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에피소드/게임로그

[고전게임] 에어 매니지먼트2 비행경영 시뮬레이션 고전게임

코에이의 야심작이라고 할 수 있는 삼국지 시리즈 말고도 코에이에서는 에어 매니지먼트2 입니다. 1편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한글화가 되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것이 에어 매니지먼트2편이라 추억을 회상하는 겸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항공사를 운영하는 경영시뮬레이션으로 공항을 발전시키고 슬롯을 교섭하고 기타서비스업을 발전시켜서 세계 1위의 항공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하는 경영시뮬레이션 에어 매니지먼트2 입니다. 어린시절 즐겁게 하던 게임을 하나씩 다시 찾아서 해보면서 추억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그 중 한사람이며, 이 게임을 해봤던 사람이나 또, 해보진 못했지만 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에어 매니지먼트2는 1955년 부터 2020년 까지 각 시나리중 하나의 도시를 선택해 본사를 건설하고 각 지역(동아시아,북미,남미,유럽,중동,아프리카,오세아니아)에 지사를 건설하고 각 지역 1위를 하는 것이 플레이 목표 입니다. 경영시뮬레이션이지만 플레이 방법이 어렵지 않으며, 난이도는 그렇게 어려운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마음 편이 먹고 이벤트 처럼 벌어지는 경기침체 라던가 자연재해의 세계전쟁으로 수입이 급감하는 것을 조심한다면,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성장하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만들어진 게임인지라 한국에는 도시가 하나 밖에 없는 것이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플레이상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도 커다란 국제 공항은 수도권이 밖에 존재하지 않으니까요. (물론 지방 국제공항이 존재합니다.)

1995년에 만들어진 항공왕을 목표로 하는 에어 매니지먼트2 코에이의 숨겨진 역작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잘 만들어진 게임중 하나라고 생각하며, 개인적으로는 리메이크판 혹은 신 버전이 나오길 간절히 기원 합니다. 어린시절 추억을 되살리며, 새로운 버전이 나오게 된다면, 팬으로서 기쁘지 않을까요? 에어 매니지먼트 시리즈 뿐만 아니라 삼국지, 대항해시대 등 코에이의 다양한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의 후속작 개발을 기원 합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