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에피소드/서울 맛집

건대 맛집 > 화양동 맛집 > 건대입구 데이트 코스로 안성 맞춤 앨리스키친

건대 맛집 > 화양동 맛집 > 건대입구 데이트 코스로 안성 맞춤 앨리스키친


맛집의 전성시대라 말 할 수 있을 만큼 온라인 상에서 접할 수 있는 음식점들은 상당히 많습니다. 최근에는 TV에 안나온 음식점이 거의 없을 정도로 수 많은 음식점들이 맛집으로 소개 되어버린 세상이니까요. 그럴 수록 음식점 선택에 고민은 어욱 커져만 가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디를 믿고 가야 될지 정보가 많아 지면 많아질 수 록 고민 스러울 수 밖에 없으니까요. 그런 고민을 조금 덜어드리기 위해서 오늘은 데이트 코스로 어떤 음식점을 가야 될지 고민스러운 20~30대 여러분들을 위해 앨리스키친이란 레스토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 곳은 가볍게 방문하기 보다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혹은 여자 친구들 끼리 방문 하기 좋은 곳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남자 분들 끼리 담소(?)를 나눌 곳을 찾고 계시다면 다른 곳을 찾아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필자가 소개해 드린 음식점 중에 이와 같은 곳은 사실 매우 드물답니다. 개인적으로 갈일이 별로 없는 것도 있고, 양식 보다는 한식을 더 좋아하는 입맛 때문인지 스스로 찾아다니지 않기 때문 입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이런 곳에 같이갈 사람이 없다는 것이 자주 소개해 드리지 못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루 빨리 이런 곳들을 더 자주 소개해 드릴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 


▲ 앨리스키친은 건대입구역 2번출구 1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손님의 80%가 여성인 레스토랑


찾아온 손님의 80%이상이 모두 여성 고객이라고 할 만큼 연인 혹은 여자분들끼리 찾아온 테이블이 거의 대부분이였습니다. 말인 즉 여성분들이 선호할만한 메뉴와 분위기를 가진 레스토랑 이란 말이겠지요? 이런 곳은 데이트를 하거나 특별한 날 찾아가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저도 이런 곳에 자주 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자주 오지 않다보니 이런 곳에 오면 적응 하기가 참 힘든 것 같습니다. 여자분들에게는 이런 곳이 더 편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 깔끔하게 준비 된 테이블 세팅, 그리고 앨리스 키친의 메뉴판.


레스토랑이라 말했듯 파스타부터 피자, 스테이크 까지 다양한 양식 메뉴를 판매하고 있고, 간단히 한 잔 하기 좋은 음료와 주류 메뉴도 골고루 갖춰져 있었습니다. 메뉴판을 보녀서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게 분위기에 비해 메뉴판 디자인이 조금 촌스러운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데이트 코스로 좋은 곳이라 말했듯 분위기는 괜찮은 곳인데 메뉴판 디자인도 그에 맞게 조금 고급스럽게 변경하는 것은 더 손님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


가격대는 메뉴 한가지에 18,000원 내외인 듯 합니다. 기본 가격이 비싸 보이긴 하지만 이 곳의 메뉴 기준은 모두 2인분 양 정도 나오는 것을 생각하면 다른 레스토랑들과 비교 할 때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생각 됩니다. 3~4명이 와서 메뉴 2~3개 정도를 주문하면 딱 알맞는 양이기도하고 남은 메뉴는 모두 전용 포장 용기에 담아 갈 수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 중에 가성비 가장 뛰어난 메뉴를 고르라면 피자 메뉴 였던 것 같습니다. 13,000원의 가격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내가 직접 만든 셀프 피자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이 곳을 장점이기도 합니다.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와 직접 피자를 만들면서 데이트를 즐기는 것도 두분만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방법일 테니까요.


▲ 기본 와인 종류가 구비되어 있으며 하이미도리, 샹그리아와 같은 달콤한 술도 준비되어 있다.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새우 필라프


담백한 맛이 매력적인 새우필라프, 양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3명이 먹어도 될 만큼 매우 넉넉하게 제공 됩니다. 아마 이 메뉴는 새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라 생각 됩니다. 실패할 가능성이 적은 메뉴이기 때문에 배가 고픈 와중에 앨리스키친을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새우 필라프 메뉴를 포함해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 앨리스키친의 별미 신선로 파스타


특이한 것에 도전하고 싶다면, 신선로 파스타


평범한 것 보다 새롭고 특이한 메뉴에 도전하고 싶다면 단연 신선로 파스타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크림 베이스로 만들어진 파스타로 따뜻함을 유지하며 즐길 수 있는 메뉴랍니다. 특이한 것을 특별한 자리에 맛보고 싶다면 신선로 파스타 만한 메뉴도 드물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맞지 않을 수 있으며, 도전하기 두려운 분들은 다른 파스타메뉴를 주문하시는 것이 안전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푸짐함이 남 다른, 모듬 스테이크 샐러드


앨리스키친에서 어떤 메뉴를 선택하든 모듬 스테이크 샐러드 하나는 필수로 주문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만큼 양도 푸짐하고 맛있으며, 샐러 까지 같이 즐 길 수 있는 1석 2조 메뉴이기 때문입니다. 3명 이상이 같이 방문을 할 때면 꼭 모듬 스테이크 샐러드 메뉴 하나쯤은 포함해 주문을 하는 것이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 됩니다. 실패할 가능성이 전혀 없는 메뉴로 데이트 코스 메뉴로도 적절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칼질 하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모듬 스테이크 샐러드를 적극 추천 한다.


소스 맛이 기가 막힌, 쉬림프 로제 파스타


앨리스키친에서 맛 보았던 메뉴중에 세번째로 추천하고 싶은 메뉴가 바로 쉬림프 로제 파스타 랍니다. 로제 크림 소스의 맛이 면과 잘어울려 누가 먹어도 후회 없을 만한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메뉴랍니다. 파스타를 처음 맛보는 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앨리스키친에서 파스타 메뉴중에 한가지만 꼽아 달라고 말한다면 저는 단연 쉬림프 로제 파스타가 정답이라고 이야기 드릴 것 같습니다.


▲ 피자 종류는 저렴한 가격인 13,000원대에 즐길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 피자


앨리스키친에서 가장 가성비 뛰어난 메뉴를 꼽으라면 단연 샐러드 피자가 정답인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인 13,0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씬피자 종류로 두껍지 않아 가볍게 즐기기 좋은 샐러드를 찾는 다면 샐러드 메뉴보다 샐러드 피자를 주문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앨리스키친은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셀프 피자 만들기도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위에 소개해 드린 앨리스키친 메뉴판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데이트 코스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전하는 이야기


건대는 특히 젋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다양하고 맛있고 볼거리가 많은 음식점들이 즐비한 곳이지만 분위기와 푸짐한 양을 고려하신 다면 앨리스키친만한 곳도 드물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려나오는 음식의 푸짐함을 생각 했을 때 가격대비 비싼 레스토랑도 아니기 때문 입니다. 또 남은 메뉴는 모두 포장이 가능한 것도 주문하실 때 고려해서 음식을 주문하시면다면 더욱 즐거운 식사 시간이 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건대 맛집 > 화양동 맛집 > 건대입구 데이트 코스로 안성 맞춤 앨리스키친'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다른 음식점 정보가 궁금하신다면 카테고리 다른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하루 빨리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이런 공간을 자주 갈 수 있는 그 날이 왔으면 합니다. ;; ^^... 


INFO. 건대 맛집 > 화양동 맛집 > 앨리스키친

주소. 서울 광진구 화양동 6-2 연한빌딩 3층
전화. 02-461-8845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70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