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맛집 >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한 그릇의 매력



부산 해운대 맛집 >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한 그릇의 매력


부산에는 수 많은 맛집들이 있답니다. 먹거리의 천국이라 불릴만큼 다양한 먹거리가 있지만 해운대에 왔다면 꼭 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는 소고기 국밥을 한 번 쯤 먹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부산은 돼지국밥이 유명하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해운대 지역에서 만큼은 소고기 국밥도 돼지국밥만큼이나 유명하고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메뉴이기 때문 입니다. 지금 가지 부산을 수 없이 여행했음에도 해운대에 오면 꼭 소고기 국밥 한그릇 만큼은 꼭 먹고 돌아가야 하는 성격이라기 보다는 여름철에 비오는듯이 땀이 흐르는데 줄을서서 기다리기 보다는 역사와 전통이 살아 있는 해운대 소고기 국밥을 즐기는 것이 더 현명한 일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선택의 차이는 있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쥬르날의 '부산 해운대 맛집 >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한 그릇의 매력'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얼큰한 소고기 국밥 한그릇! 해장국으로도 그만이다!



부산 해운대 지하철역에서 3분거리,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도보 10분거리에 위치한 해운대 터미널, 최근에는 해운대 시내 버스터미널과 시외 버스터미널이 분리되어 약간 떨어진 거리에 있지만 제가 지금 소개하는  버스터미널은 옜 위치를 의미 합니다. 자세한 위치 정보는 하단 다음 지도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버스터미널 앞에는 수 많은 할매국밥이란 이름으로 소고기국밥 전문점들이 줄지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 중에 어디가 더 맛있다라고 말하기 보다는 조금씩 서비스가 다른 가게이기 때문에 아무 곳이나 들어가셔서 맛을 보셔도 큰 차이 없다고 생각 됩니다. 빈자리가 보이면 그냥 달려 들어가는 것이 더 현명하다는 사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곳 중에서 제가 이번에 찾은 해운대 원조 할매국밥집도 수십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서비스로 제공 되는 계란말이와 밀가루햄이 제공 되는 곳이며 인근 다른 가게는 요쿠르트가 후식으로 제공이 되는 등 서비스가 조금씩 다른 곳이니 느낌 오는데로 들어가셔서 식사를 하셔도 무방 합니다. 오늘은 해운대 원조할매국밥집 이야기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옆집이나 다른 음식점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쥬르날의 에피소드 다른 글을 더보기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가마솥에 직접 끓여 더욱 국물이 얼큰하다.



이 곳역시 다녀간 사람을 다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수 많은 유명인사들이 다녀간 곳이고 일반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들도 해장을 하러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주 맛있다고 말 할 수 있는 가게는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국밥한그릇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저렴하게 부산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들리면 좋을 것 같은 곳이랍니다.



▲ 메뉴판의 메뉴도 간소하고 국밥과 따로 국밥을 차이는 밥을 따로 주는지 아닌지의 차이외엔 다르지 않다.



국밥 한그릇에 딸려나오는 반찬은 모두 3가지 그리고 스페셜 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 계란말이와 밀가루 햄이 제공 됩니다. 반찬 맛은 국밥의 얼큰함과 잘 어울어지는 느낌이며 조금 짠느낌이 강하긴 합니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줘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추억돋는 계란말이와 밀가루햄, 난 이 맛이 좋다!



소고기 따로국밥 한그릇의 매력


소박해 보이는 것이 지극히 당연한 소고기 국밥. 여행자에게는 이 것도 훌륭한 한끼 식사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 합니다. 특히 배고픈 배낭여행자라던가 절약을 해야 되는 대학생 내일로 여행자라면 오히려 근사한 한끼 식사가 될 수 있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 맛을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는 시골 할머님이 끓여주시는 그런 느낌 그래서 저는 소고기 국밥 한 그릇의 매력에 푹 빠진게 된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근처에서 소고기국밥을 먹어본것도 수차례, 이 정도 만족도를 주는 곳이라면 저는 당당히 소개해도 괜찮다고 생각 됩니다. 



▲ 콩나물이 듬뿍들어 있어 씹히는 맛이 더 알차다!



▲ 경상도! 부산에가면 좋은데이와 함게하는 것도 하나의 즐거운 여행 방법!



술이 과한 것은 좋지 않지만 쉬어가는 힐링 여행에 있어 여행의 활기를 돋구는 소주 한 잔은 여행을 더 즐겁게 만들기 마련 입니다. 또 부산 까지 왔는데 부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소주를 한 잔 마시고 가는 건 꼭 해봐야 될 여행의 묘미니까요. 개인적으로 좋은데이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부산에 왔으면 마셔볼만하다 생각 됩니다.



▲ 해운대 소고기 국밥은 말아먹어야 제맛! 제대로 맛 보기 위해서는 따로국밥 보다 그냥 국밥을 주문 하자!



▲ 모든 반찬은 언젠든 무한리필 가능하다!



소고기 국밥은 소박함이 담겨 있으면 서도 든든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한 끼 식사 입니다. 부산 해운대 지역을 여행 하시는 여행자라면 꼭 이 곳이 아니더라도 소고기국밥 한 그릇 쯤은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부산 식당 리스트로 꼽는 곳이며,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들릴 수 있는 곳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시원하게 한그릇 뚝딱!



빈그릇 만큼 정직한 것도 없겠지요? 부산 여행 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길 바라며, 언제 어디를 여행하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여행은 기대 보다는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여행 할 때 더 큰 즐거움을 얻는다고 합니다. 무엇에 기대하기 보다는 그대로를 느끼는 여행을 하시길 바라며 그럼 이것으로 '부산 해운대 맛집 >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한 그릇의 매력'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INFO. 부산 해운대 맛집 > 해운대원조할매국밥

주소. 부산 해운대구 우동 612-2
전화. 051-731-2866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60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