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맛집, 맛의 정석 편가네 된장



강화도 맛집, 맛의 정석 편가네 된장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면 정말 추천할 만한 곳이 있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입맛 없는 분들이라면 오늘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서울에서 왕복 3시간 이상 걸리는 거리를 자동차로 달려가 맛보았던 곳으로 강화도 여행을 하며 다녀갔던 곳이랍니다. 상당히 먼거리에 위치함에 있어 자주 찾을 수 없다는 아쉬운점이 있지만 강화도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한 번 가보아도 좋을 것 같은 곳이더군요. 그럼 지금 부터 '강화도 맛집, 맛의 정석 편가네 된장'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어떤 곳인지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쥬르날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다양한 맛의 메뉴를 맛볼 수 있지만 그중에서 간장게장 그리고 두부가 정말 맛있는 곳이랍니다. 그래서 입맛 없는 분들이 교외 나들이를 가셔서 들리면 정말 괜찮다고 말 할 수 있는 곳으로 감히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화도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지만 바다가 위치한 곳이라 가볍게 주말 나들이 떠나기 참 좋은 곳이랍니다. 저도 강화도는 6개월에 한 번 은 꼭 찾아가는 것 같은 기분이드네요.



동막해변, 을왕리, 전등사 등 강화도 유명 여행지도 둘러보고 맛있는 음식도 함께 즐긴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겠지요? 또 아무래도 여행지이다 보니 인정 받은 음식점이 아닌 관광객을 상대하는 곳을 가면 실패할 확율이 높은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곳은 그런 걱정이 전혀 없는 곳이랍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편가네 된장의 단점이라 차가 없으면 방문하기 어렵다는 점 빼고는 하나도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산간 시골 지역이다 보니 자동차가 아니면 접근이 힘들어 대중교통 여행자는 조금 방문하기 어렵다는 것이 단점이나 차량을 가지고 이동하시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제가 방문 했을 때는 오후 늦은 시간인데 강화도 지역 기준으로 손님이 꽤 많은 편이였습니다. 발걸음이 끊기는 오후 8시 30분 까지도 손님들의 발걸음이 이어졌으니까요. 군부대가 위치한 지역이 면회온 군인 자녀를 둔 가족의 모습도 보이고 연인의 모습도 보이더군요. 



차려나오는 상차림 기본찬도 정갈합니다. 젓갈 까지 7종류의 반찬이 제공 되며 중앙에 보이는 반찬이 아니라 손두부 보쌈을 따로 주문 한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지글지글 꽃게탕 中



이 곳에서 첫번째로 칭찬 할만한 메뉴가 바로 손두부 보쌈 입니다. 보쌈은 약간 평범에 가까우나 손두부의 맛이 상당히 기가 막혀 입에서 살살 녹는 손두부를 경험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역시 메인 메뉴라 할 수 있는 간장게장 입니다. 2인 정식으로 주문하면 1인분에 2.5만원이나 양이나 살점이 상당히 토실토실해 전혀 부담 스럽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양이 많아 보이지만 ... 하나도 남김 없이 남자 1명, 여자 1명 총 2명이서 다 먹어 버렸다는 것도 신기한 일이였습니다. 그 만큼 맛있다는 이야기 겠지요?



그리고 가장 하이라이트인 간장게장에 비벼먹는 간장밥! 따로 김가루와 날치알이 제공 되어 거기다 비벼 먹어도 되는데 전 그릇에 통으로 비벼 먹는게 참 맛있더군요. 저처럼 비벼먹으면 저같은 식성이 아니면 절대 짜기 때문에 본인 취향에 따라 드시길 바랍니다.



여행을 하며 식사를 할때 비싼 가격에 화들짝 놀라거나 속상한 경우가 많은데 이 곳의 경우 정말 제대로 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소개해 드려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강화도 여행 가실 분들이 계시다면 한 번 들려서 맛있는 간장게장과 손두부 한 번 맛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쥬르날의 '강화도 맛집, 맛의 정석 편가네 된장'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INFO. 강화도 맛집 > 편가네 된장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가능포로89번길 11
전화. 032-937-6479
영업시간. 평일은 보통 8시 마감 주말은 보통 9시 마감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6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