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다리네 제주감귤] 귤의 효능과 귤 보관법! 제주감귤 배송 후기 & 귤아트



[키다리네 제주감귤] 귤의 효능과 귤 보관법! 제주감귤 배송 후기 & 귤아트

쥬르날의 오늘의 리뷰 이야기는 귤의 효능과 귤 보관법! 제주감귤 배송 후기 & 귤아트 - 키다리네 제주감귤 포스팅 입니다.
귤을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는 귤의 제철이라고 할 수 있는 겨울이 다가 오는게 희소식이 라고 생각 됩니다.
추운건 싫어하지만 귤은 상당히 좋아하기 때문에 겨울을 은글 슬쩍 기다리는 저 같은 사람도 있으니까요. ^^*
오늘은 제주감귤의 시즌이 본격적으로 돌아옴에 따라 귤의 효능과 귤 보관법에 대해 이야기 해드리려 합니다.
추가로 제가 심심해서 만들어본 '귤아트'도 살짝 공개하는 순간이오니 많은 기대를 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최근 제주감귤 시즌이 돌아옴에 따라 귤을 하나 주문해 볼까 고민하던 중 체험단 소식이 있어서 참여해보았는데요.
운이 좋아서 그런지 제가 사랑하는 제주감귤 체험단으로 선정 되어 제주감귤 10kg 집으로 배송되었답니다. ^^*
자! 그럼 배송 된 키다리네 제주감귤과 함께 귤의 효능과 귤 보관법 그리고 쥬르날의 귤아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키다리네 제주감귤이 배송 된 후 좋아하던 제주감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것에 매우 기뻤답니다.
택배를 기다리는 마음은 누구나 같을까요? 제주감귤이 도착했다는 전화를 받고 집으로 달려갔으니까요.


보기만해도 맛있어 보이는 귤은 실제로 먹으면 정말 맛있었답니다. ^^*
본격적인 제주감귤 시즌을 맞아 올해 처음 먹는 귤이라 더 달콤하게 느껴졌던 걸까요?


▲ 키다리네 제주감귤 10kg. (판매가 : 30,000원, 택배비 포함)

10kg 이나 되는 엄청난 양의 제주감귤을 눈앞에 두고 있자니 벌써 부터 마음이 즐거워지네요.
혼자 사는 입장에서는 꽤 많은 양일지 몰라도 저만의 귤 보관법을 이용하면 장기 보관도 가능하니까요. ㅎㅎㅎ
물론 보관 하기도 전에 다 먹어 버릴 정도로 저는 귤을 매우 사랑 한답니다. ^^*


맛조은 감귤이라고 쓰여 있듯 실제 먹어봐도 맛이 괜찮은 편이였습니다.
서울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귤 보다 훨신 괜찮은 편이니까요.


키다리네 제주감귤은 '100% 제주산'으로 특 등급만 엄선해 배송되었답니다.
실제로 제주도에서 최고의 귤 농장만 찾아다니며 좋은 귤을 엄선하고 있다니 믿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


직접 먹어보니 시중에서 흔히 파는 귤과는 약간의 차별성이 느껴졌답니다. ^^*
실제로 '키다리네 제주감귤'은 백화점에 납품 되는 것과 똑같은 품질의 귤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백화점에서 파는 것과 같은 품질의 귤이지만 더 저렴하게 판매 되고 있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제 말에 신빙성이 궁금하신 분들은 키다리네 제주감귤을 한 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맛은 물론 가격적인 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하니까요.

상호 : 키다리네 제주감귤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시흥동 1627-13
전화 : 010-7179-4462 (문의시간 AM 09:00 ~ PM 18:00)
쇼핑몰 [링크] : 키다리네 제주감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백화점에서 파는 것과 같은 품질의 귤을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곳. 


자! 그럼 이제 맛있는 귤을 더 오래 도록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귤 보관법'을 알아 봐야 겠지요?


귤은 박스에 그냥 보관을 하게 되면 귤이 상하게 되어 맛있는 귤을 하늘나라로 떠나보내게 될 수 있답니다. ㅠ_ㅠ...
그렇게 때문에 옳바른 귤 보관법을 이용해 귤을 더 오래도록 맛있는 상태를 유지하며 보관할 필요가 있겠지요?


귤을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초반에 세척은 물론, 신문지와 같은 것으로 싸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문지는 귤의 수분을 보호해 주는 역할도 하며 벌래 먹는 일 이 없도록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랍니다.
물론, 타올 등 비슷한 재질의 이용하셔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일단 귤을 씻어야 될 필요가 있겠지요?
깨끗히 씻어야 귤을 더 맛있게 보관을 할 수 있으니까요. ^^*


귤을 물로 부드럽게 만져주면서 씻어주면 귤들의 기분도 좋아져서 ...
더 맛있는 귤로 저에게 보답을 해줄 거라 믿으니까요. ^^*


시간 관계상 하나하나 어루만져 줄 수 없으니 흐르는 물을 이용해 귤을 빠르게 씻어 내었답니다.
귤이 비명을 지르고 있지만 요즘 바쁜 관계로 귤에게 시간을 할애 할 수 없는게 아쉽네요. ㅎㅎㅎ;;;


씻은 귤 그 자체만으로도 참 맛있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
실제로 귤은 냉장고에 넣는 것 보다 차가운 물에 담궈 뒀다 먹는게 더 맛있다는 사실도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깨끗한 물에 씻은 귤의 물기는 타올을 이용해 제거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서늘한 그늘에 말려두는 것도 좋지만 잘못하면 귤이 가지고 있는 수분이 전부 날아가 버릴 수 도 있으니까요.


정리해 보면 귤을 오래도록 보관하는 귤 보관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귤 보관법 ::

- 귤을 씻은 뒤 수분을 제거하고 귤이 겹치지 않도록 신문지 혹은 타올로 구분해 보관합니다.
- 냉장고 보다는 습기가 많지 않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귤의 당도를 유지해 주는 비법 입니다.
-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신맛이 강해지고 단맛이 약해지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귤을 먹기 30분 전쯤 차가운 물에 담궈 뒀다 먹는 건 저만의 비법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해보시길 바랍니다. ^^*


혼자 사는 저같은 사람이라면 옳바른 귤 보관법으로 귤을 보관 해야 오래도록 귤을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까요.
맛있는 귤을 상하게 만드는 불행한 경험을 하기 전에 조금 귀찮더라도 귤을 예쁘게 보관하는게 좋으니까요. ㅎㅎㅎ
보관을 잘해둬서 그런지 생각날 때 마다 꺼내 먹는데 제주감귤이 정말 맛있네요. ^^*


이렇게 맛있는 귤이 건강과 미용에도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까요?
혹시 모르는 분들이 있을까 해서 '귤의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 귤의 효능 ::

- 칼슘과 비타민류가 다량 함류 된 귤은 임산부의 건강관리에 특히 좋습니다.
- 여성의 경우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효과와 혈색을 좋게 하는데 효과가 큽니다.
- 빈혈, 암예방, 민역증강, 향균작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알카리성 과실로 피로회복에 탁월해 시험을 앞둔 수험생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 감기예방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겨울에 먹는 귤은 보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귤의 기본적인 효능 뿐만 아니라 귤 껍질은 귤껍질차로 우려 먹으면 기침과 가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버릴게 하나도 없는 귤, 이 정도면 매력적인 겨울철 영양간식이 아닐까요? ^^*

 
귤의 효능과 귤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렸고, 키다리네 제주감귤이 맛이 괜찮은 편인 것도 알려드렸으니 ...
이제 포스팅을 마무리해야 겠지만 뭔가 아쉬운 마음에 예술 창작활동 한 번 해볼까 합니다. ㅎㅎㅎ;;;


미리 이야기 드리지만 제가 지금 부터 하는 '귤아트'는 예술창작 활동 후 ...
전부 제 배속으로 들어갔던 귤을 보여드리는 것이기에 먹는 것 가지고 장난친게 전혀 아니랍니다. ^^;;;
심심한 마음에 해본 것이니 그냥 즐거운 마음으로 감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첫번째 귤아트, 귤탑.

귤로 만든 탑이라 ... 귤탑 입니다. =_=;;;
뭔가 해보려고 했는데 개인적인 사연이 있어 시간 관계상 많은 걸 해보지 못했네요.


▲ 두번째 귤아트, 글자귤

요즘 개인적으로 바쁜 것도 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아이디어가 고갈 된 것 같네요. 
누구나 할 수 있는 귤아트지만 아마 저 말고는 해본 사람이 드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간이 정~말 많지 않으면 할 가치가 없는 '잉여' 행동이니까요. ㅠ_ㅠ...


▲ 세번째 귤아트, 귤하트.

귤아트, 귤아트 하다 보니까 귤로 하트를 만들어 보고 싶어서 해봤지만 ...
혼자 살고 애인도 없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스스로 염장질을 하는 행동이 아닐까 고민스럽네요. ㅠ_ㅠ...


저도 비어 있는 옆구리를 따뜻하게 만들어줄 사람이 있으면 정말 좋겠는데 말이죠.
언젠가 그런 사람 만날 수 있을 거란 마음으로 하트 안을 채워 보았답니다.


▲ 네번째 귤아트, 귤주도.

뭔가 해보려 했지만 이미 귤을 다량 먹어버려서 몇개 안남은 귤로 만드는데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귤주도라는 말처럼 귤로 '제주도'를 표현한 작품 입니다. =_=;; (믿거나 말거나 ... ㅎㅎ;;)


▲ 다섯번째 귤아트, 귤동여지도

마지막 참가(?) 작품은 귤로 만든 한반도 지도인 '귤동여지도' 입니다.
대동여지도가 생각나서 귤로 '귤동여지도'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독도까지 표현함 섬세함이 빛나는 작품이 아닐까요? ㅎㅎㅎ;;;


좋아하는 귤을 이용해 예술창작(?)활동도 해보면서 맛있는 귤을 먹을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 이였습니다. ㅎㅎ;;;
여러분들은 절대 따라 하시지 않길 바라며 귤은 맛있는 영양간식으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
키다리네 제주감귤이 맛이 괜찮다는 점과 귤의 효능, 귤 보관법을 설명드리는 것이 오늘의 핵심 내용이니까요.
글을 쓰다 보니 제주감귤이 먹고 싶어져서 이만 글을 정리하고 저는 귤을 먹으러 가봐야 겠습니다.

상호 : 키다리네 제주감귤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시흥동 1627-13
전화 : 010-7179-4462 (문의시간 AM 09:00 ~ PM 18:00)
쇼핑몰 [링크] : 키다리네 제주감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백화점에서 파는 것과 같은 품질의 귤을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곳. 


다양한 효능이 있는 맛있는 귤, 옳바르게 보관하셔서 오래도록 맛있는 귤을 즐길 수 있길 바라며 ...
요즘 같은 날씨에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주감귤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역시 귤은 제철에 먹는 제주 감귤이 가장 맛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것으로 귤의 효능과 귤 보관법! 제주감귤 배송 후기 & 귤아트 - 키다리네 제주감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