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한화그룹 기업광고, 감성자극 기업광고 우수사례

한화그룹 기업광고, 감성자극 기업광고 우수사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오늘은 새로 공개 된 한화그룹의 기업 광고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언제봐도 이미지 광고 하나 만큼은 한화그룹 만큼 감성을 자극하는 작품은 드믄데 보고 있으면 빠져들 것 같은 기업광고가 잘 만들어 진 것 같아 한화그룹에 관심을 가진 분들과 광고를 공부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화그룹은 '함께 멀리' 슬로건으로 한화그룹의 존재 가치와 지향가치를 재조명하고 늘 고객 곁에서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산업의 에너지편과 삶의 에너지 두편으로 제작 하였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한화그룹 기업광고, 감성자극 기업광고 우수사례'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한화그룹의 광고 캠페인의 주 된 주제는 '함께 멀리'라는 점이랍니다. 기분 좋은 캠페인 광고이며 특히 이번 광고는 한화 주력 사업을 진정성있게 보여주기 위해 대부분의 촬영이 세트장이 아닌 실제 사업장에서 진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 한화그룹 광고 산업의 에너지편을 촬영한 유대얼 감독은 가수 나얼의 쌍둥이 동생을 유명하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디자인과 출신으로 그 동안 다수의 단편영화제 수상 및 '도둑들'과 같은 흥행 영화의 오프닝 시퀸스 제작에도 참여한 분이랍니다. 이 정도 배경이 담겨 있기에 기업광고 우수사례로 소개를 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저 역시 한화그룹 기업광고를 처음 보게 된것은 알고 확인한 것이 아니라 추석때 할머님 할아버님을 뵈러 가기위해 들린 서울역에서 우연히 발견하였답니다. 무언가 촉이 살아 있어서 그런건지 길을 걷다고 옆에 걸려 있는 전광판에서 재생 되고 있는 한화그룹 기업광고 동영상을 발견했답니다.



이렇게 길을 걷고 있는데 저 멀리 파란 해파리가 눈에 띄었답니다. 그리고 한화그룹의 주요사업 분야인 태양광 모습도 보이길래 혹시 한화그룹광고인가 하고 지켜 봤다니 역시나더군요.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을 경험이 이렇게 길거리에서도 발휘 되나봅니다. 언제 어디서나 한화그룹의 소식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걸 보니 말이죠.

 


어떤 광고인지 처음 부터 보지 못해 궁금했는데 나중에 한화그룹 보도자료를 보면서 확인해 보니 '삶의 에너지'와 '산업 에너지' 두가지 주제로 제작 된 기업 광고였답니다. 그럼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소개해 드릴 동영상은 '산업의 에너지' 편 입니다. 한화의 제주 부문 주력사업인 태양광, 화학, 첨단소재 사업을 통해 세상을 움직이는 에너지의 모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모습으로 '에너지를 움직이다'라는 핵심 카피를 잘 표현해낸 광고였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노력하며 오늘을 움직이고 내일을 키워나가는 한화인들의 도전과 신념을 잘 표현하고 있는 홍보 영상이였습니다. 직접 보고 있으며 광고가 예쁘다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감성을 자극하기 충분한 영상였고 ...



한화그룹의 제조 부문 주력사업 분야인 태양광, 화학, 첨단소재 등 우리가 일상에서는 쉽게 알아보기 힘든 분야의 사업들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잘 만들어진 영상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럼 어떤 내용이 담긴 동영상인지 아래 동영상을 보면서 직접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 한화그룹 광고, 내일을 키우는 에니저 한화 : 산업의 에너지편



두 번째 이야기 '삶의 에너지' 편은 보다 우리 일상에 밀접한 내용들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 부터 출근해 고객의 생각하는 마음을 담고 있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는 내용을 기반으로 한화 금융 및 서비스업을 소재로 고객의 삶을 풍료롭게 하는 삶의 에너지를 제공함으로 지속가능한 내일을 키워나가는 한화의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고객 중심의 경영이 잘 드러나진 않지만 고객을 위하여 노력하는 순수한 열정을 감성적으로 담아내는 한 편 우리에게 친숙한 아쿠아플라넷이 등장 하는 등 감성을 자극하는 드라마 같은 요소를 담은 한화그룹 기업광고 였습니다.



아쿠아플라넷도 그렇고 특히 매년 성대하게 여의도에서 개최 되는 불꽃축제 역시 아직도 한화그룹이 주최를 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서울 세계 불꽃축제라는 이름은 알아도 한화그룹이 이 행사를 주관 주최 한다는 사실은 모르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삶의 에너지라는 메시지를 잘 표현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 동영상인지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한화그룹 광고,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 한화 : 삶의 에너지편



이 처럼 한화그룹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묵묵히 우리들의 삶의 에너지를 키워나가기 위해 힘쓰고 있답니다. '에너지를 이어가다'라는 메인 카피 처럼 불꽃을 통해 모두가 즐거워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 받고 있으니까요. 올해도 성대하게 불꽃축제가 준비되고 있고 지금 한창 진행 중인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식과 폐막식 불꽃도 모두 한화그룹에서 연출한다고 하니 더 기대해볼 필요 있겠지요 불꽃은 보는 것 만으로도 상쾌함이 펑펑 회복 되니까요. 



짧다면 짧은 기업광고 동영상이지만 광고가 담고 있는 메시지 만큼은 누가 봐도 감성적이다 표현 될 만큼 잘 만들었다고 생각 합니다. 위 동영상은 한화그룹 기업 광고 삶의 에너지 편의 메이킹 영상이랍니다. 어떻게 동영상이 만들어졌는지만 확인하더라도 한화그룹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열심히 고객만족을 위해 힘쓰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니까요. 광고 공부하시는 분들은 한화그룹 광고 영상을 꼼꼼히 분석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 합니다. 잘 만들어진 기업광고 우수사례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럼 이것으로 '한화그룹 기업광고, 감성자극 기업광고 우수사례'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이였습니다. 다음시간에는 10월에 성황리에 개최 될!!! 불꽃축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700D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