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에피소드/정보로그

스마트폰 노래방 시대, 노래방앱 추천 에브리싱

스마트폰 노래방 시대, 노래방앱 추천 에브리싱


우리나라 만큼 신나는 노래방 문화가 정착한 나라도 드물 것 같습니다. 음악이 빠지면 모든일에 섭섭하다 말할 정도로 우리의 삶 속에 밀접하게 연관 된 것이 음악이고 노래니까요. 노래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에브리싱이란 어플리케이션을 꼭 기억해야 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직접 사용해 보니 언제 어디서나 어떤 공간이든 노래방으로 만들 수 있을 정도로 활용도가 높았으니까요.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어떤 공간이든 노래방으로 만들 수 있는 노래방앱, 에브리싱은 오디션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활용하거나 내 노래를 뽐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해 준답니다. 녹음, 촬영 까지 가능해 내가 부른 노래로 사람들의 평가를 받거나 오디션에 지원 할 수 있는 다용도 노래방앱이랍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스마트폰 노래방 시대, 노래방앱 추천 에브리싱'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저는 에브리싱 같은 노래방 어플이 있다는 사실도 이번에 처음알게 되었답니다. 직접 사용을 해보니 언제 어디서나 노래를 부르고 싶을때 활용하면 참 좋을 것 같더군요. 녹음도 상당히 잘 되는 편이라 노래 연습 용도로고 적당하고 이를 응용해 악기 연주 등에도 활용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내가 부른 노래를 바로 확인하고 간단한 수정 까지 가능하며 유튜브 등의 SNS 채널에 바로 공유도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특히 스마트폰만 있으면 실내든 야외든 노래방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엄청난 재주를 가진 어플리케이션이랍니다. 공간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느껴지더군요. 이와 연계해 블루투스 스피커, 빔프로젝터, 핸드 마이크 등 연계 응용도 가능해 실제 노래방을 만들어 버리기 까지 가능하다는 어마어마한 매력을 가진 노래방앱이랍니다.



▲ 언제 어디서나 내가 부른 노래를 녹음하고 친구와 공유 할 수 있는 노래방앱, 에브리싱



이렇게 부른 노래는 PC에서도 쉽게 확인 수정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사람이 부른 노래를 감상 할 수 있고 팬을 확보 할 수도 있으며 서로 공감 및 댓글을 통해 소통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저도 몇곡 들어 봤는데 노래를 잘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에브리싱에 대해 알아봐야 겠지요? 일단 사용요금은 무료 입니다. 무료 노래방앱을 찾는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겠지요? 에브리싱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쉽게 내려 받을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같이 SNS 계정으로도 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답니다.



MY 채널이라고 하는 공간을 통해 내가 부른 노래를 공유하고 확인 수정 할 수 있답니다. 유튜브 계정을 연동해 놓으면 내가 부른 노래를 바로 바로 유튜브에 전송 할 수 있도 있어 편의성이 큽니다.이를 연계해 배경음악으로 영상 제작을 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노래방인기 차트도 확인 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 할 수 있다는 편의성 덕분에 나들이, 회사 회식 장소 등에서 다양하게 응용 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계 들고 다니는 시대는 노래방앱을 통해 끝난 것 같습니다. 여기에 블루투스 스피커와 블루투스 마이크 ... 그리고 모니터 화면만 동원하면 노래방 기계와 다를 것이 전혀 없으니까요.



PC는 물론 스마트폰을 통해서 부른 노래를 뽐내고 공유 할 수 있으며 서로에게 코멘트를 남길 수 있답니다. 노래 잘하시는 분들이나 내 노래를 평가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 적극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아!! 마이크 시험중 ... ~ -_-;; 저도 노래방앱 에브리싱을 이용해 노래 한 곡 불러보았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노래였던 박명수의 바보에게 바보가 ... 중저음 노래라 남자들이 편하게 부를 수 있는 노래고 가사도 괜찮은 편이라 인기 있는 곡이지요?



눈치 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제가 노래방앱 에브리싱을 테스트한 시간이 바로 새벽 1시 입니다. -_-;;; 작업실에서 틀어놓고 크게 불러도 누구 하나 뭐라하는 사람도 없고 꼭 혼자 노래방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좋더군요. ^^



이렇게 노래를 녹음, 녹화, 연습 등을 선택해 부를 수 있으며 음역대에 맞게 키를 선택해 부를수 있답니다. 남자키, 여자키 등 모든 것이 노래방과 똑같이 준비되어 있으며 심지어 ... 간주점프 기능까지 내장이 되어 있어 친구들과 함께 이용하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마른 하늘을~~~ 달려 ~~ 이적의 하늘을 달리다도 신나게 불러보았습니다. 벌써 노래를 부른지 30분이 지나가네요. 이정도면 벌써 노래방요금을 5,000원은 내야 될텐데 스마트폰의 힘을 빌어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이 기쁘더군요. 개인적으로 연극과 뮤지컬 공연을 하는지라 노래 연습하려고 노래방 가능 일은 앞으로 없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노래방앱 '에브리싱'을 이용하면 모든 것이 해결 되니까요.



그렇게! 지킬엔하이드 뮤지컬넘버 '지금이순간'을 불러보았습니다. 제게는 선배님이기도 한 조승우 선배가 부른 노래를 이렇게 편하게 연습 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신기하네요. 뮤지컬 MR이나 AR 등 도 소유하고 있지만 녹음해서 내 음성을 들어보는데는 조금 힘이 드니까요. 에브리싱 같은 노래방앱을 이용하면 연습도 편하게 할 수 있고 내 실력도 검증 받을 수 있으니 1석2조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점수도 꽤나 날카롭게 책정 한 것 같았습니다. 음정 박자 다무시하고 부르면 차마 보여드리지 못할 어마어마한 점수가 나오더군요. ㅋ



저도 노래 하나를 공유해 보았는데 바로 댓글이 달릴 정도로 소통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었답니다. 좋은 말 한 마디에 힘을 얻어 계속 노래를 밤 새도록 신나게 불렀답니다. ㅋ 이렇게 소통을 하는 맛이 있어서 노래를 뽐내기도 더 즐거운 것 같습니다. 혼자 부르고 혼자 듣는 것은 연습이지만 이렇게 대중을 향해 공유 할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스타탄생을 예감하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신청곡도 받아서 불러주고 있었으니까요. 오디션도 연동 되어 바로 참여 할 수 있니 활용도도 높겠지요?


INFO. 스마트폰 노래방앱 > 에브리싱


구글플레이 ▶ http://goo.gl/Kifk3s

앱스토어 ▶ http://goo.gl/Mcu1h8

네이버 앱스토어 ▶ http://me2.do/GovkKhOW


자세한 사항은 직접 어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사용해 보시는게 더 빠를 것 같습니다. 제가 녹음한 음성을 들려드리고 싶은데 밤이라 그런지 목소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ㅠ_ㅠ ... 조만간 기회가 된다면 한 번 좋은 노래 한 곡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이것으로 쥬르날의 '스마트폰 노래방 시대, 노래방앱 추천 에브리싱' 에피소드를 마치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700D


"본 포스팅은 에브리싱에서 경제적대가(원고료)를 받고 작성 된 포스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