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대규모 M&A, 한화그룹 삼성테크원 삼성종합화학 인수 결의

대규모 M&A, 한화그룹 삼성테크원 삼성종합화학 인수 결의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지난 11월 26일 올해 최대 규모라 할 수 있는 M&A가 진행 되었습니다. 바로 한화그룹이 삼성테크원과 삼성종합화학 등 삼성그룹 계열사 인수를 추진해 국내 1위로 도약하게 된 것 입니다. 한화그룹은 26일 삼성 테크원 지분 32.4%와 삼성종합화학 지분 57.6% 등을 삼성그룹으로 부터 인수하는 주식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이로서 한화그룹은 삼성테크워과 삼성 탈레스 인수를 통해 2013년 방쉬사업 부문 매출이 1조원 규모에서 약 2조6천억원으로 증가해 국내 방위 사업 분야 1위로 도약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 삼성종합화학과 삼성토탈 인수를 통해 석유화학사업 부문 매출규모가 18조원에 달하게 되어 석유화학 산업에서도 국내 1위의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 일이지요? 


성공적인 M&A를 통해 한화그룹은 경제적으로도 큰 효과를 가져갔고 60여년 한화그룹 역사 동안 줄곧 성장의 모태가 되어온 방위사업과 석유화학사업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격상하게 되었답니다. 앞으로 더 큰 발전을 계획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해볼만 하다 생각 합니다. 이는 방위사업 확대 뿐만 아니라 기계, 로봇사업에도 시너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한화그룹의 M&A는 굉장히 성공적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기업 주력 분야 사업을 더 확대 할 수 있었던 것 은 물론 과거에도 성공적으로 M&A를 진행해 왔기 때문 입니다. 1957년 조선유지를 인수해 현재 (주) 한화 화약 으로 변화하였고 동양백화점, 대한생명, 63시티, 큐셀 등을 인수해 성공적인 인수 합병을 하였기 때문 입니다. 



한화그룹의 성장사는 M&A의 역사라 말을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라고 합니다. 그러한 와중에도 인수로 인한 잡음도 거의 없었으며 인수 후 조직간 문화 통합도 워만하게 잘 이뤄냈으며 부실한 기업을 모두 정상화 하는 등 탁월한 경영능력을 보여줬기 때문 입니다. 무리한 M&A가 아닌 함께 나아갈 수 있는 기업과 발전 비전으로 한 합병이라면 박수쳐줄만한 일이라 생각 되니까요. 2015년에는 한화그룹이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경제 종사자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쥬르날의 '대규모 M&A, 한화그룹 삼성테크원 삼성종합화학 인수 결의'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지금 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이였습니다. ^^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700D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