이지만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을 정도로 스위트한 와인이며, 이름붙이기를 와인이라 부르지만 정확히 표현하면 땅콩 청주라 말하는 것이 맞는 술로 맛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좋아 간단히 한 잔 정도 맛보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 크게 만들어줄 거라 생각합니다.


▲ 한치주물럭을 먹은 뒤 한라산볶음밥을 만드는 과정, 자세한 모습이 궁금하다면 처음 보여드린 동영상을 확인 하세요.


풍원의 별미, 원조 한라산볶음밥


3년전 처음 한라산볶음밥을 보았을 때 크게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음식을 만들어 낼 수 있구나 하는 센스 넘치는 아이디어에 반해 버렸으니까요. 그 이후 제주도 먹거리를 생각하면 한라산볶음밥이 떠오르는 건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습니다. 지인들에게도 소개를 해주면 모두 만족스러우워 하는 곳이며 용암이 넘치는 모습을 닮은 활화산의 모습을 그대로 닮은 한라산볶음밥은 이름 만큼이나 맛있습니다. 이로 인해 최근 유사 볶음밥들도 생겨나고 있다니 그 만큼 한라산볶음밥을 명성이 대단하다는 것이겠지요? 그러고 보니 저도 예전에 재미있는 볶음밥 모양을 직접 만들어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쥬르날이 직접 만든 별모양 볶음밥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확인해 보세요. ▶ http://jepisode.com/509


다른건 몰라도 우도맛집, 풍원의 한라산볶음밥은 정말 대단한 아이디어 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비슷한 메뉴가 생겨나도 그 맛만큼은 따라 갈 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 여행을 하며 섬속의 섬 우도를 찾아 이 맛을 경험하고 돌아가는 것이 아닐까요? 제주도 맛집 중에서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 있는 곳으로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곳이니 여행 계획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제주도 맛집 추천 > 우도맛집 풍원의 별미, 원조 한라산볶음밥'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INFO. 제주도 > 우도맛집 > 풍원

주소. 제주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2427-1
전화. 064-784-1894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70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