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하와이 가족여행 코스] 폴리네시안문화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곳 # 폴리네시안문화센터



[하와이 여행/하와이 가족여행 코스] 폴리네시안문화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곳 # 폴리네시안문화센터

쥬르날의 오늘의 하와이 이야기는 하와이 가족여행지로 추천 할만한 곳인 폴리네시안문화센터 포스팅 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각광 받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 하와이에는 자세히 알아보면 참 볼거리가 많은 곳인 것 같습니다.
그냥 평범하게 '하와이' 자체만 생각하면 아름다운 해변가가 가장 흔하게 생각난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저도 하와이 여행을 떠나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이 전부라고 생각했는데 가볼 만한 곳이 꽤 많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하와이 가족여행으로 가볼 만한 폴리네시안문화센터도 그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되네요. ^^*
폴리네시안문화센터는 남태평양 폴리네시안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보고 느낄 수 있는 ...
한국으로 구지 비교를 하자면 '민속촌' 느낌의 공간으로 폴리네시안 문화의 독특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특히 하와이에서 가장 유명한 '루아우쇼'가 공연 되는 곳이라 하와이 여행객들에게 사랑 받는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로 여행을 갔다면 '루아우쇼' 하나 정도는 꼭 보는 것이 좋은데, 폴리네시안문화센터는 ...
하와이에서 가장 유명한 '루아우쇼' 라는 명성에 걸맞게 세계최대 규모의 '불쇼'를 볼 수 있는 곳이니까요. ^^*
자! 그럼 하와이 가족여행지로 추천할만한 폴리네시안문화센터가 어떤 곳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루아우쇼가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야 될 필요가 있겠지요?

Q. 루아우쇼?

'루아우'라는 단어는 하와이어로 '만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
하와이는 오래전 부터 식사를 즐기면서 전통춤을 보는 '루아우쇼'가 발달해 있답니다.
하와이 전통춤(훌라댄스)을 보면서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루아우쇼'라고 정의 하며 ...
최근에는 하와이에서 공연 되는 대부분의 쇼를 '루아우쇼'라고 말 합니다.
통상적으로 저녁식사를 끝낸 후 공연이 시작 되는 것이 보통의 순서 입니다.
하와이에 왔다면 꼭 한 번 봐야 될 것이 '루아우쇼'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폴리네시안문화센터는 공연장과 식당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공연장이 특화 된 경우) 


하와이에 왔다면 일정 중에 한 번은 꼭 넣어야 하는 것이 루아우쇼라고 할 수 있답니다. ^^*
특히 플로네시안문화센터의 루아우쇼는 하와이 최대규모의 공연장과 가장 많은 배우가 참여하는 공연이랍니다.
또, 루아우쇼에서 불을 이용한 묘기를 보여주는 불쇼는 세계최대 규모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럼 본격적으로 하와이 폴리네시안문화센터가 어떤 곳인지 여러분들에게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와이 대부분의 숙소가 밀집해 있는 오하우섬 와이키키에서 자동차로 1시간 정도 달리면 도착 할 수 있는 ...
폴리네시안 문화센터는 그냥 겉으로 볼 때는 평범해 보이지만 안에 들어가면 정말 볼거리가 많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 여행을 하면서 휴식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하와이를 포함한 ...
남태평양 폴리네시안 문화를 배우고 체험 할 수 있는 것도 상당히 의미 있는 일이 아닐까요?
그렇기 때문에 폴리네시안 문화센터는 하와이 가족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랍니다. ^^*
물론 신혼부부와 자유여행을 즐기는 사람들도 '루아우쇼' 때문에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보통 여행 패키지 코스로 흔히 포함이 되는 곳이며, 현장에서도 빠른 티켓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폴리네시안문화센터를 이용하는 코스와 상품에 따라 각각 다르며, 자세한 금액은 본문 하단에 정보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폴리네시안문화센터를 입장하여 이용하는 상품과 루아우쇼와 저녁식사 까지 포함 한 금액이 서로 다르니까요.


교육적인 면에서도 상당히 좋은 곳이며 하와이 최대 규모의 루아우쇼가 열리는 곳이라 그런지 ...
하루 종일 찾아오는 사람들로 항상 북적이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안쪽길로 따라 들어가면 본격적으로 폴리네시안 문화를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입장 할 수 있답니다.
보통 폴리네시안문화센터를 이용하는 순서는 먼저 남태평양 각 마을 별로 구분 된 지역을 둘러 본 뒤에 ...
저녁식사를 즐기고 루아우쇼를 관람하는 순서로 진행 하는 것이 정석이라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안내도.

안내도를 살펴보면 남태평양의 마을 별로 구역이 나뉘어 있으며 식당과 공연장으로 크게 구분 할 수 있답니다.
통가, 타히티, 후작, 피지, 뉴질랜드, 사모아, 하와이 이렇게 7개의 마을로 나뉘어 있으며 ...
각각의 마을 별로 열리는 공연과 체험 할 것 들이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었답니다. ^^*


안쪽으로 들어가 보니 배를 탈 수 있는 코스도 준비가 되어 있네요.
배를 타면 물길을 따라 각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각 지역을 간단히 둘러 볼 수 있답니다.


과거로 돌아간 듯 폴리네시안 역사를 살펴 볼 수 있는 신기한 볼거리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
걸어서 둘러보기에는 꽤 넓은 지역이라 간단히 압축해서 보기에는 꽤 괜찮은 아이템인 것 같네요.


그럼 이제 각 마을을 돌아볼 순서겠지요?
배를 타고 돌아다니는 것 보다 직접 걸어 다니는 것이 더 가까이 자세히 느낄 수 있으니까요.


전통복장을 하고 묘기를 부리고 있는 원주민의 모습도 ...
실제 원주민인지 관광객을 위한 스텝인지는 알 수 없지만 ...
아무리 봐도 실제 원주민 처럼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ㅎㅎㅎ


폴리네시안 각 지역의 전통 가옥을 그대로 지어 둔 것 도 꽤 괜찮은 볼거리였던 것 같습니다.
폴리네시안문화를 가장 빠르게 이해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야할까요?


폴리네시안의 먼 과거로 돌아가 거리를 걷는 듯한 느낌 ...
이런 볼거리를 보는 것 만으로도 폴리네시안 문화센터는 한 번 들려볼만 한 것 같네요.


돌아다니다 보니 불을 피울 수 있는 육체 노동 체험(?) 코스도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지만 열심히 노동을 하면 불을 피울 수 있다고 하네요.


시간이 넉넉하신 분들이라면 한 번 불을 피울 때 까지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지요? ㅎㅎㅎ
이런 체험은 정말 흔히 경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니까요.


길을 따라 걷다보니 귀여운 친구(?)들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가족여행 단위의 관광객이라면 이런 부분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겠지요?


수 많은 물고기 대에 놀라는 순간도 있었답니다.
지인이 물가에 가까이 가자 물고기들이 먹이를 주는 줄 알고 달려든 것일까요?


물 반 고기 반이란 단어는 이런 상황에 써야 하는 거겠지요? ^^*
물가를 따라 걸으면 물고기들이 계속해서 따라다니는 신기한 상황도 경험 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타히티 안내판을 살펴보다가 신기한 점을 발견하였는데요.
섬 모양이 사랑을 표현하는 모양으로 생겼다고 해야 할까요?


Moorea(무레아) 라는 이름의 섬 모양이 꼭 하트를 닮아 있더라구요. ^^*
타히티 옆에 있는 섬인데 하트 모양을 하고 있는 섬은 태어나서 처음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폴리네시안 문화센터를 둘러 보면서도 볼거리와 신기했던 점들을 몇가지만 이야기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건물에 지붕 높이가 계급을 상징한다.
- '피지'에는 식인문화가 있었다.
- 토란 뿌리는 하와이 원주민의 주식 이였다.
- 하와이에는 야생동물이 없었다. (유일한 야생동물이 멧돼지)
- 한국의 남존여비 보다 더 심한 하프란 문화가 있었다.


폴리네시안 문화에 대해 몰랐던 신기한 점들을 알게되니 뭔가 새롭다고 해야할까요?


▲ 폴리네시안 문화센터에서 뛰어노는 귀여운 친구들과 인증샷!!! 똬!!

현지인의 후예라고 할 수 있는 아이들과 같이 사진도 찍을 수 있었답니다. ^^*
같이 사진을 찍고 싶다고 말하기가 왜 그렇게 어려웠는지 그래도 활짝 웃어주는 아이들이 너무 사랑스러웠답니다.


자! 이제 저녁 먹을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
폴리네시안 문화센터를 열심히 돌아다녔으니 이제 맛있게 저녁을 먹어야 하니까요.


레스토랑 입구에서 반갑게 맞이해 주는 스텝의 모습.
환한 미소로 항상 웃고 있던 여성분의 모습이 아직도 생각이 나네요. ^^*


포즈를 취해 달라고 부탁을 하자 전혀 거리낌 없이 '알로하' 포즈를 취해 주던 그녀.
살인미소(?)라는 건 바로 이런 걸 이야기 하는게 아닐까요? ㅎㅎㅎ


레스토랑 안으로 들어가니 생각보다 큰 규모에 놀랄만 했답니다.
유럽의 대형 성당에 들어가야 만 느낄 수 있는 웅장함이라고 해야 할까요?
외부에 야외 테라스 까지 합치면 1,000명 가까이 되는 사람이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뷔페 형태로 운영이 되는 곳이였는데 ...
폴리네시안 전통 음식들도 맛 볼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었답니다.


통상적으로 사람들이 흔히 즐겨 먹을 수 있는 음식도 준비가 되어 있구요.
전통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좋겠지만 입맛에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카메라로 음식사진을 찍고 있는 블로거가 신기했는지 ...
자기도 찍어 달라고 손을 브이자로 하는 모습이 귀엽기만 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챙겨온 전통음식 인데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던 어려운 맛이였던 것 같습니다. =_=;;;
하와이 전통음식을 다른 곳에서도 먹어 봤지만 입맛에 잘 맞는 것도 아닌 것도 있었으니까요.
그래도 사람마다 취향은 다를 수 있으니 방문하게 된다면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지요?


결국 흔히 즐길 수 있는 메뉴로 한 접시 더 가져 왔답니다.
세계인이 찾아오는 관광지인 만큼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가 되어 있었으며 ...
개인 취향에 따르지 않은 객관적인 평가를 해보자면 무난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그 중에서 가장 기억이 남는 것이 파파야로 만든 푸딩(?)이라고 해야 할까요?
특별한 맛이 참 오래 도록 기억이 남는데 한국에서는 볼 수 없던 디저트 였던 것 같네요. ^^*


식사가 끝나고 이어지는 순서는 폴리네시안문화센터의 하이라이트 '루아우쇼'를 관람하는 것이겠지요?
공연 시작 까지는 조금 이른 시간이였지만 벌써 부터 많은 사람들이 공연 입장을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공연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다양한 관광 상품들과 기념품을 판매하는 공간도 있었는데요.
왠만하면 이런 곳에서 기념품을 사는 것 보다는 와이키키 노점에서 사는게 더 저렴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여기서만 볼 수 있는 특색 있는 아이템들도 종종 눈에 들어와 지름신을 불러 오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공연장 입장,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공연장은 하와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공연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출연하는 배우 출연 숫자도 하와이에서 가장 많고 루아우쇼의 하이라이트인 불쇼도 ...
하와이 최대 인원이 펼치는 포퍼먼스를 신기한 눈으로 관람 할 수 있는 유일 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공연에 출연한 배우들이 펼치는 '세계최대 규모라고 할 수 있는 불쇼'를 직접 보니 장관이 따로 없네요.
서거스 공연장에서도 흔히 볼 수 없는 현란한 불쇼는 지금 까지 살면서 본 것 중에 가장 박진감 넘친다고 할 수 있었답니다.


어쩌면 불을 이용한 퍼포먼스를 저렇게 멋지게 할 수 있는지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까요.
쇼가 하나씩 진행 될 때 마다 터져 나오는 박수와 환호는 지금도 제 귀에 울려 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죽기 전에 한 번은 꼭 보면 좋을 정도로 불을 이용한 퍼포먼스는 정말 장관 이였답니다. ^^*


폴리네시안 문화센터의 루아우쇼가 특별한 또 한 가지 이유는 바로 스토리가 있다는 점인데요.
보통 루아우쇼는 단막 쇼 형태로 진행 되지만 이 곳의 루아우쇼는 폴리네시안 역사를 스토리로 공연에 담았다는 점이 ...
다른 루아와쇼와 다른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루아우쇼만의 차별화 된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하와이를 찾는 분들이라면 폴리네시안 문화센터에서 다양한 경험과 볼거리를 꼭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관광지 :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폴리네시안 컬쳐센터 :: Polynesian Culture Center)
주소 : 55-370 Kamehameha Highway Laie, HI 96762, United States
전화 : 808-293-3333 / 808-367-7060
홈페이지 : http://www.polynesia.com (영문, 한국어 안내 페이지 있음)
운영시간 : 12:00~21:00 (공연 끝나는 시간) 일요일과 공휴일 휴무
예상비용 : 성인 1인 기준 / 입장료 = $50+@ / 입장료+뷔페+루아우쇼 = $70+@
- 자세한 입장료는 홈페이지 상품별 가격 참고(상품 패키지에 따라 가격에 다릅니다.)
- 통상적으로 여행사를 통해 입장하는 패키지 비용은 $90+@(입장료+뷔페+루아우쇼)
대중교통 : 알라 모아나 센터에서 더 버스 55번 이용시 Polynesian Culture Center에서 하차
- 와이키키 시내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
- 하와이에서 가장 유명한 루아우쇼로 가장 큰 규모를 자랑 함.



폴리네시안 문화를 경험하고 하와이에서 가장 유명한 루아우쇼도 직접 볼 수 있어서 즐거운 추억으로 생각 되며 ...
흔히 볼 수 없는 폴리네시안 문화의 특별함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한 번 가볼 만한 곳이라 생각이 됩니다.
하와이 여행 코스로 빠지지 않고 소개가 되는 유명한 곳이기도 하니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하와이 가족여행! 폴리네시안문화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곳! - 폴리네시안문화센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