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맛집/검단 맛집] 참숯에 구운 지리산 흑돼지, 제대로 된 맛에 반하다! # 가연 생고기



[인천 맛집/검단 맛집] 참숯에 구운 지리산 흑돼지, 제대로 된 맛에 반하다! - 가연 생고기

오늘의 맛집 이야기는 '인천 맛집! 참숯에 구운 지리산 흑돼지, 제대로 된 맛에 반하다! - 가연 생고기' 포스팅 입니다.
맛 좋은 지리산 흑돼지,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선호하는 지역의 돼지고기가 아닐까요?
일반 돼지고기에 비해 비싼 건 사실이지만 그 제 값을 한다고 말 할 정도로 맛이 남다르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지리산 흑돼지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인천 맛집 가연 생고기집을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요.
이 곳은 참숯과 황동석쇠를 사용해 지리산 흑돼지의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었던 곳으로 기억이 됩니다.
또, 참숯과 질 좋은 지리산 흑돼지를 사용하는데 비해 가격이 괜찮은 편이라 한 번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자! 그럼 참숯에 구운 지리산 흑돼지의 맛이 어떨지 인천 맛집 가연 생고기로 달려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성격이라 일주일에 3번 이상은 고깃집에 방문 하는 것 같습니다.
다녀간 모든 식당을 소개하지 않는 성격이라 소개 드리지 못한 곳들이 많은데 ...
인천 맛집 가연 생고기는 여러분들에게 소개 드려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


인천시 검단에 위치한 가연 생고기, 외관에 쓰여 있는 참숯 직화육이란 단어가 눈에 띄네요.
그럼 안으로 들어가 참숯에 구워 먹는 지리산 흑돼지가 어떤 맛일지 확인해 봐야 겠지요?


내부 인테리어는 누구나 부담 없이 찾아와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가족 단위 손님이 많은 곳이였던 것으로 기억 되네요.


▲ 인천 맛집 가연 생고기 메뉴판.

질 좋은 고기만 사용한다고 생각했을 때 가격은 무난한 수준 인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생목살'의 경우 프리미엄급 지리산 흑돼지를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인 것 같습니다.
다른 음식들 가격은 다른 식당과 큰 차이점인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차려지는 반찬, 
반찬 중에서 눈에 띄는 것 이 있다면 돼지고기와 궁합이 괜찮았던 묵은지더군요.
그 외에 콩나물 무침도 괜찮은 편이고 채소 상태도 만족스러운 편이였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바로 선지국을 서비스로 제공해 준다는 점입니다.
더 필요하면 더 준다고 하니 사실상 무한리필이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 생목살 3인분 (프리미엄급 지리산 흑돼지, 암퇘지)

지리산 흑돼지를 사용했다는 생목살 3인분의 모습.
1인분에 180g임을 생각하면 푸짐하게 차려졌던 것 같습니다.
삶은 껍데기를 서비스로 줬던 점도 기억에 남는 부분 입니다. ^^*


▲ 갈치속젓

제주도에서 직송한 갈치 속젓,
인천 맛집 가연생고기 만의 비법으로 제 탄생 된 젓갈이라고 하더군요.
흑돼지라 그런지 역시 젓갈에 찍어 먹는게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일까요?


이미 사진만 보면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
이 곳은 참숯과 황동석쇠를 사용해 지리산 흑돼지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게 특징 인것 같습니다.
가격도 이 정도면 부재료 가격을 생각했을 때 상당히 괜찮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잘 구워진 고기를 입에 넣어보니 이 정도면 훌륭하더군요. ^^*
이 가격에 품질 좋은 고기와 맛을 생각하면 누구나 반할 만하다 생각 됩니다.

참고로 제대로 된 참숯에 품질 좋은 지리산 흑돼지를 맛 보려면 ...
보통 지불해야 되는 금액은 제가 알기로 서울 기준 1인분에 14,000원 수준 입니다.


그것도 서울 강남의 경우 180g 아닌 150g을 14,000원에 파는 곳들도 흔하니 ...
이 곳의 가격은 확실히 메리트가 있는것 같습니다. 


맛있는 지리산 흑돼지 고기에 소주 한 잔,
누구나 꿈꾸는 하루의 마무리 아닐까요?


앞서 이야기 드렸던 묵은지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느껴지더군요.
궁금하신 분들은 집에서라도 묵은지와 함께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지인이 만들어 준 효리주 ... ㅎㅎㅎ;;;
효리님이 저를 보고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을 보니 '절주' 하게 되더군요. ^^*

TIP. 만드는 방법은 그냥 뜯어서 소주 잔 밑에 물로 붙이면 되더군요.


좋은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도 불변의 법칙인 것 같습니다.
불편한 자리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음식이 입으로 들어가는지 알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


▲ 생삼겹살, 1인분 (국산 암퇘지)

그리고 추가 했던 생삼겹살, 양이 참 정직하게 나오는 것 같더군요. 
먼저 먹었던 고기 보다는 확실히 차이가 느껴졌던 것 같아 아쉽습니다.
지리산 흑돼지(생목살)와 같은 가격이라 차라리 생목살을 추가하는게 더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식사를 주문하면 나오는 된장찌개.
맛은 흔히 먹을 수 있는 수준으로 기억 됩니다.


▲ 토하젓 비빔밥 (후식)
 

전라남도 나주 토하젓으로 만들었다고 하는 토하젓 비빔밥.
토하젓은 민물새우로 만든 젓갈로 일반 새우와는 조금 다른 짭짤함을 가지고 있답니다.


먹어보니 토하젓 맛을 기대로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은 좋았던 것으로 기억 됩니다.
같이 들어있는 속재료가 조금 더 풍성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드네요.
서울권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메뉴라 한 번 쯤 드셔보시는 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메인 지리산 흑돼지고기가 만족스러운 곳이라 전체적으로 높게 평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기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고기의 질과 가격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
질 좋은 지리산 흑돼지를 맛 보고 싶은 분들은 가족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찾아가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곳이라 여러분들에게 소개하는데 부끄러움은 전혀 없는 곳이랍니다.

상호 : 가연 생고기
주소 : 인천 서구 봉수대로 1440 안길 24-9 (인천 서구 왕길동 642-5)
전화 : 032-565-7732
주차 : 인근 노상 주차.
- 질 좋은 지리산 흑돼지를 괜찮은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



서비스도 넉넉히 제공해 주며 가격도 합리적인 곳 기분이 좋아지는 맛집이 바로 이런 곳이 아닐까요?
토하젓 비빕밥도 서울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은 아니니 찾아가서 그 맛을 한 번 느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입맛에 맞지 않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음식은 맛 보다 중요한것이 바로 취향이라 생각하니까요.
그럼 이것으로 인천 맛집! 참숯에 구운 지리산 흑돼지, 제대로 된 맛에 반하다! - 가연 생고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더보기 ::

여자가 반한 초밥, 다이어트도 포기 할 정도!
짬뽕의 끝판왕! 깜짝 놀랄 수 밖에 없는 푸짐한 짬뽕 전골!
저렴한 가격에 슈하스코가 무한리필, 고려대 맛집 종결자!
혼자 고기 먹는 사람, 처음 본 솔직한 느낌?
언제 봐도 신기한 한라산 볶음밥, 비쥬얼 끝장!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