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에피소드/정보로그

노인 장기 요양 보험 > 마음을 전하는 노인 장기 요양 서비스, 휴먼시니어 (방문간호, 노인돌봄)

노인 장기 요양 보험 > 마음을 전하는 노인 장기 요양 서비스, 휴먼시니어 (방문간호, 노인돌봄)


늙어가는 부모님께 어떻게 해야 내 마음을 전할 수 있을까요?
 

부모님을 위한 마음 우리는 어디까지 실천하고 있을 까요? 혹시 바쁘다는 이유로 부모님이 지금 어떠신지 잊고 지내신적은 없으셨는지요? 휴먼시니어, 노인 장기 요양 보험에 관한 정보를 알기 전에는 저도 그런 부족한 자식이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전화 한 번 제대로 해본 적 없는 부모님에게 죄송스러운 마음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오늘 제가 쓰고 있는 이 글이 더욱 의미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자료를 찾아 보면서 보게 된 한 편의 동영상 내 마음을 어떻게 전 할 수 있을 까요? 라는 짧은 메시지를 담은 휴먼시니어 브랜드 유튜브 동영상 이였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는 지금 부터 천천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휴먼시니어 영상을 보고 난 뒤에 머리속에 많은 생각들이 들고 가장 먼저 생각을 정리 하고 행동한 것은 바로 부모님께 안부전화를 한는 것이였습니다. 지금 까지 내가 너무 바쁘게 살았던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에 부모님에 대한 걱정이 가장 먼저 떠올랐기 때문 입니다. 필자의 경우 부모님과 사이가 썩 좋은 편은 아니랍니다. 경제적인 면에서도 가정적인 면에서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세상에서 가장 처음 만나고 같이 생활한 가족이기 때문에 마음에서 무엇인가 뭉클한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 마다 자라온 환경에 따라 부모님에 대한 생각은 다를 수 있으지만 생각의 끝은 같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에 태어나 가장 처음 만난 사람인 아빠, 그리고 엄마 ... 언제나 한결 같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시는 부모님이지만 사람은 누구나 시간이 지나면 점점 약해지고 어린아이 같아 질 수 박에 없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회하기 전에 먼저 부모님을 챙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짧은 메시지 하나 짧은 전화 한통도 부모님에게는 큰 관심과 사랑으로 느껴질 수 있으니까요. 우리가 어린시절 부모님께 사랑 받고 자라왔던 것처럼 말이죠. 


우리는 그렇게 사랑을 받고 자라왔으며 한평생을 같이 할 인생을 동반자도 만나 결혼을 하고 아이도 낳았습니다. 그렇게 아버지 어머니는 자연스럽게 할아버지 할머니가 되셨고 우리는 그렇게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성장한 만큼 부모님도 나이가 되셨다는 것을 모르고 지내는 사람이 너무나도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휴먼시니어 브랜드 동영상을 보고 부모님께 바로 전화를 드렸던 부분이 바로 그런 부분 입니다. 세상엔 부모님이 몇년생인지는 알아도 지금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는 자식들도 상당히 많으니까요. 우리가 성장한 만큼 세상에 당당히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동안 바쁘다는 이유로 부모님께 관심을 쏳을 시간이 없다고 생각했던 걸지도 모르겟습니다.


▲ 우리가 성장하는 만큼 부모님도 늙어 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가 바쁘게 사는 건 우리보다 더 바쁘게 우리를 위해 헌신해 주신 부모님께는 핑계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부모님께 더 큰 관심을 가져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휴먼시니아라는 서비스도 바로 그런 내용을 담고 있답니다. 우리 부모님 세대를 가족만큼이나 꼼꼼히 케어해 주는 서비스로 1:1 맞춤 형태로 우리 부모님을 케어해 주는 서비스랍니다. 우리나라도 점점 고령화가 되는 추세다 보니 이미 고령화 사회가 시작 된 선진국에서는 이와 같은 서비스 상품이 각광받고 있으니까요. 특히 홀로 되신 혼자 외롭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에게는 이와 같은 서비스는 자식을 관심도 중요하겠지만 꼭 필요한 서비스라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건강하지 못한 노인성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휴먼시니어와 같은 장기 요양 서비스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휴먼시니어는 65세 이상의 어르신 혹은 65세 미만의 노인성 질병을 앓고 있는 분들이 장기용양등급 판정을 받으면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방문 요양, 방문 간호를 해드리는 서비스랍니다. 생활 한방, 개별 맞추운동 등 건강 기능을 향상 시켜주는 헬스케어 프로그램과 문화와 정서를 치유하는 마인드 케어 프로그램, 그리고 기억력 감퇴회복과 여행의 힐링효과를 가져다 주는 컬쳐케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 되어 휴먼시니어 서비스를 받고 있는 분들로 부터 선진국으로 부터 인정 받은 서비스 랍니다.


물론 이처럼 일정 비용을 주고 케어 서비스를 신청한다고해서 부모님에게 "나는 할만큼 했어요" 라고 말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와 함께 자식 된 입장에서 부모님께 진실되게 효도 하는 것이 더해진다면 더욱더 가족관계가 돈독해질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우리가 취미생활을 즐기듯 부모님에게도 노년의 삶의 활기를 찾아 줄 수 있는 케어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에게 모든 것을 다해 주셨던 부모님도 우리들이 좋아하는 여행 등의 취미 활동을 똑같이 좋아하기 마련이니까요. 그럼 제 마음을 움직이게 만들었던 휴먼시니어 브랜드 동영상을 직접 확인해 보면서 여러분들도 생각을 다시해 보시길 바랍니다.



▲ 휴먼시니어 브랜드 홍보 영상


여러분들은 기억하시나요? 엄마품을 떠나서는 우리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어린 아이였다는 사실을 ... 하지만 이제 성장을 했고 사회에 당당한 한명의 구성원으로서 세상을 살아가게 된 것은 다 부모님 덕분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성장을 하는 동안 부모님은 깊은 주름이 지시고 늙어 가셨다는 것도 기억하셔야 합니다. 아직까지는 별 문제 없이 건강히 계시니까 ... 그렇게 생각하고나면 우리는 후회 하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알고 난 뒤에는 너무 늦은 뒤일지도 모르니까요. 지금 이 글을 보고 있을 지금이 가장 빠른 시기일지도 모릅니다. 지금 부터라도 부모님께 더 많은 관심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요?


휴먼시니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분들은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으로 혼자 생활하기 어려운 시니어를 위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하는 사회 보험제도랍니다. 휴먼시니어 서비스는 앞서 설명드렸던 것 처럼 단순히 방문 간병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개인별 맞춤 케어를 실천해 우리 부모님들의 든든한 노년 생활을 동반자 역할을 해주는 장기 요양 서비스랍니다. 단순한 케어가 아닌 사랑과 효를 실천하고 부모님께 선물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바로 휴먼시니어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셨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우리 부모님이 소중한 인생의 노년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보람을 가지고 행복한 삶의 활력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니까요. 더 자세한 효를 실천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휴먼시니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INFO. 모이세쿠 코리아 > 휴먼시니어 서비스

홈페이지. http://hnsenior.co.kr/

※ 더 자세한 사항은 휴먼시니어 홈페이지를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글은 휴먼시니어 서비스 모이세쿠 코리아의 후원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