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한화예술더하기 > 함께 멀리, 한화의 사회적 책임 실천 (기업의 사회공헌)

한화예술더하기 > 함께 멀리, 한화의 사회적 책임 실천 (기업의 사회공헌)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기업의 사회공헌
 

한화그룹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는 점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아시리라 생각 합니다. 최근에도 한화그룹은 차별화 된 문화 예술교육인 '한화예술더하기' 사회공헌을 통해 저소득층 아동들의 정서함양, 환경의식 제고 등 생활만족도 향상에 큰 기어를 하고 있답니다. 이러한 문화적 나눔행사는 사회공헌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인들의 고용창출에도 앞장서고 있어 주목받고 있답니다.

이 처럼 한결 같이 기분 좋은 나눔을 실천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닌데 한화그룹은 이와 같은 행사를 2009년 부터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답니다. 한화그룹과 한국 메세나협회가 공동으로 운영해온 저소득층 아동 문화예술교육사업인 < 한화예술더하기 > 는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미술, 디자인 등을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대본, 분장, 소품, 등을 만들어 연극으로 구현해 봄으로서 한해동안 배운 것을 총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외계층 아동들과 한화 임직원들은, 미디어다트, 스토리텔링, 음악, 미술, 무용, 사진, 연극, 공예, 디자인 등 9가지 장르의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직접 체험 할 수 있었고 장르별 특화 된 예술강사들에게 체계적인 문화예술교육을 진행 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마무리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지난 12일 구세군 강북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한화 예술더하기 연극수업에 참여한 아동들과 한화 임직원 자원봉사자.


▲ 한화예술더하기 연극수업에 참여한 아동들과 한화임직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


▲ 맑은 표정으로 웃고 있는 모습을 보면 이 프로그램이 얼마나 즐겁게 진행 되었는지 알 수 있다.


▲ 한화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연극하기에 앞서 연극에 필요한 소품 및 가면 등을 함께 만들며 즐거워 하고 있다.


한화예술더하기 사업의 긍정적인 효과

한화예술더하기 사업은 아동의 창의성과 정서지능 향상, 생활만족도 제고, 우울감 감소 등 아동들의 정서적 측면에서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고 있답니다. 참여한 아이들의 경우 전에 비해 창의성 지수가 높아졌거 정서 인식 및 표현 능력, 사고 촉진 능력, 정서지식 활용능력, 정서조절 능력 등 정서지능 지수도 크게 향상 된 것을로 조사되고 있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려운 소외계층 아이들이 가장 크게 느끼는 우울감 총점이 크게 개선되었다는 점에서 한화예술더하기 사업이 긍정적이 효과를 거뒀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화그룹은 한화예술더하기 사업뿐만 아니라 공연문화 발전을 위해 꾸준히 메세나 활동을 펼쳐 왔고 앞으로도 계속 된 사회공헌 활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하니 우리모두가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 이어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사진, 한화그룹 보도자료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