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새내기 대학생, 대학교 친구 사귀는법 (새학기 친구 사귀는법)



[대학생활] 새내기 대학생, 대학교 친구 사귀는법 (새학기 친구 사귀는법)

# 새내기 대학생, 친구들과 빨리 친해지려면 이렇게!


쥬르날의 에피소드 :: [대학생활] 새내기 대학생, 대학교 친구 사귀는법 (새학기 친구 사귀는법) 포스팅 입니다.
두근거리는 대학생활이 본격적으로 시작 된 첫 날, 새내기 대학생들이 가장 걱정스러워 하는 부분은 따로 있습니다.
걱정스러워 하는 것은 바로 '친구' 사귀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고민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의실에서 처음 만난 대학교 동기들과의 '어색한' 상황은 연출 되고 ...
앞으로 오랜 시간을 함께 해야 될 동기들과 서먹한 아웃사이더가 될지 모른다는 고민 ...
새내기 대학생 여러분들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을 문제라고 생각이 됩니다.

OT와 새내기 새로배움터 등 미리 동기들과 안면을 튼 경우는 조금 상황이 달라지겠지만 ...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처음 대학교 동기들을 만났다면 어떻게해야 될까요?
새내기 대학생, 동기들과 빨리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될지 '새학기 친구 사귀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로그인 없이 가능한 추천 입니다!
아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손가락 그림을 눌러주세요!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때는 그래도 같은 지역 출신들끼리 진학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
대학교 지역단위로 진학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친구 한 명 없이 혼자 입학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혼자라고 해서 쓸쓸해 하거나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걱정과 고민은 스스로를 더욱 폐쇠적이게 만들어 아웃사이더가 되는 원인이 되니까요.

당장이 아니어도 대학생활을 하며 강의, 동아리, 행사 등으로 친구들을 사귈 기회가 많겠지만 ...
강의실에서의 첫 만남 부터 '오픈마인드'로 접근 한다면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은 언제나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어떻게 오픈마인드로 접근 해야 하는지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D


새내기 대학생, 새학기 친구 사귀는법 하나! # 먼저 인사하기


처음이라는 순간은 모두가 어색한 상황의 연속일 수도 있습니다.
새터 등으로 이미 안면을 튼 경우와 친해진 친구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친구들이 훨신 많을 테니까요.
그럴 때는 옆자리에 앉아 있는 사람에게 먼저 인사를 건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인사라고 해서 너무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학번과 학부 전공, 이름 등 간단히 나를 먼저 알리고 다가가는 것이 중요한 것이니까요. ^^
여기서 중요한 것이 처음에는 '존칭'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대부분 비슷한 나이 또래 겠지만 더러 '선배'님과 같이 수업을 받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번과 학부 전공 등 간단히 소개 하면 내가 누구 인지에 대해 알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학번 선배에게 처음 부터 반말 하며 다가가는 것은 후에 피곤한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


새내기 대학생, 새학기 친구 사귀는법 둘! # 공통 관심 분야를 찾아 대화를 이어가자


먼저 소개를 했다면 상대방도 자신이 누구인지를 이야기 하겠지요?
그렇다면 이제 대화를 이어 나가야 될 필요가 있는 타이밍 입니다.
이제 상황에 따라 대화를 이어 나가는 몪은 여러분들의 '센스' 겠지만 처음이라는 어색함에 ...
대화의 단절을 가져 올 수도 있으니 예를 들어 몇가지 대화의 소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대학생이라는 공통점에서 대화를 이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어디에 사는 누구인지는 고등학교를 어디 다녔는지 등은 나중에 친해진 후에 천천히 알아가면 되는 부분이니까요.
개인이 누구인지 보다는 서로 공감을 하고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 더 좋기 때문에 ...
첫번째 대화의 소재로 적절 한 것은 새내기들의 공통 관심사인 '강의 시간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와 다르게 대학교는 강의 시간표가 모두가 다르게 짜여 질 수 밖에 없는 구조 랍니다.
만약 본인과 비슷한 수업이 시간표나 겹치는 강의 시간이 많다면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겠지요?
공강시간이 같다면 같이 캠퍼스 구경을 다닐 수도 있고, 식당에서 밥을 먹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으니까요.

또, 아직은 잘 모르는 수업에 대한 정보도 서로 묻고 답하며 얼마 뒤 있을 ...
수강신청 정정기간을 이용해 수업을 변경 할 수도 있으니 일석 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새내기 대학생, 새학기 친구 사귀는법 셋! # 연락처 교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


대화가 통하는 친구라면 일단 연락처 교환은 필수 입니다.
그도 아니면 처음 인사를 하면서 연락처를 교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연락처를 서로 주고 받으며 스마트폰 메신저에 추가를 할 수도 있고 ...
그 자리에서 페이스북 같은 SNS 서비스에 친구 맺기를 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아직은 어색하다면 전화번호 교환 보다는 간단히 맺을 수 있는 ...
페이스북 같은 SNS 서비스에 친구 맺기를 요청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단히 대화 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둠으로 인해 ...
더욱 빠르게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두는 것이니까요. ^^


새내기 대학생, 새학기 친구 사귀는법 넷! # 선을 긋지 말라


자신과 생각이 통하지 않거나 호감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해서 거리를 두면 안됩니다.
아직 서로에 대해 잘 모르는 시간이기 때문에 일단 가능한 모든 사람과 대화를 시도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나도 모르게 편견으로 선을 긋게 될 경우 정말 좋은 친구를 놓치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겉으로 보여지는 점보다 앞으로 서로 대화를 할 수 있는 열린 오픈마인드로 접근 한다면 ...
분명 여러분들은 진실 된 친구 한 명을 더 발견하게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D


분명 처음이기 때문에 인사를 건내는 것 부터가 어색한 친구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성적이고 말주변이 없어서 먼저 말을 건낼 용기가 없는 친구들도 분명 있을 것 입니다.
그런 분들에게 성격을 단시간에 바꾸라는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그럴 때는 먼저 다가와 인사를 건내는 친구들을 놓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야 친구 한 명이겠지만 서로 소개하며 알아가고 부딪혀 간다면 ...
여러분들은 대학 동기들과 함께 대학생활의 희노애락을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누군가 먼저 용기를 내어 다가온다면 여러분들도 용기를 내어 손을 뻣어 보시길 바랍니다. ^^


앞으로 대학생활을 하며 강의, 학생회, 동아리, 학교행사 등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친해 질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많습니다.
어떤 자리에 있어도 '오픈마인드'로 먼저 인사를 하고 다가간다면 누구나 반갑게 여러분들을 맞아 줄거라 믿습니다.

필자의 경우 처음에는 학과 동기들과 친해졌고 후에는 타학과 친구들 까지 수천명의 사람들과 인사를 하고 다녔습니다.
그 때문에 대학생활이 더 즐겁고 다른 사람들 보다 더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D
혼자하는 고민은 이제 접고 '오픈마인드'로 먼저 옆에 있는 친구에게 인사를 건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대학생활] 새내기 대학생, 대학교 친구 사귀는법 (새학기 친구 사귀는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더보기 ::

두근두근 스무살의 첫걸음, 새내기들의 대학교 입학식
대학생활의 마지막 축제 졸업식, 대학생 새로운 항해를 시작하다
대학교 신입생을 위한 선배들의 수강신청 노하우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제 글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 ← 여기도 살짝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