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피소드/대한민국 여행

대전 여행 > #3 당일치기 여행추천, 대전 가볼만한 곳 (목적교,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대전 성심당)

대전 여행 > #3 당일치기 여행추천, 대전 가볼만한 곳 (목적교,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대전 성심당)



'여긴 꼭 들려봐!' 한 번쯤 가볼만한 대전 여행지


시장 먹거리 투어도 잠시 대전에 가볼만한 여행지를 찾아 계속 해서 발걸음 하던 순간 눈에들어온 것이 < 목척교 > 라는 다리였습니다. 멀리서 시선을 한 번에 끌어 당기는 웅장함으로 어찌 보면 서울의 청계천과도 다른바 없어 보이긴 하지만 공들여 만든 흔적이 한 눈에 느껴지는 멋진 다리였습니다. 다리를 지나 찾아간 으넝정이 거리의 스카이로드, 그리고 대전의 명물 성심당 까지 대전은 생각해보면 가볼만한 공간들이 꽤 많아 보이더군요. 만약 제대로 대전을 둘러볼 마음을 먹는 다면 1박 2일, 아니 2박 3일이란 시간을 보내도 못 볼아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사는 서울만 해도 다 돌아보려고 하면 6개월을 살아도 부족한 점도 있지만 ...


▲ 목척교 다리 아래는 사람들이 쉬어 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잠시 발걸음을 붙잡는 목척교

지나가던 사람들의 발걸음을 사로 잡는 목척교, 잘 만들어 두긴 했는데 사실 하나의 상징물 혹은 명소로서는 아직도 조금 부족한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기왕 공사를 했으면 조명 시설을 해서 밤에도 아름답게 빛나는 공간으로 자리잡았으면 하는 바람 이랄까요? 그래도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붙잡기에는 충분한 웅장함을 가지고 있답니다. 작은 개천 다리라고 하기에는 아쉬울 정도로 말이죠.


▲ 목척교로 근처에 있는 사랑의 자물쇠, 이건 정말 요즘 어디가나 있는 듯 하다.


▲ 잠시 여유를 느끼며 데이트 코스 산책길 정도로도 적당 할 듯 하다. 다리 밑으로 내려가 천천히 손잡고 걸어보는 것도 ...


▲ 으능정이 문화거리


으능정이거리의 새로운 아이콘, 스카이로드

요즘 대전에서 가장 뜨는 상권이 으능정이거리라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스카이로드가 완공 되어 밤이면 밤마다 영상쇼를 하며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한 번에 사로잡기 때문이랍니다. 저도 대전 여행을 오면서 가장 기대했던 부분이 바로 스카이로드에서 빛나는 영상쇼를 감상하는 것이였으니말이죠. 빛으로 만들어난 불꽃놀이와 영상쇼는 멍하니 바라 볼 정도로 장관이라는 말을 여러번 들었으니까요. 으능정이거리를 찾아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는 새로운 대전의 명소가 될거란 생각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스카이로드는 대전에 가면 꼭 들려봐야 될 만한 대전 가볼만한 곳이고 생각합니다.

TIP.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영상쇼 시간은 매일 저녁 7시, 8시에 두번 15분 가량 가동 된다.


▲ 대전 스카이로드는 길이 214m, 폭 13.3m 높이 20m로 국내 최대 규모의 초대형 LED 영상시설이다.


▲ 으능정이 거리 역시 사람들의 발걸음을 사로 잡는 노점 먹거리가 다양하다.


대전의 명물, 짜장 떡볶이

으능정이 거리에는 스카이로드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짜장 떡볶이 전문점도 있답니다. 대전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곳으로 스카이로드가 있는 길거리 한복판에 위치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지나가는 여행자들은 물론 현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종종 들리는 곳이라고 하며, 대전 중고생들에게는 이곳을 모르면 간첩이라는 말도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 짜장 떡볶이와 보통 떡볶이 두 종류를 판매하지만 단연 인기 있는 메뉴는 짜장이라고 한다.


대전 명물 짜장떡볶이, 그 맛은?

대전에 다양한 먹거리를 경험하고 싶어 간단히 주문해본 짜장떡볶이 그 맛은 생각했던 것보다 괜찮았습니다. 서울에서 흔히 맛 볼 수 있는 짜장 떡볶이 보다는 더 괜찮은 편이라 생각 되며, 별 모양 등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 수 있는 다양한 떡이 들어 있는 것이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아마 마트에서 쉽게 판매되고 있는 3분 짜장 맛을 생각하면 그 맛이 어떤 건지 예상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3분짜장이 훌륭한 맛이라는 말은 아니지만 그 만의 매력이 있으니까요. 꼭 먹어봐야 된다기 보다는 근처를 지나가면 간단히 요기 꺼리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쉬지 않고 손님들이 찾아오는 으능정이 짜장 떡볶이 노점


으능정이거리에서 만난 1000원 행복

서울 명동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1000원의 행복 소프트 아이스크림, 딱히 특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길거리를 지나다니다 보면 쉽게 사먹어 볼만한 그런 느낌 입니다. 시장에서 부터 걸어오면서 이것 저것 먹다 보니 아이스크림 하나 사먹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기에 냉큼 주문했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즐거운 행복이 있었으니 ...


쥬르날의 취미생활, 인형뽑기

여행과는 상관 없는 이이기이긴 하지만 필자는 인형뽑기를 상당히 좋아한답니다. 그리고 나름 실력(?)이 뛰어나다고 생각을 합니다. 소프트아이스크림 판매소 바로 옆에 인형뽑기 기계가 있길래 냉큼 도전! 그리고 귀여운 인형을 바로 뽑아낼 수 있었습니다. 1,500원 투자해 뽑은 인형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괜찮아 보이더군요. 서울에서도 인형뽑기 참 많이 했었는데 대전 여행을 와서 인형 뽑기를 하고 있을 줄은 상상을 못했답니다. 그냥 지나가다 눈에 띄면 한 번씩 동전을 넣는 성격이기에 ... ^^*


대전 가볼만한곳, 대전 성심당

대전에서 가장 유명한 빵집으로 아니 전국에서도 인정받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성심당, 으능정이 메인길에서 골목하나 꺽으면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찾아오는 사람들이 수두룩 아니 샐수 없을 정도로 많으며 대전역에도 분점이 위치해 있지만 왠만한 사람들은 모두 대전 본점으로 발걸음 한다고 합니다. 빵맛은 둘째 치고 대전 성심당을 보면 놀랄 수 밖에 없답니다. '세상에 빵이 뭐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하며 놀랄 정도로 수 많은 사람들 성심당 빵을 사기 위해 찾아온답니다. 저도 과거에 방문 한 적이 있지만 그 인기는 지금도 여전 한 것 같습니다. 아니 앞으로도 그 인기는 계속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고 보니 대전에 빵집이 참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프렌차이즈 빵집보다 개인 빵집이 이상하게 눈에 더 띄어서 그런걸까요? 

INFO. 대전 여행 > 대전 성심당

주소.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 145
전화. 042-256-4114



▲ 대전 성심당, 건물 1층으로 들어 가면 빵을 사기 위해 줄을 서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대전 성심당의 인기 메뉴는 무엇일까?

대전 가볼만한 곳으로 소문나 빵을 사기 위해 당일치기 여행을 대전으로 오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유명 한 대전 성심당, 가장 유명한 인기 메뉴로는 튀김소보로와 판타롱 부추빵 두 종류가 있답니다. 튀김소보로 같은 경우는 특허는 물론 하루에 1만개가 넘게 팔린다고 하니 그 인기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신 뛰어난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런데 정작, 대전 성심당을 오래도록 보아온 그리고 이용했던 사람들은 빵보다는 케익메뉴에 관심을 가진다는 사실은 아마 많은 분들이 모르실 겁니다. 대전 성심당은 본래 빵으로 유명한 곳이 아니라 케익으로 유명했던 곳이니까요. 시간이 흘러 지금은 성심당 하면 빵집으로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이부분은 좀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포장해 가기 편리한 대전 성심당

워낙 포장을 해서 전국으로 가져가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성심당은 포장 시스템이 참 잘 갖춰져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박스 포장을 할 경우 비용을 더 받는 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선물을 하기 위해 빵을 사가는 사람들은 대부분 포장 용기까지 같이 구매를 한답니다. 포장해 가기 편리한 것은 사실이나 이런 부분은 좀 아쉬운 것 같습니다. 물론 환경을 생각하고 복잡한 생각들이 더해지면 할말이 없겠지만 말이죠 ...

TIP. 튀김소보로의 경우 박스로 판매하는 것도 있고 개별 판매 하는 것의 가격이 다르다.


이름은 들어봤나? 판타롱 부추빵

튀김소보로 만큼이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대전 성심당의 메뉴 < 판타롱 부추빵 > 개인적으로는 별다른 맛이 없어 선호하지 않지만 40~50대 사람들에게는 튀김소보로 보다 훨신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포장을 해서 대전이 아닌 다른지역으로 가져간다면 부추빵 보다는 튀김소보로를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판타롱 부추빵의 경우 바로 먹지 않으면 맛이 변할 뿐만 아니라 더운 날씨에는 특히 주의해야 되기도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달콤함이 그대로, 튀김소보로

튀김소보로를 먹어본 것은 이번이 두번째, 두번째 경험이였지만 역시나 맛있더군요. 달콤함이 그대로 살아 있어 커피와도 잘 어울리는 맛을 가지고 있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너무 달콤하 2개 이상은 먹기 힘들지만 먹고난 뒤에 계속 생각이 날 정도로 달콤한 맛은 상당히 유혹적이랍니다. 대전을 찾는 사람들이 성심당을 꼭 들리는 이유가 바로 이 튀김소보로 때문이라고 하니 아직 그 맛을 경험해 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전 여행을 계획할 때 으능정이 스카이로드와 은행동에 위치한 대전 성심당 빵집은 대전 가볼만한 곳이니 여행 코스에 포함시켜 계획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당일치기 기차여행으로 가도 기차역에서 가까워 걸어갈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쥬르날의 대전 원도심 여행기는 4편으로 계속 됩니다. ^^*



<< 당일 치기 여행지, 대전 원도심 여행기 더 보기 >>

대전 여행 > #1 당일 기차여행, 대전 여행 프롤로그 (대전 원도심 투어 여행기)
대전 여행 > #2 당일치기 기차여행, 시장 먹거리 투어 (대전 역전시장, 대전 중앙시장)
대전 여행 > #3 당일치기 여행추천, 대전 가볼만한 곳 (목적교,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대전 성심당)
대전 여행 > #4 당일치기 대전 여행 코스 (대전창작센터, 산호여인숙, 구 충남도청)
대전 여행 > #5 대전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여행 에필로그 (스카이로드 쇼 영상 시간, 동영상)


쥬르날의 에피소드 │ 글과 사진,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60D + 캐논 EOS 6D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