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에피소드] 혼자 떠나는 여행이 더 즐거운 이유?



[여행 에피소드] 혼자 떠나는 여행이 더 즐거운 이유?

쥬르날의 오늘의 에피소드는 혼자 떠나는 여행이 더 즐거운 이유에 관한 생각을 담은 포스팅 입니다.
자유롭게 행복한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직업, 금전적 관계상 떠나지 못하고 아쉬워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요.
특히 시간 관계상 친구들과 여행일정을 맞추기 어렵거나 가도 혼자 여행해야 되는 것이 걱정 되는 분들도 많답니다.
물론 혼자 여행하는 것의 즐거움을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음식점에서 혼자 밥 먹는걸 불편해 하는 사람들이 ...
있는 것 처럼 처음 여행을 혼자 떠나기 까지는 정말 많은 고민이 드는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니까요.
그렇지만 혼자 떠나는 여행은 친구들과 혹은 가족들과 떠나는 여행 보다 훨신 더 즐거울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사람에 따라 취향에 따라 혼자 여행을 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 뿐만 아니라 ...
일행과 같이 여행할 때는 느끼지 못하는 혼자 여행을 가야 만 느낄 수 있는 색 다른 매력이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자! 그럼 제가 느끼는 혼자 떠나는 여행이 더 즐거운 이유, 그 매력을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행 파트너와 시간을 약속하지 않아도 내가 떠나가 싶을 때 언제나 당장 떠날 수 있다.

먼저 혼자 떠나는 여행이 좋은 이유 중 대표적인 것은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자유로움이랍니다.
패키지 여행이나 친구들과 계획을 함께 만들어 여행을 다니는 것 보다 자기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까요.
특히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시간에 관한 부분인데요.
혼자 여행을 떠나게 될 경우 내가 시간이 날 때 언제나 바로 떠날 수 있기 때문 이니까요. ^^*

- 내가 보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만 할 수 있어 금전적 부담이 적다.

두번째는 어디를 가서 무엇을 할지를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할 수 있다는 사실 입니다.
일행과 함께 여행을 하다보면 내가 원하지 않은 것을 봐야 할 때도 있고, 먹기 싫은 음식점에 가야 하는 상황도 생기니까요.
내가 보고 싶은 것만, 내가 먹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선택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
꼭 하고 싶은 것만 골라서 할 수 있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부담이 덜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혼자 떠나야 느낄 수 있는 여행의 즐거움을 알게 된다.

패키지 여행 혹은 단체로 여행을 다녀본 사람은 모르는 혼자 떠나는 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같은 곳을 여행 하더라도 혼자 있는 것과 사람들과 같이 있는 것에 차이점은 매우 크니까요.
혼자 길을 걷다보면 사람들과 같이 일을 때는 보이지 않던 새로움을 경험 할 수 있게 된답니다.
이 부분은 글로 설명 되지 않는 직접 경험해야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직접 경험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위에 적은 3가지 말고도 혼자 여행하는 즐거움은 상상하는 것 보다 훨신 많습니다.
진짜 여행은 혼자 가는 것이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혼자 여행을 가야 보고 느낄 수 있는 것이 정말 많으니까요.
또,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훨신 많기 때문에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하니까요. ^^*


혼자 떠나는 여행의 매력을 아는 사람들은 같이 떠나는 여행 보다 혼자 떠나는 여행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여행에 실패 했다 생각 되는 경우는 같이 가는 일행과 트러블에서 생겨나는 것이니까요.
여행을 하다 보면 가야 할 곳은 많은데 귀찮아서 숙소에서만 뒹굴거리는 여행 파괴자 성격을 가진 사람들도 있고 ...
자기 의견만 주장하며 일행을 피곤하게 하는 여행 독립군 성격을 가진 사람들도 정말 많다고 할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한 친구와 여행을 다녀와서 절교하게 되는 상황 까지 생기는 것도 흔한 일이니까요.

적어도 혼자 떠나는 여행은 그런 모든 부분에서 자유로울 수 있으니까요.
누군가를 챙겨서 끌고 다니는 여행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더 잘 알고 계실거란 생각이 드네요. =_=;
그렇게 되면 여행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챙기는 것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는 일도 흔하니까요. 


진정 나를 위한 즐거운 여행을 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혼자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혼자 여행해 보지 못한 사람들은 알 수 없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여행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동반자와 함께 하는 것도 같이 여행을 하는 동행자에 따라서는 즐거워 질 수도 있겠지요? ^^*
진짜 여행의 매력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혼자 떠나는 여행을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이것으로 여행 에피소드! 혼자 떠나는 여행이 더 즐거운 이유? - 쥬르날 여행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