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에피소드/ETC

과민성대장 증후군 증상과 약 + 치료법 + 좋은 음식 <오만디환>으로 한방에 해결!

과민성대장 증후군 증상과 약 + 치료법 + 좋은 음식 <오만디환>으로 한방에 해결! 포스팅 입니다.
최근 들어 과민성대장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에게는 과민성대장 증후군이라는 병증은 한번쯤 격어 보고난 들었을 정도로 흔한 병증 입니다.
과민성대장 증후군이 병증이 발생하게 되면 여러가지 부분에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설명하면 잔변감, 가스로 인한 방귀, 전신 피로, 복통, 경련,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일반 적이며 ....
이러한 과민성대장 증후군은 스트레스와 잦은 회식, 자극적인 식단 등으로 인해 발생하기 쉽습니다.
조금더 쉽게 과민성대장 증후군에 대해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과민성대장 증후군 왜 생기는 걸까요?

여러가지 이유로 긴장 되는 상황에 닥쳤을때 혹은 극도로 스트레스를 받아 갑자기 배가 아파오며 복통과 설사를 동반하는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흔히 알고 있는 장트러블(?) 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외출 혹은 직장에서 근무를 하고 있거나 중요한 순간에 과민성대장 증후군으로 인하여 불편함을 격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과민성대장 증후군 발병 원인?

명확한 원인은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진 것은 없으나 스트레스와 같은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내장 감각의 과민성 증가, 위장 운동성의 변화 등의 모습이 관찰 됩니다. 정식적 스트레스는 과민성 대장 증상을 유발시키는 가장 강력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체 인구의 약 7~15%이상이 과민성대장 증후군으로 의심되는 병증을 가지고 있고 있습니다.


과민성대장 증후군 진단방법?

과민성대장 증후군은 명확한 발병 원인이 구체적으로 밝혀진 것이 없기 때문에 어떤 한 가지 특수 검사로는 진단 할 수 없습니다. 대장검사, 대장 내시경, 혈액검사 등 여러가지 기본적인 검사를 통해 원인이 되는 질환이 없다는 것을 확인한 후에도 설사나 변비와 같은 배변장에 등을 증상이 계속 발생한다면 과민성대장 증후군으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혈변, 빈혈 등의 증상이 동반 되거나 50세 이상에서 이 증상이 처음 생긴 경우에는 고 비용의 정밀 검진을 해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민성대장 증후군 치료법?

과민성대장 증후군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성 심리적 불안과 같은 갈등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심리적으로 환자가 본인의 병에 잘 이해하고 대장에 심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편안한 마음가짐이 가장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신체의 균형을 위해 적당한 운동과 휴식을 취하는 것 역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치료는 심리적인면에서 도움이 되는 신경안정제를 복용하는것도 도움이 되며 '오만디환'과 같은 과민성대장 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식품을 가까운 약국에 구매하는 것도 과민성대장 증후군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과민성대장 증후군에 좋은 음식과 식이요법?

특정한 음식 섭취한 후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자극적이거나 증상을 유발하는 음식을 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카페인, 술,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되도록이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장에 좋은 섬유질이 많은 채소나 과일이 특히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없애는데 가장 좋으며 열무, 무, 배추와 같은 채소류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할 때는 백미보다는 잡곡밥을 먹는 것이 좋으며 우유는 무지방 혹은 지방이 없는 것으로 육류 역시 지방이 적은 것을 선택해야 하며 육류를 먹어어야 할  경우에는 꼭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대장 증후군 좋은 약? 건강보조식품? 오만디환!

이 병증에 대해 좋은 건강보조식품으로 오만디환이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오만디와 강황을 주재료로 만든 건강보조식품으로 한의사와 의사 등 전문의료진 모임 석문의학회가 개발한 것으로 과민성대장 증후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과민성대장 증후군 증상으로 오만디환을 복용한 환자가 인터넷에 올린 후기 글이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는 93년 군대가기 전 장염이 심했다. 군대에서 훈련하다가 똥 쌀 수 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난 종이휴지를 무척이나 많이 챙겨갔던걸로 기억한다. 다행이 그런 일은 벌어지지 않았고, 무사히 제대하여 사회생활을 잘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정확히 말하자면 4년전 나이도 있고해서, 종합검진을 받으며, 처음으로 대장내시경을 해보았다. 물론 그 동안에도 변이 잘 나올때도 있고, 안 좋을때도 있었는데, 생활에 크게는 지장이 없었다. 하여간 대장내시경 결과 이상은 없었으나, 그이후 나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이라는 것에 시달리기 시작했다. 외근중에도 항상 불안했고, 어디를 가더라도, 무척이나 신경이 많이쓰였다. 병원도 좀 잘한다는곳을 모두 섭렵했지만, 큰 차도는없었다. 증상은 물같은 설사 또는 심한 변비가 번갈아 가며 괴롭게 했고, 변량은 작은데도 변을 보면 시원한 감보다는 엄청 불편하고, 배가 항상 아팠다.


그 중에 좀 잘 맞는 병원을 찾아 수 년동안 다니면서 증상에 맞는 약을 먹었지만, 일시적이거나 약이 없으면 초초하고, 불안했다. 회사에서는 유산균음료를 꾸준히 받아먹고 있었고, 과일과 채소가 좋다고해서 골라 먹었지만 채소가 들어가면 변이 더 무르거나 설사에 가까운 변을 보기 일수였고, 고기나 술을 먹으면 몇시간이내에 쏴악 쏟아내거나 다음날 출근하기가 겁날정도로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가 없었다. 


우연히 검색을 통해 오만디환을 접한 한 달, 하루 3번 복용 하라고 되어 있으나 첨 일주일은 하루 한번 저녁에만 먹었다. 좋아진 것은 없었지만 일단 부작용이 없어 다행이라는생각으로 다음주부터 아침저녁으로 복용했다. 그리고 난 뒤 이 주 정도 지난후부터는 변이 좋아졌다. 일단 변량이 많아졌고, 무른변이 아닌 정상적인 변의 양이 많아져서 변 본 후에는 시원함을 느낄수있었다. 이게 얼마 많에 느껴보는 오르가즘인지 ㅜ_ㅜ

 
지금은 아침, 저녁으로 복용을 하고 있고, 물론 회사에서 유산균을 받아 먹고 있으며 간혹 귤이나 과일들을 많이 복용하면 무르거나 설사와 비슷한 변을 보긴 하지만, 하루 이상을 넘기지 않는다. 대체적으로 장이 회복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그 동안 병원비, 교통비, 투자한 시간 등을 고려해본다면, 쾌거라 말 할 수 있다. 지금도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고통 받는 회사 동료가 무척이나 많다. 하지만 그들에게 안가르쳐 주고 싶다. 나 혼자 조용히 먹고 빨리 좋아져서 내년 꽃피는 봄에는 꽃구경이나 가야겠다. 

많은 사람들이 과민성대장 증후군으로 힘들어 하고 있지만, 그래도 오만디환 같은 건강보조식품이 뛰어난 의료진의 노력을 통해 개발 됨으로 이 병증에서 벗어나는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오만디환의 주재료 강황의 효과는 무엇일까? (KBS1 생로병사의 비밀 269회 방송) 


일생생활 혹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과민성대장 증후군으로 힘들어 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
위 내용을 참고 하셔서 과민성대장 증후군을 이겨낼 수 있는 규칙적인 생활과 음식섭취, 약, 치료법을 통해 ...
하루 빨리 너무 힘든 장(?)과의 싸움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과민성대장 증후군 증상과 약 + 치료법 + 좋은 음식 <오만디환>으로 한방에 해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블로그 기자단 활동으로 작성 된 글 입니다. ::

:: 쥬르날의 에피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