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한화그룹 10월 소식, 창립 63주년 릴레이 봉사활동

한화그룹 10월 소식, 창립 63주년 릴레이 봉사활동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한화그룹의 따듯한 소식이 있어 전해 드립니다. 바로 한화그룹 창립 63주년을 맞아 10월 말까지 20개 계열사 50여 사업장 임직원들이 일제히 봉사활동을 펼친 소식 입니다. 특히 지난 10월 6일 한화그룹 본사 임직원 150여명이 헌혈캠페인에 참여하기도 했고 여성 직원 40여명은 강원도 워주 농촌 일손을 도운 훈훈한 소식이랍니다. 그 외에도 10월에는 불꽃축제 등 다양한 소식으로 풍성한 가을을 맞이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한화그룹 10월 소식, 창립 63주년 릴레이 봉사활동'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자세히 이야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속 모습 그대로! 올해 특히 메르스 여파로 헌혈자수가 급감해 혈액 부족 현상이 심하고 협액수입으로 외화유출도 증가하고 있다는 조사결과에 따라 헌혈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였답니다. 따라서 6일 한화그룹 본사에 위치한 케미칼, 테크인, 큐셀 등 임직원 150여명이 단체로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였답니다. 



같은 날 다른 곳에서도 봉사활동은 한창이였습니다. 가을을 맞아 여직원 40여명으로 구성 된 봉사단은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에 위치한 자매마을에서 고구마 수확, 고추밭 정리 등 가을철 바쁜 농촌일손을 도왔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다른 계열사도 10월 내내 다양한 장소에서 봉사활동을 끊임없이 진행하였고 이는 함께 멀리 가치를 되새기고 지난 60여년간 한화그룹의 성장과 함께 해온 국가 및 지역 사회에 대한 사회 책을 다하는 사업보국 창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2007년부터 계속 되고 있답니다.



이번엔 한화다운 사회공헌활동 소식 이랍니다. 한화그룹이 복지시설에 태양광 설비 5년째 무료 지원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태양광 설비 무료 지원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일환으로 2011년 부터 시작 해 올해 28개 복지시설을 지원해 총 146개 복지시설을 지원했답니다. 태양광의 중요성을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초등학생들이 에너지 빈곤의 상황을 직ㅈ버 체험해 보고 태양광 랜턴 만들기와 게임 등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될 계획 이랍니다. 앞으로도 끊이 없이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나간다고 하니 우리도 따뜻한 시선으로 응원해야 겠죠? 그럼 이것으로 '한화그룹 10월 소식, 창립 63주년 릴레이 봉사활동'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더 따뜻한 소식 모아 전해드리겠습니다. ^^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