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롯데 L-Friends

롯데그룹 사회공헌활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훈훈한소식

[롯데그룹 사회공헌활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훈훈한소식] 안녕하세요? 쥬르날 입니다. 오늘은 새해를 맞아 조금 따뜻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계절이 계절인 만큼 따뜻하고 훈훈한 소식에 더 관심이 가는 것 같더군요. 제가 기자단 활동을 하고 있는 롯데그룹! 연말 이웃사랑 성금으로 무려 70억을 기탁했다는 이야기 입니다. 롯데그룹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설립해 1999년 부터 해마다 기부를 통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합니다. 1999년 부터 지금까지 기부한 금액은 모두 560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따뜻한 소식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롯데그룹 사회공헌활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훈훈한소식'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기업마다 다양한 이슈 소식이 있겠지만 ... 따듯한 이야기는 아무래도 잘 들어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널리 알리기 보다는 내부적으로 훈훈하게 마무리 하는 것이 사회공헌활동을 기본 자세이기 때문이라 생각 합니다. 롯데그룹은 지난해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였는데요. 앞서 소개해 드린 기부 소식 부터 ...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런 소식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서는 더 쉽게 접 할 수 있는 롯데그룹 블로그 채널이 있습니다. 기업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접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모습을 쉽게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책 지원이라던가 따뜻한 이야기를 말이죠. 또 여성이 마음 편안한 세상을 만들기 위함 mom편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내용은 여성과 육아 관련 사회공헌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발표한 사회공헌브랜드랍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힐링 타임등이 존재한답니다. 다 훈훈하고 따뜻한 이야기 랍니다. 



계열사 별로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롯데백화점은 2004년 부터 상품권 판매금액의 일정부분을 환경기금으로 환원하는 친환경 상품권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 상품권 구매액이 환경보전에 사용 된다는 이야기로 소비의 결과가 궁극적으로는 풍요로운 환경이라는 혜택으로 소비자에게 돌아간다는 선순환 환경보전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롯데호텔의 경우 2박 이상 투숙시 침대시트나 수건을 매일 세탁하지 않고 재사용해도 좋다는 표시인 그린카드를 객실에 설치해 절감된 세탁비용을 미래숲에도 기부하고 있답니다. 이런것이 눈에보이지 않지만 정말 마음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롯데그룹, 더 다양한 활동으로 세상을 더 따뜻하게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롯데그룹 사회공헌활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훈훈한소식'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 이 글은 롯데 엘프렌즈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