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에피소드/서울 맛집

[종로구 맛집/종각 맛집] 푸짐한 양푼이 김치찌개, 맛에 대한 철학도 남달라 # 찌게짚

[종로구 맛집/종각 맛집] 푸짐한 양푼이 김치찌개, 맛에 대한 철학도 남달라 # 찌게짚

쥬르날의 오늘의 맛집 이야기는 맛에 대한 철학이 남달랐던 푸짐한 양푼이 김치찌개집, 종각 맛집 찌게짚 포스팅 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찌게, 푸짐함을 더한 양푼이에 나온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겠죠?
푸짐한 한끼 식사로 김치찌게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직장인들 점심메뉴로도 항상 고민 되는 메뉴니까요.
푸짐한 것도 좋겠지만 김치찌게 한그릇을 먹어도 맛에 대한 철학이 남다른 곳에서 먹으면 더 좋지 않을까요?
오늘 소개해 드릴 종각 맛집 찌게짚은 양푼이 김치찌게에도 맛에 대한 철학이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인데요.
양이 많다며 4명이 가도 2~3인분을 주문하도록 권하는 센스와, 각종 사리(라면,만두)는 김치찌게 맛을 ...
저하 시킨다며 주문을 하지 말도록 권하는 부분이 인상적이 였던 곳으로 생각이 됩니다. ^^*
조금 더 비싼 메뉴를 주문하길 바라는 경우가 대부분인 음식점에서 손님에게 적게 주문하라 권하는 곳도 드물테니까요.
자! 그럼 종각 맛집 찌게짚으로 달려가 푸짐한 양푼이 김치찌게에 담긴 맛의 철학을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는 메뉴 김치찌게, 보편적인 만큼 특별함을 갖춰야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요?
특히 직장인들이 많은 종각역 근처에서 맛집으로 살아남으려면 무엇인가 차별화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니까요.
오늘 소개해 드릴 종각 맛집 찌게짚은 그런 부분에서 일정 부분 매력이 있는 곳이라 생각이 됩니다.


종각 맛집 찌게짚은 '김치찌개의 집'이라는 이름을 타이틀이 걸려 있는 것 처럼 김치찌게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랍니다.
근처 직장인들도 자주 찾아오는 곳인 만큼 맛에 대한 경쟁력은 어느정도 갖추고 있는게 아닐까요?


젋은 감성으로 아기자기한 맛이 있는 인테리어, 왠지 모르게 김치찌게랑 잘 어울린다는 생각도 듭니다.
누구나 편안하게 찾아올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종각 맛집 지게짚 같은 곳이 아닐까요?


종각 맛집 찌게짚의 가격대는 무난한 편, 양푼 김치찌개 보통 메뉴 기준으로 생각해서 ...
3명이서 오천원 꼴에 즐길 수 있는 것이니 가격면에서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게 아닐까요?

- 평일점심 3인 기준. 보통(2~3인) 14,000원 + 공기밥 2개 서비스 + 공기밥 1개 추가 = 15,000원
- 일반적인 3인 기준. 보통(2~3인) 14,000원 + 공기밥 3개 추가 = 17,000원


공기밥을 따로 추가 주문해야 하는 곳이지만 평일 점심시간에는 보통에는 공기밥 2개, 곱빼기는 3개가 제공 되니 ...
인원에 맞춰서 공기밥만 추가 하면 될 뿐만 아니라 양이 푸짐하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4명이서 보통을 먹었으니까요.
그것도 건장한 남자 3명에 여자 1명, 생각하기로는 곱빼기를 시켜야 할 것 같지만 보통으로도 충분한 양이였으니까요. ^^*
김치찌게를 제외한 사이드 메뉴들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생각 되는 곳이라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서 이야기 드렸듯이 조금 더 비싼 메뉴를 권하는 곳이 아니라 적절한 메뉴를 권하는 곳이기에 괜찮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김치찌개 맛을 저하 시킨다면 라면과 만두 같은 사리를 넣지 말아달라고 하는 문구가 쓰여있다는 점도 ...
판매 하는 김치찌개 자체 만으로도 자신있다는 자신감과 맛에 대한 철학을 보여주는게 아닐까요? ^^*


사랑받는 남자 되는 법이라는 내용도 있어서 한 번 찍어 봤습니다. =_=;;;
재력, 능력, 식욕, 주량, 센스를 과시해야 한다는데 남자는 참 세상 살아가기 힘든 것 같네요.
어쨋든 공기밥 추가는 '무료'라고 하니 식욕 과시할 분들은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반찬은 간소하게 나오지만 딱 먹을 만한 반찬으로만 차려 지는 것 같습니다.
가지수가 다양한 것도 좋겠지만 종각 맛집 찌게짚의 경우 제가 선호나는 반찬 위주라 마음에 드네요.


▲ 무말랭이+오징어젓갈, 밥도둑에는 조금 미달 되는 맛이나 끌리는 매력은 있음.


▲ 오뎅볶음, 맛있음.

딱! 내 스타일이라 생각 되었던 오뎅볶음의 맛이 참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2번 리필해서 먹을 정도로 볶아진 정도나 씹히는 맛이 다른 오뎅과 남달랐으니까요.


▲ 김, 상태는 무난한 정도 같이 제공 되는 간장에 찍어 먹어야 먹을 만함.


▲ 양푼 김치찌게 보통 (2~3인) 14,000원

그리고 나오는 오늘의 메인메뉴 양푼 김치찌게, 양푼에 들어 있어서 푸짐한 모습이 인상적 입니다. ^^*
암퇘지 앞다리살만 사용햇다는 다른 부위와는 뭔가 다른 특이함이 느껴지는 것 같네요.


4명이서 양푼 김치찌개 보통 (2~3인)을 주문해서 먹어도 될만하다 말했던 것 처럼 양이 부족할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남자 3명에 여자 1명이였지만, 여자 4명이서 먹으면 약간 많을 것 같다 생각 되는 양이니까요.


나오는 공기밥도 넓은 그릇에 머슴밥 처럼 넉넉하게 제공이 됩니다. ^^*
앞서 말씀드렸든 밥은 얼마든지 무한리필 가능하니 먹고 싶은 만큼 즐기면 되겠지요?


▲ 계란말이 7,000원

4명이서 2~3인용 주문하면 왠지 모르게 부족 할 것 같아 추가 했었던 계란말이.
좌우로 25cm 정도 되는 가격대비 괜찮은 크기 였던 것 같습니다 .^^*


계란 말이 반쪽은 어디 갔나 찾아봤더니 4명이라 편하게 양쪽으로 먹으라고 그릇에 덜어주셨네요.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해주는 센스 넘치는 직원분들이 계셔서 마음마져 편안해 지는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살살 녹아 들어가는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었던 계란말이.
김치찌개와 함께 계란말이를 즐기고 있으니 꼭 집에서 어머니가 차려주던 밥상이 생각이 나네요. ㅠ_ㅠ ...


그리고 가장 중요한 양푼 김치찌개의 맛, 김치찌개 전문점인 만큼 확실히 매력이 있는 맛이라 생각합니다.
옛날 부터 김치찌개를 맛있게 먹으려면 음식점 간판에 김치찌개라는 글자가 있는 곳에 가야한 다는 말도 있으니까요.
조미료 약간 나는 건 어쩔 수 없는 사실이지만, 대한민국에 조미료 안넣은 집은 사실 살아 남기 힘드니까요.
몇 일 전 '미원'은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면서 '다시다'는 사용하는 요상한 음식점도 흔한게 현실이니까요.


그래도 맛에 대한 철학이 있는 곳이라 대체적으로 마음에 드는 종각 맛집이란 생각을 해봅니다.
넉넉히 들어간 국내산 암퇘지 앞다리살도 꽤 맛이 괜찮았던 것으로 기억 되니까요.


저는 괜찮은 곳이라 생각하는데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어떻게 보실지 궁금합니다.
4명이서 먹어도 부족함이 하나 없었으며, 나중에는 무한리필 되는 밥까지 두 그릇 배부르게 즐겼던 곳이니까요.
종각역 근처에서 무난한 점심식사로 손색이 없는 곳이라 생각되기에 추천 할 만 하다 생각 됩니다. ^^*


얼큰하고 푸짐한 김치찌개 한 그릇 무한리필 되는 공기밥으로 배불리 드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
점심시간에 한 번 쯤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종각 맛집이라 생각이 됩니다. ^^*
요즘 종각 근처에 맛있고 저렴한 가격대의 식당이 하나 둘 문 닫고 있는 현실에 가슴이 아프지만 ...
김치찌개 하나 만큼은 종각 맛집 찌게짚에서 즐길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조금 드네요.

상호 : 찌게짚 (김치찌개의 집)
주소 : 서울 종로구 관철동 45-8 지층
전화 : 02-730-2723
주차 : 어려움 노상주차 혹은 근처 유료주차장 이용.
-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점심식사 한 끼 즐길 수 있는 곳.
- 단점, 1인 메뉴가 없다는 것은 매우 아쉬움 부분.



직장인 점심식사, 회식, 친구들과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라 생각이 되는 곳으로 ...
누가 찾아가도 실패할 확율이 매우 적은 보편성을 가진 종각 맛집이란 생각이 듭니다. ^^*
부담 없고 배부른 식사 한끼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종각 맛집 찌게짚에서 김치찌개를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이것으로 종각 맛집! 푸짐한 양푼이 김치찌개, 맛에 대한 철학도 남달라! - 찌게짚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