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DSLR 렌즈 사용기

DSLR 렌즈 > 캐논 헝그리 망원렌즈,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가성비 최고의 렌즈

DSLR 렌즈 > 캐논 헝그리 망원렌즈,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가성비 최고의 렌즈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가성비 최고의 렌즈


카메라를 선택하는 것 만큼 렌즈를 선택하는 것도 사진 찍는 이에게는 상당히 큰 고민 거리로 작용합니다. 어떤 렌즈가 좋을지 상황에 따라 필요한 렌즈가 다르기 때문에 초보자의 경우 더욱 그 고민은 클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상황들이 있겠지만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 렌즈 만큼 괜찮은 망원렌즈도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크롭바디 군에서 가장 가성비 뛰어난 망원렌즈라 불리울 수 있을 만큼 가성비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이랍니다. 여행 처럼 짐을 많이 가지고 이 곳 저 곳을 걸어야 되는 상황에서 백통 보다 훨신 가벼운 망원렌즈 그것도 50mm 화각을 더 확보 할 수 있는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는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챙겨다닐만한 망원렌즈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왜 제가 그런 선택을 했는지 그 이유를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이 궁금하다면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


▲ DSLR 카메라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렌즈는 필수 있다. 그럼 어떤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내가 찍고 싶은 화각에 맞춰라

초점거리가 고정단 단 렌즈일 경우 속칭 발줌을 하여 이런 저런 사진을 찍어 야되는 것이 현실 입니다. 그래서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는 렌즈군이 바로 광각부터 망원까지를 커버 할 수 있는 표준줌 렌즈 랍니다. 그중에서 캐논 헝그리 망원렌즈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는 망원 영역대를 그 어떤 렌즈보다 가성비 뛰어나게 해결 해줄 수 있는 마법사 같은 렌즈 랍니다. 내가 멀리 있는 것을 가깝게 당겨 찍고 싶다면 이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캐논 유저로서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렌즈는 무엇을 찍을 것인지 어떤 상황에 찍을 것인지를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 이다.


캐논 헝그리 망원 렌즈로 찍은 사진

위 사진은 어두운 조명속에서 캐논 EOS 60D와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으로 촬영한 사진이랍니다. 어두운 상황이라 ISO가 다소 높아 약간 노이즈가 끼긴했지만 찍고 싶은 물체를 표현해주는데는 충분한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사실 이 렌즈가 여행용에 좋은 렌즈라 소개한 이유는 바로 야외 촬영해서 발군의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이랍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ISO 조절로 선명하게 담을 수 있겠지만 제가 이 렌즈를 좋아하는 이유는 야외 공간에서의 가성비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이랍니다.


▲ 날씨가 흐린 날에도 충분한 셔터스피드를 확보하며 피사체를 선명하게 담아 낼 수 있다.


▲ 100mm 이상의 망원렌즈에서만 찍을 수 있는 화각의 세계를 경험 할 수 있다.


250mm 로만 찍을 수 있는 화각의 신세계

일반적인 카메라 혹은 표준줌렌즈로 찍을 수 없는 250mm로 찍을 수 있는 화각의 새로운 신세계, 최대 200mm의 망원렌즈만 사용해본 저에게 250mm로 찍을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이 있다는 것이 참 재미있더군요. 그래서 여행을 가서 사진 찍기 어려운 상황에서 먼거리를 당겨 찍는 것이 필요한 순간에 가볍게 휴대 할 수 있는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헝그리 망원렌즈를 통해 꼭 담고 싶은 풍경을 담아 보는건 어떨까요? 여행을 하면 보통 여러 렌즈 챙겨다니는 것도 무거워서 힘이들기 마련인데 표준줌 렌즈, 그리고 이 렌즈 딱 2개만 챙기면 먼거리에 있는 찍고 싶은 모든 것들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을 테니까요. :-)


▲ 어두운 조리개값인 5.6도 야외에서 촬영할 때는 큰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


▲ 망원렌즈는 야외 공연장에서도 가까이에서 찍은 것 처럼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권하고픈 렌즈

처음에는 단렌즈 그리고 표준줌 렌즈군을 오래 도록 사용해본 사람으로서 먼거리를 당겨 찍을 수 있는 망원렌즈가 탐이난다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는 헝그리 망원렌즈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백통에 비교 한다면 조리개 값이나 여러 모로 아쉬운 부분도 분명 존재하지만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제품보다 괜찮은 제품은 찾아보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휴대성 뛰어난 망원렌즈를 고민하고 있다면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뛰어난 망원렌즈 55-250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60D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용 된 제품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대여 받았습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