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좋은 음악가가 되려면, 한화클래식을 경험하라

좋은 음악가가 되려면, 한화클래식을 경험하라


매년 성황리에 진행 되는 가장 인기 높은 클래식 공연인 한화클래식! 올해도 어금 없이 2014한화클래식이 예술의전당 콘서트 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수준 높은 공연문화 활동을 선도하고 있는 한화는 한화클래식 공연을 통해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초대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음악연구의 대가 헬무트 릴링을 초대한바 있었습니다. 올해도 한화프렌즈 기자단으로서 해당 행사를 취재하러가 가기 위해 발걸음 해보았는데요. 역시 흔히 볼 수 없는 내한공연을 보는 감동은 역시나 인 것 같습니다. 좋은 음악가가 되려면 그런 목적을 가지거나 클래식에 취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절대 놓칠수 없는 공간이겠지요? 내년에도 계속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제가 왜 이런 이야기를 하는지 쥬르날의 '좋은 음악가가 되려면, 한화클래식을 경험하라' 에피소드와 함께 방문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예술의 전당, 저에게는 괘 익숙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공연도 했었고 허드랫일도 상당히 많이 했었던 곳이니까요. 하지만 오늘은 관객으로 발걸음 하였습니다. 한화클래식 공연! 콘체르토 이탈리아노가 어떤 공연을 보여줄지 기대를 하면서 말이죠.



▲ 예술의 전당 안내도, 안쪽에 푸드코트는 물론 다양한 공연장 안내를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었다.



늦은시간 사람들이 없는 한적한 예술의 전당은 뭔가 아늑한 느낌이 듭니다. 10년전에는 제 집처럼 드나들면서 공연도 하고 공부하고 그랬던 공간인데 이제 이렇게 손님으로 오게 되니 무엇인가 모를 만감이 교차 하네요. 



이 곳이 바로 한화클래식 콘체르토 이탈리아노 첫 내한공연을 진행하는 예술의 전당 콘서트 홀이랍니다. 벌써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감성 충만한 클래식 공열 보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제가 좀 늦게 방문한 편이였는데 일찍 방문한 사람들이 저렇게 나 많더군요.



이 것이 바로 콘체르토 이탈리아노 첫 내한공연 티켓 입니ㅏ. 공연을 관람 하기 전에 과거에도 한화클래식 공연 소식을 전해 드렸던 것 처럼 (2014/10/31 - 클래식 음악 공연의 진수, 한화클래식 2014 공연 안내) 공연을 관람하기 전에 꽤 많은 공부를 하고 왔답니다. 우리나라 언어가 아니기 때문에 조금만 공부를 하고 오면 더 즐겁게 음악을 감상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또 한화클래식 공연은 공연과 함께 자막이 제공 되어 답답함 없이 관람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공연이 시작되기 조금 지루하지만 그래도 이런저런 일들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간 ... 제가 아는 지인은 한화사내방송 채널의 인터뷰까지 응했답니다. 저도 한 번 해보고 싶지만 제 옷차림은 항상 클래식 공연장과는 어울리지 않음으로 패스 ... ㅠ_ ...



옆에서 매의 눈으로 꼭 직원인것 처럼 흐뭇하게 바라고 있는 최다누나(블로그 지인)을 모습도 눈에 띕니다. 역시 누나는 직장생활을 하는 것이 더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누나랑 약속 한 것이 있는데 ... 꼭 이룰 수 있도록 도움좀 주시죠. =_+;;;



그리고 이제 공연이 시작 될 시간 ... 공연장 안은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촬영을 할 수 없었지만 제 마음속에는 그 음악이 아직도 흘러넘치고 있는 기분 이랍니다. 세계적인 권위자 세계 최고의 공연팀이 눈 앞에서 공연을 했던 만큼 다른 클래식 공연의 감동보다 훨신 더 엄청 나니까요.특히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리날도 알레산드리니와 콘체르토 이탈리아노는 함께 발표하는 음반마다 권위 있는 최고의 음반상을 수상하면서 그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답니다. 제가 볼때 지회자 분들은 꼭 동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호탕한 이웃 아저씨 같은 느낌이 들어 왠지모르게 더 친군하더구요. 내년에도 더 멋진 연주자와 함께 기획될 거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음악가가 되려면 한화클래식 처럼 최고의 공연을 자주 관람하는 것이 방법일 테니까요. 그럼 이것으로 '좋은 음악가가 되려면, 한화클래식을 경험하라' 에피소드를 마치겟습니다. 지금 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이였습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700D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