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피소드/숙소

[제주도 여행/제주도 게스트 하우스] 게스트 하우스를 찾는 사람의 특징은? # 산방산 게스트 하우스

[제주도 여행/제주도 게스트 하우스] 게스트 하우스를 찾는 사람의 특징은? # 산방산 게스트 하우스

오늘의 여행 이야기는 '제주도 여행! 제주도 게스트 하우스를 찾는 사람의 특징, 그들은 사연이 있다!' 포스팅 입니다. 
혼자 여행을 하는 사람이 특히 많은 제주도, 그래서 게스트 하우스를 이용하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혼자 이용하기 편리하며 특히 저녁에 열리는 바베큐 파티는 새로운 친구도 만날 수 있으니까요.
저도 지난 달 지인들과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묶었던 산방산 게스트 하우스에서 바베큐 파티를 경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바베큐 파티장에서 만난 사람들과 이야기 하다 보니 제주도 게스트 하우스에 오는 사람들을 특징을 발견 할 수 있었답니다.
그건 바로 이 곳에 찾아온 사람들 각자 '놀랍고, 슬프고, 황당한' 사연을 가지고 있었다는 점인데요.
그들의 사연을 듣다 보니 눈물이 날 때도 있고 화가 날 때도 있고 어이가 없는 황당한 일을 겪은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제주도 게스트 하우스를 찾은 사람들이 어떤 사연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스크롤를 천천히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제주도에서 게스트 하우스를 이용한건 산방산 게스트 하우스가 두번째 랍니다.
보통 제주도 여행을 오면 펜션에서 묶거나 제주도 지인의 집에 찾아가는 경우가 많았으니까요.

제주도 게스트 하우스는 저렴한 가격에 혼자 이용 할 수 있다는 장점과 ...
저녁에 모르는 사람과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바베큐 파티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바베큐 파티 때문에 일부로 게스트 하우스에 묶어가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제가 묶었던 산방산 게스트하우스는 바베큐 파티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
저도 어떤 분위기인지 궁금한 마음에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산방산 게스트 하우스는 이름 그대로 제주도 산방산 근처에 위치한 곳이랍니다.
마라도 중문 접근이 좋으며 올레길 여행자들이 자주 찾아오는 곳이라고 하더군요.


▲ 산방산 게스트 하우스 전경

분위기는 전형적인 게스트 하우스의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요즘 많이 생기고 있는 펜션을 개조한 형태가 아닌 게스트 하우스 운영을 위해 지어진 건물 같더군요.

최근 제주도에서는 펜션 보다 게스트 하우스 수익율이 더 높아지고 있다고 해서 ...
펜션을 개조해 게스트 하우스로 변경해 운영하는 곳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 펜션을 개조한 곳의 경우 방안에 주방이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 산방산 게스트 하우스 바베큐 파티장

바베큐 파티로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바베큐 파티장도 깔끔하게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도 바베큐 파티를 할 수 있도록 설치 되어 있는 점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

게스트 하우스를 찾은 사람들 중에서 바베큐 파티 때문에 오는 사람도 많은데 ...
비가오면 바베큐 파티를 할 수 없어 취소가 되는 곳들도 있더군요.


▲ 바베큐 파티 이용 가격, (1인 12,000원 / 오후 7시 30분 시작)

바베큐 파티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더군요.
저녁식사를 어디서 먹을까 고민 되는 분들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P. 예약은 오후 7시 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일단 숙소에 왔으니 여행의 피로 부터 풀어야 겠지요?
방안은 여행자가 편히 쉴 수 있도록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침대 마다 개별 콘센트가 넉넉히 준비되어 있었고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 할 수 있는 수납장도 있더군요.


방 이름이 특이했던 것이 기억에 남는 곳이였답니다.
'마라도, 추자도, 우도' 등 제주도의 섬들로 표기 된 방 이름이 재밌더군요.


그밖에 여행자들이 편히 쉬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들도 있었습니다.
책장에 가득한 만화책은 제주도의 밤을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것 같네요.


게스트 하우스이기 때문에 당연히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은 모두 공용입니다.
로비에는 컴퓨터 사용과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도록 다리 안마기도 설치되어 있더군요. ^^*


바베큐 파티 시간이 다 되어가자 밖에는 맛있어 보이는 바베큐가 준비되기 시작합니다.
양도 넉넉한 편, 궁금해서 물어 보니 바베큐는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하더군요.
기본적으로 쌈장, 채소, 김치, 국 도 포함이 되기 때문에 푸짐한 저녁식사로도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TIP. 술은 제공 되지 않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게스트 하우스 바로 앞에 있는 마트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 바베큐 파티장 내부

아직은 텅 비어 있는 공간.
이 곳에서 바베큐 파티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하루에 10명~30명 가량 된다고 합니다.
다른 바베큐 파티를 하는 게스트 하우스에 가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
같이 방문했던 지인의 말에 의하면 상당히 많은 편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바베큐 시간이 되어 하나 둘 사람들은 모이기 시작하고 자리는 가득 채워지게 되었습니다.
게스트 하우스에서 열리는 바베큐 현장에 처음 가보니 생각보다 신기한 점도 많더군요.

그 중 대표적인게 남자 보다 여자가 많다는 점이랄까요?
혼자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다는 것도 신기한 점이구요.


물론 친구들과 함께 찾아오는 사람들도 많지만 ...
일부로 새로운 사람을 사귀기 위해 혼자 찾아오는 사람도 많다고 하더군요.

나이대는 20대 부터 50대 까지 다양한 편이였고 ...
처음에 자리에 모두 앉자 게스트 하우스 매니저가 나와서 자기소개 부터 시켜더군요. ㅎㅎㅎ;;;
통성명을 해야 서로 조금 더 편안한 분위기로 바베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면서 ...


저도 바베큐 파티에 참가할까 했지만 ...
같이 온 지인이 있어서 별도로 장을 봐서 조촐한 파티를 열었답니다.
사장님께 부탁 드리니 따로 테이블도 만들어 주시더군요. 


그리고 시작 된 제주도의 밤.
한라산 조명을 밝혀 두고 즐거운 이야기를 나눴답니다.

같이 방문했던 사람 중 제주도 현지인 2명, 그리고 제주도 여행자 2명.
마음 맞는 사람들과 함께 여행을 해서 그런지 더 즐거웠던 것 같네요.

그렇게 이야기를 하다보니 제주도 현지인들이 말해 주길 ...
제주도 게스트 하우스를 찾는 사람들은 단순히 여행을 즐기기 보다는 ...
대부분 특별한 사연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군요.

애인에게 실연 당한 사람 ...
회사에서 짤린 사람 ...
사업에 실패한 사람 ....


사연 이야기를 들어 보면 정말 황당하고 억울한 경우도 많았고 ...
제가 말 하지 못 할 정도로 엄청난 일을 겪은 사람들도 있더군요.

그렇게 혼자 찾아온 사람들이 모인 곳이 게스트 하우스 ...
그들은 어떤 힐링을 받기 위해 제주도로 여행을 온 것일까요?

아마도 혼자 게스트 하우스에 찾아와 전혀 모르던 사람들과 대화를 하면서 ...
자신의 억울함과 사연을 이야기하고 사람들과 나누고 싶었던게 아닐까요?
혼자 고민하고 슬퍼 하기 싫어 사람을 만나고 싶어 찾아온 걸까요?
도망 가는 심정으로 제주도로 혼자 여행을 온 사람들도 있다고 하더군요.


사연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 게스트 하우스 ...
앞에 놓인 바베큐가 찾아온 사람들에게 힐링을 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

실제로 아픔을 가지고 제주도 여행을 와서 기운 차려 집으로 돌아가 더 즐겁게 사는 사람들도 많으니까요. ^^*
아마 이 곳에 오셨던 사람들도 그럼 힐링을 받고 싶어서 찾아왔던게 아닐까요?

참고로 한 점 얻어 먹는 바베큐는 참 맛있더군요. ㅎㅎㅎ;;;


이야기를 나누며 준비해온 고등어가 익기만을 기다렸는데 ...
맛있게 구워진 고등어의 모습을 보니 기쁘네요.


그리고 이 날의 하이라이트 대하!!!
제주도 동문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획득해 온 대하였는데 맛이 참 괜찮더군요.
제주도에서 먹는 거라 더 맛있게 느껴졌던 걸까요?

TIP. 해산물은 제주도 동문시장에서 직접 구매해 왔습니다. (게스트 하우스에서 팔지 않아요. ㅠ_ㅠ...)


그렇게 제주도의 밤은 깊어만 갑니다.
사연을 가진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라고 하니 뭔가 더 의미심장해 졌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최후의 결심' 의 하고 찾아온 사람들도 있어서 더 슬퍼 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게스트 하우스에서 사람들과 만나 이야기를 하면서 힘을 얻어 돌아가는 사람도 있으니 정말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좋은일도 있었다더군요.
게스트 하우스에서 바베큐 파티를 하면 만난 남녀가 결혼 까지 성공한 경우도 있다고 하니까요. ^^*
남녀가 제주도를 여행하다 만난 게스트 하우스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것도 의미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날 아침.
이제 조식을 챙겨 먹고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만나러 다시 여행을 시작해야 겠지요?


▲ 산방산 게스트 하우스 조식 3,000원 (스프, 쥬스, 토스트, 계란후라이)

저도 여행을 위한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조식도 챙겨 먹었답니다.
한식이였으면 더 좋을 것 같지만 어제 저녁에 너무 잘 먹어서 그런지 딱 적당했던 것 같습니다.


게스트 하우스에서 보낸 하루밤. 이 곳을 찾은 사람들의 사연도 알게 되었던 나름 의미 있던 날이라 생각 됩니다.
다음에 또 게스트 하우스를 찾게 된다면 바베큐 파티에 직접 참여해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고 싶고 ...
저도 제 속에 담아 둔 이야기를 바베큐 파티에 참여하는 사람들과 나눠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도 사연을 가진 사람들은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제주도 게스트 하우스를 끊임 없이 찾아 오고 있다고 하니까요.

상호 : 산방산 게스트 하우스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인덕면 사계리 2019-1
전화 : 064-792-2533 / 064-792-2544
- 이용가격 : 도미토리 1인 숙박 15,000원 (성수기 20,000원, 조식포함)
- 무선인터넷 가능, 컴퓨터 2개 보유, 수건 제공
- 더 자세한 내용은 산방산 게스트 하우스 홈페이지 참조 [링크]



지인들과 함께 했던 게스트 하우스에서 보낸 시간 정말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시설도 편리 했고 제가 하루밤 묶어가는데 전혀 불편함을 찾아 볼 수 없었으니까요.
다음에 또 다른 게스트 하우스도 한 번 찾아가 분위기가 어떨지 비교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럼 이것으로 제주도 여행! 제주도 게스트 하우스를 찾는 사람의 특징, 그들은 사연이 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