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에피소드/정보로그

네이버 오픈캐스트 운영 후기 구독자수 늘리는 방법

네이버 오픈캐스트 운영 후기 구독자수 늘리는 방법 포스팅 입니다.
블로그와 연동하여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운영한지 이제 한 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개설한 날이 2011년 11월 20일 이니까요.
그 동안 네이버 오픈캐스트가 제 블로그에 어떤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지 
아직 오픈캐스트를 운영하지 않고 있는 분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해서 이 글을 씁니다.
그럼 먼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쥬르날의 에피소드 오픈캐스트를 먼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쥬르날의 에피소드 오픈캐스트에 접속한 모습 입니다.
아직 글감이 부족해서 많은 캐스트를 발행하지는 못했지만 나름 정성을 다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픈 캐스트는 공감이나 비슷한 정보를 모아서 발행 하는 형태가 가장 보편 적이지만 ...
최신 글 목록으로 모아서 발행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제가 구독자를 모으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 달려 있는 오픈캐스트 구독 배너 입니다.
여기를 통해 유입되는 유입수는 얼마 되지 않으나 테스트를 위해 설치해 두었습니다.
후에 우측 따라다니는 다음뷰 구독과 같은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잇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본문 아래 쉽게 구독할 수 있는 링크를 사용하였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 구독자를 모으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 ...
아무리 생각해도 이 방법이 가장 좋은 것 같더라구요 ^^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네이버 혹은 다음 아이디 정도는 하나쯤 가지고 있을 거라 생각 되니까요.


이런 형태로 한 달 가량 오픈캐스트를 운영하였을 때 발생 했던 구독자 수 입니다.
30일도 되지 않은 짧은 시간에 47명의 구독자를 모았습니다.
제 기준으로 요즘 다음뷰 구독자가 하루에 보통 1명정도 늘어나는데 ...
그에 비해서 상당히 높은 구독율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
다음뷰는 시작한지 1년이 다 되어가는데 ... 200명이 되지 않는 걸 생각하면 ...
엄청 높은 구독율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해서 드디어 오픈캐스트를 통한 유입이 눈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다음뷰에 비하면 아직 시작에 불과 하지만 이렇게 유입이 되는 걸 보니 노력한 보람이 있네요. ㅎㅎ
아직 운영초기라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조금만 노력한다면 훨신 많은 유입이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통해서 이루어 질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듭니다.


위 사진은 다음뷰 기준 제 블로그를 구독하고 있는 사람들 목록 입니다.
두 달만 열심히 글을 올리고 오픈캐스트를 발행한다면 다음뷰 구독자 수를 금방 따라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로 약간 다른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뷰와 오픈캐스트 둘을 장단점을 꼭 집어서 말할 수 는 없지만 ...
개인적으로는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오픈캐스트의 미래가 밝다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아직 구독중인 오픈캐스트가 없다면 쥬르날의 에피소드 오픈캐스트를 구독 해주세요! ^^ 구경하기 (링크)

그럼 이것으로 네이버 오픈캐스트 운영 후기 구독자수 늘리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의 에피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