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카메라&사진 TIP

캐논 DSLR 렌즈 > 축복렌즈 야경촬영 사용후기, 장단점 총정리

캐논 DSLR 렌즈 > 축복렌즈 야경촬영 사용후기, 장단점 총정리


하나만 선택해야 된다면 이 렌즈가 진리


크롭 바디 DSLR 카메라만 사용해온지 5년, 다양한 렌즈를 써보았지만 그 중에서 딱 하나의 렌즈만 사용해야 한다면 저는 고민 할 필요 없이 <캐논 EF-S 17-55mm F2.8 is USM> 렌즈를 선택 할 것 같습니다. 표준줌 화각대의 2.8조리개 값을 가진 밝은 렌즈로 크롭 바디 DSLR 렌즈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렌즈라 감히 말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분명히 존재 합니다. 다소 무겁다는 단점 등 이런 저런 부분에서 아쉽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분명 존재하기 때문 입니다. 지금 까지 2달 가까운 시간 동안 축복렌즈 하나만 을 가지고 사진을 촬영해 보면서 만족스러운 날도 있었고 불만족 스러운 말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점이 장점이라 만족스러웠는지 어떤 점이 단점이라 불만족 스러웠는지 지금 부터 쥬르날의 "캐논 DSLR 렌즈 > 축복렌즈 야경촬영 사용후기, 장단점 총정리" 에피소드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단점, 축복렌즈 이런건 정말 아쉬워

먼저 아쉬운 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큰 단점은 성능이 좋아진 만큼 렌즈 무게가 무겁다는 점 입니다. DSLR 카메라에 마운트하여 휴대하고 다니며 일상 속에서의 사진을 촬영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물론 여행을 갈 때 축복렌즈 하나만 가지고 여행을 한다면 모르겠지만 다소 무게가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매일 같이 가지고 다니며 일상 속 추억을 기록하기에는 버거운 제품이랍니다. 또 가성비를 고려해 보았을 때 가격이 다소 비싼 것도 아쉬운 점 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동급 사양을 타사렌즈를 사용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답니다. 하지만 축복렌즈의 성능 때문에 크롭 바디 DSLR 카메라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렌즈로 인정 받고 있다는 점은 이런 저런 아쉬운 점을 생각해 볼 때 가감 될 수 있는 부분이란 생각도 듭니다.


▲ 캐논 EOS 60D + 캐논 EF-S 17-55mm F2.8 is USM으로 촬영한 풍경사진


장점, 축복렌즈가 사랑스러운 이유?

가성비 등을 생각했을 때 아쉬움이 남는 축복렌즈이기는 하나 비싼 만큼 성능 하나 만큼은 다른 렌즈들 보다 훨신 좋은 결과물을 안겨주는 렌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색을 표현하는 능력이나 전천후로 사용 할 수 있는 화각대는 렌즈 하나 마운트하고 바꿔끼지 않을 분들에게는 최고의 렌즈이자 평생 렌즈로 사용 될 수 있을 정도니까요. 최근 6주 동안 축복렌즈를 사용하면 찍어온 사진을 보면 그 전에 찍어 뒀던 사진이랑 차이점이 느껴지더군요. 렌즈 임대를 통해 사용해 본 제품이지만 굶을 각오로 당장이라도 카드로 긁고 싶을 정도로 사랑스러운 렌즈가 바로 축복렌즈 랍니다. 제가 태어나서 사용해본 크롭바디 렌즈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렌즈랍니다.


하나의 렌즈만 선택해야 된다면, 단연 축복렌즈

이런 저런 장단점이 있지만 축복렌즈는 사진 유저들의 욕심을 충족시켜주기 충분한 렌즈라 생각 합니다. 축복렌즈로 사진을 찍은 결과물을 보면 정말 축복을 받은 것 처럼 마음에 드는 사진이 유독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제주도 월정리 해변에서 커피잔을 들고 촬영한 사진이나 물방울의 디테일한 모습 까지도 섬세하게 표현해주는 더 값비싼 렌즈도 많이 사용해 보았지만 <캐논 EF-S 17-55mm F2.8 is USM> 렌즈로 촬영한 사진 보다 마음에드는 렌즈는 드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축복렌즈라 부르는 것도 다 이렇게 좋은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는 렌즈이기 때문 아닐까요?


▲ 캐논 EF-S 17-55mm F2.8 is USM 렌즈로 촬영한 물방을 디테일 사진.


또, 밝은 고정 조리개 값을 가진 렌즈이기에 실외보다 어두운 실내에서 사진 촬영을 함에 있어서도 다른렌즈 보다 조금 유리 합니다. 풍경 사진을 찍기 보다 실내에서 일상을 담는데 더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충분한 셔터스피드를 확보 할 수 있는 밝은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물론 3.5 조리개 값 이상의 렌즈가 나쁘다라는 말이 아닙니다. 보다 편리하게 찍기 위해서는 더 좋은 렌즈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라는 말을 하고 싶은 거랍니다.


▲ 흐린날에도 느낌을 그대로 살려주는 축복렌즈


즐거운 추억이 그대로 남아 있는 사진 때문일까? 지난 2월에 다녀온 제주도 여행 사진을 보면 왠지 모르게 흐뭇한 표정이 지어 집니다. 그리고 축복렌즈로 시도해 보았던 야경사진을 보면 이 렌즈는 정말 축복이란 이름으로 불리워도 된다 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준답니다. 예를 들어 최근 다녀온 서울 남산 야경 출사를 다녀오며 직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남산 중턱에서 도심을 바라보고 촬영한 풍경사진


야경사진을 더 아름답게 담아 낼 수 있는 빛 갈라짐

흔히 야경사진의 포인트로 빛 갈라짐을 이야기 하는 분들이 많은데오 축복렌즈의 빛 갈라짐은 다른 렌즈에 비에 상당히 뛰어난 편이랍니다. 날카롭게 갈라지는 빛 갈라짐은 야경사진의 매력을 극대화 하는데 충분한 역할을 해낼 수 있답니다. 자동차의 궤적은 물론 밝게 빛나는 스텐드 까지 반짝이게 담아 낼 수 있다는 것이 축복렌즈가 가진 또하나의 매력포인트라 생각 합니다. 


캐논 EF-S 17-55mm F2.8 is USM 총평

지난 6주간 축복렌즈를 사용하며 느낀 점은 단점 보다 장점이 훨신 많은 렌즈라는 점 입니다. 가격만 조금 저렴하면 금상천화일 텐데 그러지 못한 것이 유일한 아쉬움이랄까요? 다양한 사진을 촬영하기에도 편리한 화각대 그리고 밝은 고정조리개 값을 가진 축복렌즈, 크롭바디 DSLR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은 탐낼만한 그런 카메라라는 생각이 듭니다. 렌즈를 바꾼다고 사진이 달라지지는 않지만 보다 좋은 결과물을 얻어내기 위해서는 사진에 대해 조금이라도 욕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축복렌즈를 꼭 한 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그랬던 것 처럼 여러분들도 쉽게 축복렌즈의 매력속에 풀 빠지게 될 거라 믿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캐논 DSLR 렌즈 > 축복렌즈 야경촬영 사용후기, 장단점 총정리"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60D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포스팅은 캐논 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 된 글 입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