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 맛집 / 신림역 맛집 / 백순대 타운 추천 순대타운 방문 후기 <순천집> 백순대 순대곱창



신림동 맛집 / 신림역 맛집 / 백순대 타운 추천 순대타운 방문 후기 <순천집> 백순대 순대곱창 포스팅 입니다.
신림동 백순대 하면 맛집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순대곱창 같은 경우 매콤한 소스에 볶아 나오는 것은 전국 어디서나 먹을 수 있지만,
백순대 만큼은 신림이 아니면 먹을 수 있는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서울 강북쪽으로 아시는분 있으면 댓글 좀 부탁드립니다. ^^;; 꼭 알고 싶네요.)
사실 백순대 포스팅하기 위해서 보다는 아는 영화감독님과 연말 회포를 풀 자리가 있어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좋아하는 백순대도 먹을 수 있고, 사람들과의 소소한 이야기와 사업적(?) 대화도 할 수 있는 자리였으니까요.


신림동 골목길로 쏘옥 들어가면 (본문 최하단 지도 참조) 두개의 순대 타운이 있습니다.
하나는 지금 왼편에 보이는 원조민속순대타운 이고 또 하나는 바로 오른쪽 건물에 있는 양지민속순대타운 입니다.


백순대의 오묘한 맛까지 분석하지는 못하는 제 입맛을 원막 할 수 없지만, 양족 순대 타운 그 어느 가게를 들어가도 사실상 맛이 다 같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나오는 서비스 음료수와 나오는 반찬 (간, 단무지, 깻잎) 등이 동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양지 민속 순대 타운 2층 들어가자 마자 바로 왼 편에 있는 <순천집> 에서 백순대를 즐기기로 하였습니다. 날씨가 너무 추웠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빨리 가게 안으로 들어가고 싶었던 마음도 있었기에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곳으로 간것이 오늘의 선택 요인 이였습니다.


4명이서 방문을 하였기 때문에 또 조금 넉넉하게 주문하기 위해서 순대 곱창(볶음)  2인분과 원조 백순대 2인분 총 4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양이 장난이 아닙니다. 사실 이렇게 많이 시킬 필요는 없는데 그냥 회식 기분 낸다고 이렇게 많이 주문해 버렸었습니다. 반인분 혹은 1인분만 따로도 추가가 가능하니 4명정도 방문 할 경우에는 3인분 정도만 시켜도 양은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가게에 마다 틀릴 수 있으니 대부분 해달라고 하면 해주십니다.) 또 남는 경우에는 포장을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양이 넘치도록 남는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맛이 어떤냐구요?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를 만큼 맛있는 것이 백순대라고 생각합니다. :D


순대타운 대부분의 집이 방문하게 되면 서비스로 음료수 1~2병을 무료로 제공 합니다. 그 외에 소소한 기념품(반지고리세트) 와 같은 것을 주는 곳도 있고, 후식으로 식혜를 서비스 해주는 곳도 있으니 이것 저것 알아 보고 요구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가격은 위 사진에 나와 있는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 있는 모든 순대집이 사실상 같은 가격을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순대타운 여러곳을 다녀보았지만 거의 비슷한 맛이라 어떤 특정 집이 맛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같은 맛을 보여주고 있다고 느껴지더군요 .:D  그냥 서비스 좋고 얼굴 알아봐주는 가게로 가는게 좋지 않을까요?


양지민속순대타운 2층 문 열고 바로 왼쪽에 있는 순천집에서 백순대와 술을 즐기며 영화 시나리오에 대한 열을 올리던 4사람은 그렇게 즐거운 연말을 맞이하고 돌아왔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갑작스럽게 호출이 와서 헐래벌떡 달려간 자리이긴 했지만, 내년에 좋은 시나리오로 영화를 계획하고 있는 감독님의 이야기와 나의 미래를 생각하는 정말 생각할 것 많은 시간이기도 하였습니다. 집에 귀가 해야 하기 때문에 2차 가르텐비어 로 끝난 것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사람들 얼굴 보면서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혹시 백순대를 아직 못 드셔 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신림에 있는 백순대 타운에 꼭 들려보세요. 길거리 분식집과는 색다른 맛과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신림동 맛집 / 신림역 맛집 / 백순대 타운 추천 순대타운 방문 후기 <순천집> 백순대 순대곱창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의 에피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