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롯데 L-Friends

데이트코스의 정석, 롯데월드와 롯데월드몰 (제2롯데월드)

데이트코스의 정석, 롯데월드와 롯데월드몰 (제2롯데월드)


아마도 서울 인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롯데월드 한 번 쯤은 가보았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 만큼 온가족이 모두 함께 즐기기 좋은 놀이동산임은 물론 지리적 이점 때문에 사람들이 다른 놀이공원보다 방문하기 가까운 곳이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롯데월드는 어린 아이들 뿐만 아니라 20~30대 젋은 층이 데이트를 즐기기도 좋은 곳이며 흔히 데이트코스의 정석이라고도 말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연애를 시작하게 된다면 롯데월드 한 번 가자 라는 이야기는 항상 나오는 흔한 이야기이기도 하니까요. 오늘은 그렇게 사랑 받는 롯데월드와 새로 생긴 롯데월드몰에서 보낸 하루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하루 종일이 즐거운 롯데월드로의 이야기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데이트코스의 정석, 롯데월드와 롯데월드몰 (제2롯데월드)'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번 롯데월드 방문이 얼마만인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연애를 못한 뒤로는 쭉 안가본 것 같다는 생각 말고는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 이 없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간만에 방문할 때마다면 항상 즐거운 추억으로남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놀이기구를 썩 좋아하지 않고 사실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시설물은 모두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더 그런점도 있긴하지만요.



그래도 롯데월드는 즐겁습니다. 항상 즐겁게 그리고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고 그외 부대 시설들이 많은 것은 물론 여기저기 인증샷을 찍고 싶은 공간들이 많다는 것도 롯데월드의 최대 강점이라 생각 합니다.

 


▲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및 입장권 요금 안내 (2014년 11월 기준)



자유이용권은 현장에서 예매하는 것 보다 미리 예매를 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혹은 롯데카드를 만들면 만원대로 저렴하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구매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낄 수 있는 것은 더 아끼고 그 아낀 돈을 통해 데이트코스를 더욱 알차게 만들어가는 것이 더 의미 있는 일이니까요.



개인적으로 롯데월드의 가장 마음에 드는 공간인 롯데월드 어드벤쳐 입니다. 실내보다 실외가 더 재미 있는 놀이기구가 많이 있기 때문 입니다. 또 평일에 가면 보다 한가하게 그리고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롯데월드 이용 팁이라고 할 수 이겠네요.



이 번 방문 때 발견한 롯데 칠성사이다 포토존, 생각한 것 보다 훨씬 더 사진 찍고 싶게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 시킬 수 잇는 것은 물론 찾는 이로 하여금 더욱 즐거운 롯데월드 데이트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니까 말입니다.



놀이기구를 타면서는 촬영이 되지 않기 때문에 ... 롯데월드 놀이기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아틀란티스! 롯데월드에 가면 꼭 한 번은 타야 된다고 할 정도로 재미 있고 놀이기구 시설물 중에서도 단인 가장 인기가 높고 대기시간도 긴 놀이기구랍니다. 정말 재미있긴한데 ㅋ 오래기다려야 하는게 조금 아쉬운 ...



지난번 롯데월드몰을 방문 했을 때 석촌호수 러버덕도 같이 구경했었는데 이제 러버덕이 인형뽑기 기계안에도 있더라구요. 10000원 한 장 넣고 도전해 보았는데 아쉽게도 실패 ... 다음에 다시 롯데월드에가게 되면 꼭 인형뽑기에 재도전 하는 걸로!!!



그리고 이 곳은 어린시절 가장 좋아했던 놀이기구인 혜성특급 입니다. 중학교때 롯데월드 가면 항상 이곳에 줄을서서 타곤 했었는데 지금도 여전히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에는 이런 놀이기구보다 전 한적하고 조용히 전세낸듯한 느낌을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가 더 좋습니다. 예를 들면 ... 



이런거 말이죠. ㅋ 호반보트! 오리배를 타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놀이기구로 비인기 종목이라 아주아주 한적하게 도심속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 이랍니다. 그리고 둘이 타도 그렇게 힘들지 않을 정도로 가벼운 마음으로 탈 수 있답니다.



러버덕이 이제 전시가 끝난건 아쉽지만 이렇게 오리배를 타는 것으로 대리만족해 봅니다. ㅋ 저도 롯데월드에 와서 오리배를 타는건 처음이였습니다. 나이가 이제좀 들어서 일까요? 이번 롯데월드 방문 중에 가장 재미있는 놀이기구는 오리배였던 것 같습니다. 평일이라 그런점도 있지만 놀이기구를 전세낸 것 처럼 한적하게 즐길 수 있었으니까요.



놀이기구를 타는 모습은 그리고 오리배를 타고 바라본 풍경은 위와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어떤 가요? 평화로워 보이지 않나요? 저도 이렇게 한적한 오리배 탑승은 생에 처음이였던 것 같습니다. ㅋㄷ



그리고 ... 제가 롯데월드에서 가장 무서워(?) 하는 자이로드롭. 같이 방문했던 지인은 매우 잘 타더군요. 저는 밑에서 사진을 찍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이런 것도 추억이 겠지만 ... 전 여전히 자이로드룹은 다시 타고 싶지 않습니다. 전 겁이 많으니까요 ㅋ 



퍼레이드 까지 보고 즐거운시간 ... 여기 까지 3시간 밖에 안되었는데 평일 낮에오니 한산해서 모든걸 즐기고도 시간이 많이 남더라구요. 이렇게 평화로운 롯데월드는 처음이랄까요? 주말에 오면 대기시간이 많아서 짜증나기도 했었는데 정말로 평화로운 하루였습니다.



그리고 롯데월드에서 밖으로 이동한 것은 오후 2시. 오전에 일찍와서 그런지 타고 싶은 걸 다 타고도 시간이 한적하더군요. 롯데월드에서 놀이기구를 마음껏즐기고 요즘 핫하게 뜨고 있는 바로 옆 제2롯데월드! 롯데월드몰로 이동했습니다. 늦은 점심을 먹기에는 롯데월드보다 롯데월드몰이 더 맛있는 가게도 많고 행복하니까요.



면세점도 있고 속칭 안파는 것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아이템이 구비되어 있는 롯데월드몰! 그 중에서도 저에게는 5층과 6층 공간이 가장 매력적인 공간 입니다. 다름 아닌 맛집 플레이스로 서울의 옛거리를 재현해 둔 것은 물론 사진 찍고 데이트 하기 좋은 공간들로 구성되어 있으니까요. 얼마전에 3080거리 바닥에 균열이 생겼다는 기사를 봤었는데 구조상의 문제는 없고 바닥 자재에서 발생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하더군요. 안전과 관련해 예민하다 보니 이런저런 말들이 많은데 건물 자체는 안전하게 지어졌다고 생각 합니다. 



이렇게 크리스마스느낌 물씬 느껴지면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과거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어김 없이 방문해 보아도 좋은 곳이겠지요? 저도 이곳에서 인증샷을 찍어보고 싶었는데 같이 방문한 사람이 더 예쁜 관계로 사진을 찍어준 것으로 만족했습니다. 정말 연애 하고 싶네요. 제대로 말이죠. ㅠ_ㅠ.



앞서 이야기 드렸던 것처럼 5층과 6층은 30 ~ 90 스타일로 꾸며져 있답니다. 다양한 음식점 그중에서도 전국에서 유명한 음식점을 선별해서 입점 시킨 것은 물론 전화 부스외에도 볼거리가 매우 다양하고 참신 했습니다. 예를 들면 ...



화장실이 남탕과 여탕으로 꾸며져 있다는 이야기랄까요? 흡연자를 위한 흡연부스도 설치되어 있고 한사람 한사람 생각하는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었던 롯데월드몰! 이정도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이야기를 나누고 수다를 떨기 위한 방법론은 모두 동원 되어 있다고 해야 할까요?



그리고 이 공간은 특히 맛집이 많아서 식사를 하기도 좋고 술 한 잔 기울이기도 밤 늦게 까지 1차 ~ 2차를 달리기도 좋은 공간이랍니다. 보통의 백화점과 달리 24:00 까지 영업한다는 것도 사람들이 술 자리 하기 좋은 요인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분식점 라인도 있고 이정도면 데이트코스라고 말해도 손색이 없겠지요?



식사를 마친 뒤에는 붕어빵도 사먹고 매우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았습니다. 음식점과 붕어빵 전문점 방문기는 조만간 따로 시간을 내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 만큼 롯데월드몰은 롯데월드와 함께 데이트코스로 손색이 없는 공간이라 생각 합니다.



롯데월드몰 앞에는 뽀로로조형물도 설치되어 있어서 러버덕이 사라진 공간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뽀로로에 환장한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다 같이 뽀로로 구경하러 달려가보는 것도 좋겠지요? 그리고 환경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제2롯데월드지만 아직은 걱정 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



석촌호수에 거위도 뛰어놀고 있고 롯데월드몰에는 천연기념물이라고 할 수 있는 조류도 날아가 쉬어가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을 발견하기는 매우 드믄일인데 말이죠. 여하튼 남들이 걱정 할 만큼 제2롯데월드가 어려운 곳은 아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 까지 쥬르날의 '데이트코스의 정석, 롯데월드와 롯데월드몰 (제2롯데월드)' 에피소드를 보셨습니다. 어떠신가요? 롯데월드와 제2롯데월드를 향해 데이트를 즐겨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정석이라 불려도 될만큼 안정적이고 다채로운 경험을 하고 하루가 즐거운 코스라 생각이 됩니다.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가족과 함꼐 연인과 함께 또는 친구들과 함께 롯데월드로 가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보는건 어떨까요? 오늘이 즐거우면 내일은 더 행복해 진다고 합니다. 그 소원을 더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행복한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그러 이것으로 쥬르날의 에피소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700D



" 이 글은 롯데그룹 L-friends 서포터즈 활동하며 체험하고 느낀점을 소개하며 시설 및 서비스 이용의 지원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