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에피소드/책

[전자책 서점] 책을 읽는 즐거움을 두배로 만들어주는 전자책 ebook # 오도독

[전자책 서점] 책을 읽는 즐거움을 두배로 만들어주는 전자책 ebook # 오도독

#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게 만드는 전자책 서점


쥬르날의 에피소드 :: [전자책 서점] 책을 읽는 즐거움을 두배로 만들어주는 전자책 ebook # 오도독 포스팅 입니다.
한 권의 책이 사람의 인생을 바꿔 놓을 수 있다는 말 처럼 책 한권이 가진 가치의 무게는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자주 접하고 매일 가지고 다니고 싶은 책이 누구나 한 권쯤은 있겠지만 현실적인 무게 때문에 ...
실제로 좋아하는 책이라고 해도 집에 책장에 놔두고 생각날 때 꺼내 읽는 정도일 테니까요.

그런 분들에게 '전자책'은 훌륭한 대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종이책을 전자책이 완벽하게 대신 할 수는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전자책과 종이책이 가진 매력이 서로 다르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필자 역시 정말 좋아하는 책은 전자책과 종이책 둘가지를 모두 구매하는 편이랍니다.
관심이 가는 책이 있으면 일단  전자책을 통해 구매한 뒤 이 책을 정말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
서점을 찾아가 종이책을 구매해 책장에 보관하는 편이랍니다.


이 처럼 전자책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보고 싶은 책을 구매 할 수 있다는 점과 ...
무겁지 않게 스마트폰, 테블릿 기기에 담아 언제든 보고 싶을 때 꺼내 볼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지금도 테블릿 기기에 전자책을 담아 보고 싶을 때 마다 꺼내 보고 있답니다.
그럼 현재 제가 이용하고 있는 전자책 서점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 아이앤씨에서 운영하는 '오도독'이라는 곳으로 필자가 현재 리뷰어로 활동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리뷰어 활동을 하면서 전자책을 지원받아 볼 수 있다는 기회가 생겨 이용하게 되었지만 ...
전자책 컨텐츠를 편리하게 관리 이용 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더군요.


덕분에 현재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편리하게 책을 읽을 수 있어서 ...
부족했던 독서량이 요즘 따라 예전으로 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부족하고 책을 가방에 넣으면 무겁다는 이유로 책을 읽지 못했는데 ...
매일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과 노트북으로도 상호 호환 되어 볼 수 있기 때문에 ...
카페에 앉아 인터넷 서핑을 하기 보다는 책을 읽는 시간이 더 많아 진 것 같습니다.


오도독 전자책은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
상호 호환 되어 책갈피 형태로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기기를 넘나 들면서 책을 계속 이어서 볼 수 있답니다.

또, 책을 보면서 궁금한 내용을 바로 인터넷 검색으로 알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
책내용 자체도 검색 할 수 있어서 필요한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편의성도 갖추고 있더군요.


서점에 가도 그렇듯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니 역시 최근에 어떤 책이 가장 많이 사랑 받는지가 궁금하더군요.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위 3가지 책 중에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와 '의자놀이'는 한 번 읽어보고 싶더군요.
결국 두 가지 책을 고민하다가 한 권을 구매하였답니다. ^^;;;


그리고 전자책을 정말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사람들이 해외에서 여행하고 있는 사람들이라 생각합니다.
해외에서도 여행 정보 서적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책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
여행 가방의 무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하니까요. ^^

예전에는 여행 정보가 있으면 노트에 따로 정리 하거나 프린트해서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았는데 ...
전자책을 이용하면 여러권의 책을 모두 가지고 갈 수 있어서 조금 더 스마트한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오도독에서 처음 구매하게 된 책은 공지영작가님의 '의자놀이' ...
몇 일 전 덕수궁 앞에서 노동자들이 책을 판매하고 있을 때 잠시 살펴 보았는데 ...
세상을 살면서 한 번 읽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책에 대한 서평은 조만간 따로 작성을 해볼까 합니다.

전자책 서점 '오도독'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 스마트폰으로 어플리케이션 검색을 하셔도 쉽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타사의 전자책 서비스도 이용해 보았지만 오도독만큼 편의성이 뛰어났던 건 아니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오도독 전자책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타사와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는 시간도 한 번 마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전자책 서점] 책을 읽는 즐거움을 두배로 만들어주는 전자책 ebook # 오도독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은 '오도독'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 된 글 입니다.
지원 유무와 관계 없이 필자의 의견과 생각을 담아 사심 없이 작성 된 점을 알려드립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