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맛집/동선동 맛집] 피구왕 통키 불꽃슛 보다 화끈한 매운족발 맛집 # 불꽃족발



[성신여대 맛집/동선동 맛집] 피구왕 통키 불꽃슛 보다 화끈한 매운족발 맛집 # 불꽃족발

# 피구왕 통키 불꽃슛 보다 화끈한 매운족발 맛집


쥬르날의 에피소드, 맛집 │ 글과 사진, 낭만 여행자 쥬르날 입니다.


낭만학개론성신여대 맛집 > 동선동 맛집 > 불꽃족발 


피구왕 통키 불꽃슛 보다 화끈한 매운족발

매운 음식이란 다른 음식보다 신경써야 될 부분이 많은 요리 랍니다.
단순히 맵게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지만 맛있게 맵게 만드는 것은 어려운일이니까요.

최근 다녀온 성신여대 맛집 <불꽃족발>에서 먹었던 매운족발은
피구왕 통키 불꽃슛이 생각나게 될 만큼 화끈한 매운맛을 가지고 있음에도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도록 맛있게 매운 곳이였던 것 같습니다.

어린시절의 추억의 불꽃슛을 생각나게 만들었던 불꽃족발
그 날의 추억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겠습니다. 


▲ 성신여대앞 거리는 언제나 북적인다.


▲ 서울 성북구 동선동, 불꽃족발


성신여대앞 골목길에 자리잡아

오픈한지 얼마나 되었는지는 모르나 최근에 생긴듯한 공간
성신여대앞 골목길 깊숙히 자리잡아 아는 사람이 아니면 찾아오기 힘들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런 부분은 손님에게는 장점이 되었을까요?
시끌벅적한 성신여대앞에서 이 처럼 조용하게 술 한 잔 기울일 수 있다는 곳이 있다니
시끄러운 분위기를 좋아하지 않는 저와 꽤 잘 어울리는 공간이였습니다.


▲ 불꽃족발, 메뉴판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 후기를 올리면 서비스도 준다더라, 모바일 포스팅으로 앉은 자리에서 해보는 것도 좋을 듯.



소주 한 잔 생각 날 때

오뎅탕을 보면 항상 소주 한 잔 생각이 간절해 지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기본안주로 차려나오는 오뎅탕 만으로 술자리의 분위기는 풍족해 집니다.

푸짐하기 보다는 간소한 메뉴로 소주 한 잔 나누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그럴까요?
소주 한 잔 생각 날 때 오뎅탕을 안주 삼기를 좋아해서 그런 걸까요?

오뎅탕을 파는 술집, 오뎅탕을 서비스 해주는 술집 
쥬르날은 그런 곳들을 좋아하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 매운음식을 즐기는데 큰 도움을 주는 


▲ 계란찜


화끈한 매운맛, 불꽃 시리즈를 만나다

불꽃족발, 불꽃냉면, 불꽃라면 불꽃으로 만들어낸 매운 음식 시리즈
이름만 들어봐도 그 맛이 어떨지 상상이 되는 네이밍이란 생각이 듭니다.

불꽃하면 피구왕 통키가 생각이 나는 사람이라 그런지
어린 시절 추억 돋는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불꽃 시리즈를 응용하면 더 다양한 메뉴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


▲ 불꽃라면


▲ 불꽃 왕 족발28,000원


산처럼 쌓여 있던 불꽃 왕 족발

저렴한 가격에 산처럼 쌓여 있던 불꽃족발
족히 4~5명은 술 한 잔 기울이며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양이였습니다.

만든 족발을 구워내고 양념을 발라 마무리 한 것으로
맛있게 맵다는 말을 해도 괜찮을 것 같은 메뉴였습니다.

필자는 매운맛에 약한 사람이라 중간 맛으로 도전했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매운맛은 도대체 어떤 것일지 궁금해 지기도 하면서 ...


▲ 족발 한 조각에 소주 한 잔, 추억은 그렇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닐까?


▲ 불꽃냉면


화끈함이 살아 있는 불꽃냉면

용암이 흘러내려 고여있는 듯한 느낌이였던 불꽃냉면
냉면 전문이 아니라 면발에 대한 아쉬움은 있으나 
간단히 식사 대용으로는 먹어볼만 하다 생각이 듭니다.

저렴한 가격에 즐기는 불꽃냉면의 화끈함은
술 자리를 더욱 기분 좋게 만들어 줄거라 생각 합니다.

냉면에 소주 드셔보셨나요?
의야해 할 수 있겠지만 냉면과 함께 즐기는 소주 한 잔은
은근히 잘 어울리는 궁합 이랍니다.


▲ 불꽃족발에 소주 한 잔, 불꽃슛을 던지던 피구왕 통키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

INFO. 성신여대 맛집 > 동선동 맛집 > 불꽃족발 

주소. 서울 성북구 동선동1가 85-71 (동소문로20나길 38)
전화. 02-925-0092
가격. 1인 2만원 내외
영업시간. 확인 안 됨



쥬르날의 에피소드, 맛집 │ 글과 사진, 낭만 여행자 쥬르날 입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