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각 종로 맛집 / 20년 넘는 황소고집스런 운영과 저렴하게 즐기는 고기백반 - 황소고집



서울 종각 종로 맛집 / 20년 넘는 황소고집스런 운영과 저렴하게 즐기는 고기백반 - 황소고집 포스팅 입니다.
서울시 종로구 종각 근처 청계천이 보이는 곳에 20년 넘게 황소고집을 부리는 맛집이 하나 있습니다.
직장이 종로인 분들이나 종로에 자주 왕래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곳의 매력을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서울의 중심에서 오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고기 백반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
백반 음식점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나 직장인들에게는 희소식이니까요. :D
그럼 쥬르날이 다녀온 서울 종각 종로 맛집 황소고집 방문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소고집은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는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정도로 사람이 많습니다.
한가한 시간에 방문 해야 더 편안하게 식사를 즐 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고기를 굽고 계신분 ... 제가 이 집을 알게 된게 7년이 넘었으니 7년은 훨신 넘게 ...
같은 자리에 쭈구리고 앉아 고기를 구워오셨다는 점에 놀랄뿐 입니다. :D


맛집 황소고집의 간단한 메뉴판 입니다.
그냥 간단히 '몇 인분이요!' 만 외치면 되는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답니다.
저녁시간에 가면 반주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D


맛집 황소고집은 고급스럽거나 화려한 인테리어가 전혀 아니지만 ...
나름깔끔한 디자인으로 손님을 맞이 하고 있습니다.
백반집에 와서 레스토랑 분위기를 기대한다는 것 자체가 오류니까요. :D


주문하고 금방 차려진 상차림 입니다.
밥과 된장을 제외하고 국을 포함해 10가지 푸짐한 백반이 등장 했습니다.
그래도 황소고집의 주인공은 맛있는 소스로 감동적인 맛을 보여주는 고추장 불고기가 아닐까요? :D


오늘도 스마트폰으로 도전하는 초 근접 샷! 잘 구워진 고추장 불고기의 모습 이랍니다.
보기만 해도 맛있는 고기의 맛과 향이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전 포스팅 쓰면서 배가 고프네요 ㅠ_ㅠ)


맛집 황소고집의 상징 고추장 불고기를 입에 넣기 전에 담아 보았습니다.
잘 익힌 고기와 황소고집만의 특별한 소스의 조화가 감히 예술이라고 말 할 수 있답니다. :D
매일 여기서 밥을 먹으라고 한다면 전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


처음 방문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촬영한 사진 이랍니다.
부족한 반찬과 국은 셀프로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으니 반찬 적어서 투덜댈 필요도 없는 좋은 곳이랍니다. :D
점심시간에 주류와 함께 반주 하시는 분들은 없겠지요 ^^;;


바로 이곳이 숫불로 20년 넘게 고추장불고기를 구워온 불판(?) 이랍니다.
세월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그저 신기할 따름 입니다. (이런 곳에 맛있는 고기를 구울 수 있다니!!!+_+)


가기이름인 황소고집 답게 영업시간과 규정을 칼같이 지키고 있다고 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쉬는 날이니 ... 찾아가 헛걸음 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요 사진은 황소고집의 꼼꼼한 면을 엿볼 수 있는 모습 입니다.
고기를 굽다가 타거나 지방이 많은 부분은 가위로 잘라서 손님상으로 나가지 않게 하더라구요.
꼼꼼하게 손님을 생각해 주는 서울 종각 종로 맛집 황소고집이 사랑 받는 이유가 아닐까요?


저녁시간에 먹고 돌아온 지라 백반 1인분 기준 육천원에 두명이서 먹고 돌아왔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저렴한 오천원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
가능하다면 점심시간을 이용해 방문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D
20년이 넘는 황소고집으로 맛을 지켜가거 있는 맛집 황소고집 한 번 방문해 보시면 ...
여러분들도 황소고집을 단골 손님이 될 거란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도 황소고집이 지금의 맛을 지켜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서울 종각 종로 맛집 / 20년 넘는 황소고집스런 운영과 저렴하게 즐기는 고기백반 - 황소고집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