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행/서울 세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 선택요령



[서울 여행/서울 세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 선택요령

쥬르날의 오늘의 이야기는 서울 세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 선택요령! 포스팅 입니다.
1년에 딱 한 번 밖에 볼 수 없는 서울 세계 불꽃축제, 세계적으로 봐도 규모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는 여의도 불꽃축제.
많은 사람들이 여의도 불꽃축제를 손꼽아 기다렸기에 그 기대감이 남다르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
서울에서 가장 많은 인파가 여의도 근처로 집중 되는 날이기도 하기 때문에 교통대란을 걱정해야 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여러분 대부분이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를 찾아보려고 안감힘을 쓰고 있지만 몇 번 가봤던 사람들 말고는 ...
정보도 부족하고 인터넷에 난무하는 정보들로 어디가 정말 좋은 위치 일까 고민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는 인터넷과 뉴스에서 말해주는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는 가급적 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 달 기준으로 불꽃축제에 관련 정보를 검색을 하는 사람 150만명 이상, 뉴스까지 합치면 불꽃축제에 보고 싶은 사람은 ...
대부분 같은 정보를 보고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를 고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하니까요.
자! 그럼 쥬르날이 전하는 서울 세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 선택요령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서울 세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에 한 번이라도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
흔히 생각하는 인원 보다 훨신 더 많은 인원이 여의도 인근으로 집중 되는 날이랍니다.
서울광장에서 열린 싸이 무료콘서트에 약 10만명이 몰렸다고 하는데 여의도 불꽃축제는 그와 비교가 안된답니다.
10만명이 몰려도 교통대란이 생기는데 여의도 불꽃축제는 100만~200만명 이상이 몰리니 그 여파는 엄청나겠지요?
서울 인구가 천만명이라 생각했을 때 5명중 1명은 여의도 불꽃축제를 보러 오는 것이라고 생각 될 수 있으니까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만큼 보는 것 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탈출, 집으로 돌아가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한 번 가본 사람은 아시겠지만 자가용을 타고 여의도 불꽃축제를 구경하러 오는 것은 그야 말로 자살행위니까요. =_=;;;
스마트폰 사용량도 급증하기 때문에 전화가 되지 않는 경우도 상당히 빈번해 일행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으니 ...
철저하게 준비를 하고 계획해 진짜 제대로 된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를 찾아야 편히 관람할 수 있으니까요.

 
계획 없이 급하게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를 찾아 다니게 될 경우 멋진 불꽃놀이를 보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준비성 있는 분들은 인근 불꽃축제가 잘 보이는 식당, 카페를 예약을 해둔 경우도 있겠지만 ...
대부분 터무니 없는 불꽃축제 특별가격으로 돈을 비싸게 받는 바가지 요금도 성행하는 시기이니까요.
늦게 계획한 사람들은 결국 여의도 인근 어딘가에서 불꽃축제를 관람해야 만하기 때문에 ...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가 어디가 좋을지 정확하게 고민해 봐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


개인적으로는 인터넷이나 뉴스에서 알려주는 공인 된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는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공간은 절대 다수의 사람들이 미리와서 자리를 지키고 앉아 있을 뿐만 아니라 ...
사람들이 많이 몰려 불꽃축제가 끝난 다음에 집으로 돌아가는 것도 상당히 힘들기 때문이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퇴로, 집으로 돌아갈 계획 까지 생각을 하는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 선정이 중요한 이유랍니다.
대중교통과 자동차 모두 사람들이 너무 많아 이용하기가 상당히 어렵기에 차라리 걷는게 훨신 빠를 수 있으니까요.
만약, 달콤한 데이트를 생각해서 왔다가 1시간 넘게 다른지역으로 걸어가 탈출(?)해야 하는 상황도 흔하니까요.
즐거운 추억을 만들러 여의도 불꽃축제에 찾아왔다가 고생만 죽어라 하고 돌아가는 사람도 흔한건 다들 아시죠?


▲ 불꽃축제가 열리는 시간 한강철교 위를 지나가는 지하철 내부의 한산한 모습.

그래서 어쩌면 위 사진과 같이 잠깐 동안이지만 서울 세계 불꽃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불꽃이 터지는 시간 동안에 보통 지하철 속도 보다 한강철교 위를 천천히 지나가니까요.
요즘도 그런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잠깐 지나가는 지하철 안에서 바라보는 불꽃의 모습은 ...
그 어떤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쥬르날이 전해드리는 천기누설 불꽃축제 명당자리 관람 난이도를 살펴보겠습니다.


▲ 쥬르날이 느꼈던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 관람 난이도

여의도 바로 옆 노란별 모양의 공간이 불꽃이 올라가는 공간이며, 거리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노란별 기준으로 가까울 수록 잘 보일 수 있지만 집에 가는 길이 험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빨간선A - 63빌딩 기준, 영화보는 크기로 보임
장점, 불꽃놀이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최고의 지역.
단점, 최고의 헬게이트 지역, 재수 없으면 불꽃축제 끝나고 걸어서 빠져 나가는데 예상 시간 1시간 이상.

▶ 노란선B - 마포대교 기준, TV 보는 크기로 보임
장점, 살짝 벗어난 거리지만 어디서 봐도 불꽃축제를 즐기기에는 부담 없음.
단점, 조금 멀다 생각 될지 몰라도 사실 사람들이 가장 많은 지역임, 걸어서 빠져나가는 예상 시간 40분 이상.

▶ 파란선C - 서강대교 기준, 축구공 정도 크기로 보임
장점, 자리만 잘 잡으면 불꽃축제 끝나도 큰 여파가 없음
단점, 불꽃축제 지역까지 건물로 가려지지 않은 직선거리를 찾아야함, 안 그럼 답이 없음.

▶ 하얀선D - 남산타워 기준, 장기알 정도 크기로 보임
장점, 불꽃축제를 하는지 않하는지 모를 정도로 한적함.
단점, 불꽃축제를 하는지 않하는지 모를 정도로 작게 보임. 

※ 노란별 - 불꽃놀이 발화 지점
※ 연두색별 - 불꽃축제를 구경하는 사람들이 흔히 아는 명당자리 


위에 정리한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 난이도를 참고 하셔서 직접 선택하는 것이 최고의 명당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정확히 어디로 가라고 이야기 드리지 않는 진짜 이유는 공개 된 장소는 사람들이 몰릴 수 밖에 없으니까요.
인터넷이나 뉴스에 공개 된 명당자리는 가급적 가지 않는 것이 불꽃놀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리자면 노란색과 파란색지역 사이에서 찾아보는 것이 가장 마음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공개 된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가 아닌 나만의 명당자리를 조금만 생각해 보시면 어느정도 답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 서울 세계 불꽃축제는 평일이 아닌 토요일에 열리기 때문에 일찍 부터 나와 자리를 잡는 사람들이 ...
많을 거라 예상이 되기 때문에 기존의 불꽃축제 보다 자리 선점에 더 힘들어 질 것 같다는 생각이 되니까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팁을 드리지만 제가 이야기 드렸던 지역에 옥상 열려 있는 카페(테라스가 있는)를 찾아보세요.
자세히 알려드리고 싶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곳이 헬게이트 지역이 되질 않길 바라는 마음에 공개는 못하겠네요. ㅠ_ㅠ...
마음 편히 자리에 앉아서 조금 멀지만 불꽃축제를 편하게 관람 할 수 있는 노하우라고 할 수 있답니다. ^^* 

 
글을 정리하면서 꼭 하고 싶었던 말의 요지는 꼭 가깝다고 잘 보이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 입니다.
잘 보이는 것과 집으로 돌아가 것에 대한 대책이 적절한 비율로 생각해 나만이 아는 명당자리 하나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옥상이 막힌 곳도 있지만 열려 있는 곳들도 있다는 걸 생각해보면 사랑하는 사람과 둘이서 조용히 ...
세계적으로도 규모가 상당하다고 할 수 있는 서울 세계 불꽃축제를 관람 할 수 있을 지도 모르니까요. ^^*

축제명 : 2012 서울 세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행사기간 : 2012년 10월 6일 토요일 
행사시간 : PM 01:00 ~ PM 07:00 불꽃축제 식전 이벤트와 콘서트
              PM 07:00 ~ PM 09:30 불꽃축제 공식 행사와 불꽃축제
불꽃발화지점 : 여의도 63빌딩 앞 한강



가족, 친구, 사랑하는 사람과 불꽃축제를 관람하시는데 작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
오늘 저녁 펼쳐진 여의도 불꽃축제 현장으로 나만의 명당자리를 찾아 즐거운 시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다시 한 번 인터넷과 뉴스에 나와 있는 공인 된 명당자리는 절대 피해 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
그럼 이것으로 서울 세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 선택요령!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